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수학-4.덧셈과 뺄셈-받아내림이 없는(몇십몇)-(몇십몇)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
교대에서 여러 번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는 학생입니다.
수업 지도안을 구성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
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 지도안은 실제 수업실연때 우수한 평가를 받았던 수업지도안 세안입니다.
학교, 학급 상황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바꿔서 수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궁금 하신 점은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Ⅰ. 학급실태 분석
1. 대상
2. 교과별 학습 선호도 조사
3. 분석 및 대책
4. 좌석배치


Ⅱ. 수업의 설계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지도 계획
5. 본시 학습의 평가 계획
6. 지도상의 유의점


Ⅲ. 본시 학습 관련 교과 분석

1. 교과서의 재구성
2. 수업모형 적용

Ⅳ. 본시 교수·학습 계획안


본문내용
1. 단원명 : 4. 덧셈과 뺄셈(1)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학생들이 0과 100까지의 자연수, 10을 가르기와 모으기, 10이 되는 더하기와 10에서 빼기 등 앞서 학습한 내용을 기초로 한 자리수의 연가감산과 두 자리수의 받아올림이 없는 덧셈, 받아내림이 없는 뺄셈을 구체물을 이용하여 학습하면서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이것을 형식화한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덧셈과 뺄셈의 관계를 알아본다. 이 단원의 학습은 이후 더 큰 수의 덧셈과 뺄셈의 개념 이해는 물론, 덧셈과 뺄셈의 형식화에 중요한 바탕이 된다.

3. 단원의 목표
(1) 받아올림과 받아내림이 없는 세 수의 덧셈·뺄셈·혼합 계산을 할 수 있다.
(2) 받아올림이 없는 두 자리 수끼리의 덧셈을 능숙하게 계산할 수 있다.
(3) 받아내림이 없는 두 자리 수끼리의 뺄셈을 능숙하게 계산할 수 있다.
(4) 덧셈식을 보고 뺄셈식을 만들 수 있다.
(5) 뺄셈식을 보고 덧셈식을 만들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몇 십 몇)과(몇)의 차 구하기
  • 및 세로셈 식수모형세로셈※ 본 차시 학습 평가평 가 내 용 평 가 기 준평 가 시 기평 가 방 법몇 십 몇과 몇 십 몇의 차를 구할 수 있다.1. (몇 십과 몇 십의 차)와 (몇 십 몇과 몇 십 몇의 차)를 수모형으로 해결할 수 있는가2. (몇 십과 몇 십의 차)와 (몇 십 몇과 몇 십 몇의 차)를 세로형식으로 해결할 수 있는가3. 학습지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가수업 중수업 후- 학습지, 수학책, 수학 익힘책의 과제를 능숙하게 해결할 수 있는지 수시 관찰

  • 수학 이렇게 가르쳐라
  • 수학에 대한 태도와 관련된다. 미국 교사들은 수학을 기본적인 계산 이며 누구나 알고 있는 것이라고 여기므로 그 중요성을 망각하고 있다. 그러므로 자신이 가르치는 수학에 대한 열정이 그다지 많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학생들이 들고 온 다양한 질문에 대해서 더 탐구해보려는 태도가 결여되어 있을 것이다. 반면 중국 교사들은 초등수학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있는 듯 하다. 자신이 수학자는 아니지만 수학자다운 태도로서 아이들을 대하는 것이다.

  • [수학교육] 수학교구와 게임의 활용
  • 수학교육 chapter.8수학교구와 게임의 활용교구를 활용한 수업안Ⅰ. 5학년 - 가 - 단원 : 5. 분수의 덧셈과 뺄셈Ⅱ. 단원의 개관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 뺄셈 방법은 4-가 단계에서 학습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5-가 단계의 3단원에서 통분을 하면 분모가 다른 분수를 분모가 같은 분수로 고칠 수 있다는 것을 공부했으므로, 공통분모를 찾아 분모가 다른 분수의 덧셈과 뺄셈을 해결하게 된다.분모가 다른 진분수의 덧셈과 뺄셈, 대분수의 덧셈과 뺄셈,

  •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학생들의 자연수의 뺄셈 오류 유형과 활용방안 수학지도안
  • 받아내림이 있는 뺄셈을 잘 이해할 수 있다. 정리 활동에서는 형성평가 문제인 0이 있는 받아내림과 0이 없는 받아내림을 둘 다 해결하여 학습 목표에 도달했는지의 여부를 확인하고 정리한다. 4. 지도의 실제단 원4. 두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2)학 년2 - 가수업모형원리 탐구 학습 모형 차 시3/10제 재받아내림이 있는 두 자리 수의 뺄셈교과서 쪽수59 - 60학습목표♣ 십의 자리에서 받아내림이 있는 두 자리 수끼리의 뺄셈을 할 수 있다.단계학

  • [초등 수학 지도안] 4-가 7. 분수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 덧셈과 뺄셈은 심리적으로 하나의 연산으로 서로 역연산의 관계이다.4) 곱셈과 나눗셈-곱셈은 동수누가의 개념으로 덧셈과 밀접한 관계로 덧셈, 곱셈의 두 개의 구조가 서로 같은 단계를 통해서 발달하고 상호 의존적인 관계를 맺고 있다. 그러므로 덧셈과 곱셈은 7~8세쯤 개념이 동시에 형성된다. 곱셈과 나눗셈은 역연산 관계이므로 곱셈과 나눗셈은 동시에 학습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 수학과 교재구성에서 가감승제로 통합적으로 상호관련지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