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수학-4.덧셈과 뺄셈-받아내림이 없는(몇십몇)-(몇십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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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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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교대에서 여러 번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는 학생입니다.
수업 지도안을 구성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
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 지도안은 실제 수업실연때 우수한 평가를 받았던 수업지도안 세안입니다.
학교, 학급 상황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바꿔서 수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궁금 하신 점은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목차
-
Ⅰ. 학급실태 분석
1. 대상
2. 교과별 학습 선호도 조사
3. 분석 및 대책
4. 좌석배치
Ⅱ. 수업의 설계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지도 계획
5. 본시 학습의 평가 계획
6. 지도상의 유의점
Ⅲ. 본시 학습 관련 교과 분석
1. 교과서의 재구성
2. 수업모형 적용
Ⅳ. 본시 교수·학습 계획안
- 본문내용
-
1. 단원명 : 4. 덧셈과 뺄셈(1)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학생들이 0과 100까지의 자연수, 10을 가르기와 모으기, 10이 되는 더하기와 10에서 빼기 등 앞서 학습한 내용을 기초로 한 자리수의 연가감산과 두 자리수의 받아올림이 없는 덧셈, 받아내림이 없는 뺄셈을 구체물을 이용하여 학습하면서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이것을 형식화한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덧셈과 뺄셈의 관계를 알아본다. 이 단원의 학습은 이후 더 큰 수의 덧셈과 뺄셈의 개념 이해는 물론, 덧셈과 뺄셈의 형식화에 중요한 바탕이 된다.
3. 단원의 목표
(1) 받아올림과 받아내림이 없는 세 수의 덧셈·뺄셈·혼합 계산을 할 수 있다.
(2) 받아올림이 없는 두 자리 수끼리의 덧셈을 능숙하게 계산할 수 있다.
(3) 받아내림이 없는 두 자리 수끼리의 뺄셈을 능숙하게 계산할 수 있다.
(4) 덧셈식을 보고 뺄셈식을 만들 수 있다.
(5) 뺄셈식을 보고 덧셈식을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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