[스포츠경제학] 프로야구 시장규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프로야구 선정 이유

본론 : 프로야구 규모 조사 (수입으로 추정)

⒈ 팀

⒉ 연맹

⒊ 선수


본문내용

규모를 조사하기에 앞서 저희 조는 수입으로 규모를 측정하기로 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수입원의 주체를 연맹과 팀, 선수 이렇게 세 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⒈ 팀

① 입장 수입

전체 경기 수는 구장별 정규 시즌 경기 수와 올스타전, 포스트 시즌의 경기 수를 합한 수로 총 547 경기이고 총 관중 수는 6,236,626명, 입장료 객 단가는 7,542원으로 잡았습니다.

<총 관중 수 * 입장료 객 단가 = 총 입장 수입>

6,236,626 * 7,542 = 47,036,633,292

⇒ 총 입장 수입은 47,036,633,292원입니다.

* 위의 결과 470억은 아래의 자료 2011 한국 프로야구 연감을 바탕으로 도출해 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과 스포츠 - 경제학과 스포츠의 관련성, 스포츠 경제학, 경제원리, 기본 개념과 용어
  • 야구 선수의 시장(The baseball players market),이라는 논문이 효시라고 평가받고 있다. 2000년부터는 미국 스포츠 경제학회가 창립되어 정기적으로 학술지 Journal of Sports Economics (JSE)를 발간하고 있다. 미국 스포츠 경제학회의 홈페이지는 http://jse.sagepub.com/이다.스포츠 경제학이 발전하게 된 배경으로는 첫째 스포츠의 문화적 중요성이 커졌다. 둘째 프로 스포츠는 공급자간의 경쟁이 있는 반면 라이벌의 협조 없이는 공급이 불가능하다는 매우 특이한 점을 특

  • [스포츠경제학] 프로야구단의 수익성 개선방안 -입장요금정책을 중심으로
  • 스포츠경제학 REPORT프로야구단의 수익성 개선방안입장요금정책을 중심으로목 차Ⅰ. 서 론Ⅱ. 프로야구의 수입구조1. 입장수입1) 입장료의 결정 및 구성체계2) 입장수입분배2. 방송중계료3. 스폰서십 및 경기장 광고4. 광고수입 및 라이센싱 수입5. 구장수입6. 구단의 자산가치7. 구장명칭 사용권8. 기타 수입원1) PSL(personal seat license) : 개인좌석분양사업 2) 특별석 이용료(Suite & Premium-Seating Charge)Ⅲ. 수익성개선 방안1. 제도적 측면2. 물질적 측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심층 분석(사례)
  • 스포츠 마케팅의 구성1. 스포츠 마케팅의 기본구성2. 스포츠 마케팅의 종사자Ⅴ. 스포츠 마케팅의 환경Ⅵ. 스포츠 스폰서십의 발전과정Ⅶ. 스포츠와 기업광고1. 기업광고의 의의2. 스포츠와 기업효율성Ⅷ. 스포츠 마케팅 믹스 이론Ⅸ. 시장세분화와 표적마케팅Ⅹ. 학술적 연구 및 인적 자원 개발. 소비자행동의 마케팅 전략적 의미. 스포츠 마케팅의 사례1. 올림픽2. 월드컵 마케팅3. 한국 프로야구의 사례Ⅰ. 개요스포츠 마케팅은 시장주도의

  • 부산 아이파크의 흥행부진의 원인, 해결방안 -호텔링 이론 접근 방법
  • 프로 스포츠가 탄생하게 되며, 많은 스포츠 파생산업이 생겨나게 된다.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 부산에만 해도 프로 스포츠 산업이 매우 성행하고 있다.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는 부산 롯데야구단을 비롯하여, 부산 아이파크 축구단, 부산 KTF 매직윙스농구단 등이 그 중심에 있다. 언급한 세 구단의 특징은 다른 프로 스포츠 산업에 비해 보다 세계적인 스포츠를 축으로 한다는 점이다. 그 중에서 축구의 규모는 단연 돋보인다. 앞으로 우리가 논의

  • [프로야구][야구경기][스포츠관람][야구][관중][야구구단수입]프로야구(야구경기)와 스포츠관람, 프로야구(야구경기)와 관중, 프로야구(야구경기)와 부대서비스시설, 프로야구(야구경기)와 구단수입 분석
  • 프로야구(야구경기)와 관중1. 관중의 개념2. 관람자와 팬Ⅳ. 프로야구(야구경기)와 부대서비스시설Ⅴ. 프로야구(야구경기)와 구단수입1. 관중 동원 수와 입장 수입2. 구장 수입3. 방송중계권료4. 광고 수입5. 라이센싱 수입6. 구단의 자산가치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대규모의 관객을 동원하는 국내 프로 스포츠의 시작은 프로복싱이 첫 선을 보인 1962년이며, 이후 골프 야구 씨름 축구 등의 종목이 프로화 되었다. 하지만 국내에서 프로스포츠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