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계]공교육과 사교육, 영어수업과 이러닝, 과학기술교육과 인문교육, 저고학년미술교육, 환경학습과 멀티미디어학습, 진로지도의 산학관 연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공교육과 사교육의 연계
Ⅱ. 영어수업과 이러닝의 연계
Ⅲ. 과학기술교육과 인문교육의 연계
Ⅳ. 저학년미술교육과 고학년미술교육의 연계
1. 연계성의 개념
2. 통합적 연계
Ⅴ. 환경학습과 멀티미디어학습의 연계
Ⅵ. 진로지도의 산학관 연계
1. 생애단계별 모든 국민 대상의 진로지도서비스 형평성 강화
2. 모든 국민 대상의 정확하고 신뢰로운 진로정보 접근성 보장
3. 부처․기관 특성에 적합한 진로지도업무 특성화 부각을 통한 중복 업무 방지
4. 부처․기관의 진로지도업무 단점을 보강하는「프로젝트형」연계 확대
5. 준비․실행․운영․평가의 체계적․장기적 운영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공교육과 사교육의 연계
공교육과 사교육 기관은 학생들의 교육 수요를 충족 시켜 주기 위해 존재한다. 공교육과 사교육 기관은 상당 부분 기능이 중복된다고 볼 수 있으나 서로 다른 특성도 많이 갖고 있다.
공교육과 사교육이 상호 보완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연계 시스템을 구축한다면 사 부담 교육비 절감과 교육의 효율성 제고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
공교육 기관에서는 교육과정이 요구하는 공통적이고 일반적인 영역을 담당하고 사교육 기관에서는 학생들의 다양한 능력에 따른 보완-보습 기능을 담당하며 맞춤교육 서비스를 통해 교육적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학생들이 일부 교과 특정 영역에 기능이 못 미칠 때에는 사교육 기관과 연계 교육을 할 수 있는 공교육-사교육 연계 시스템이 구축․운영되면 치유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학생, 학부모, 교과담당교사, 사교육 기관 간에 상호 연계 협조 시스템이 구축되어 유기적으로 운영된다면 공교육과 사교육 기관이 추구하는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교과 담당교사는 부족한 교과 영역에 대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조언해주거나 통지해주고 학생이 사교육 기관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정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유기적인 노력이 계속되어야 한다.
- 참고문헌
-
▷ 김영철(2000), 공·사교육의 위상 재정립 및 발전방향, 공교육과 사교육의 상호 보완적 발전방향 세미나, 한국교육미디어 21C교육연구소
▷ 김상준(1999), 초등학교 미술 교과 교육 내용의 연계성에 관한 연구, 미술교육연구논총 10집, 미술교육학회
▷ 송병국(1998), 직업진로지도를 위한 산학관 연계의 제도적 지원 방안, 진로교육연구 제9호 한국진로교육학회
▷ 이만재·이상선(1998), 멀티미디어 교과서, 안그라픽스
▷ 임홍빈(1994), 과학기술시대의 인문적 상상력, 현대비평과 이론
▷ 연암축산원예대학(1999), 연계교육 운영계획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