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계]공교육과 사교육, 영어수업과 이러닝, 과학기술교육과 인문교육, 저고학년미술교육, 환경학습과 멀티미디어학습, 진로지도의 산학관 연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공교육과 사교육의 연계

Ⅱ. 영어수업과 이러닝의 연계

Ⅲ. 과학기술교육과 인문교육의 연계

Ⅳ. 저학년미술교육과 고학년미술교육의 연계
1. 연계성의 개념
2. 통합적 연계

Ⅴ. 환경학습과 멀티미디어학습의 연계

Ⅵ. 진로지도의 산학관 연계
1. 생애단계별 모든 국민 대상의 진로지도서비스 형평성 강화
2. 모든 국민 대상의 정확하고 신뢰로운 진로정보 접근성 보장
3. 부처․기관 특성에 적합한 진로지도업무 특성화 부각을 통한 중복 업무 방지
4. 부처․기관의 진로지도업무 단점을 보강하는「프로젝트형」연계 확대
5. 준비․실행․운영․평가의 체계적․장기적 운영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공교육과 사교육의 연계

공교육과 사교육 기관은 학생들의 교육 수요를 충족 시켜 주기 위해 존재한다. 공교육과 사교육 기관은 상당 부분 기능이 중복된다고 볼 수 있으나 서로 다른 특성도 많이 갖고 있다.
공교육과 사교육이 상호 보완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연계 시스템을 구축한다면 사 부담 교육비 절감과 교육의 효율성 제고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
공교육 기관에서는 교육과정이 요구하는 공통적이고 일반적인 영역을 담당하고 사교육 기관에서는 학생들의 다양한 능력에 따른 보완-보습 기능을 담당하며 맞춤교육 서비스를 통해 교육적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학생들이 일부 교과 특정 영역에 기능이 못 미칠 때에는 사교육 기관과 연계 교육을 할 수 있는 공교육-사교육 연계 시스템이 구축․운영되면 치유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학생, 학부모, 교과담당교사, 사교육 기관 간에 상호 연계 협조 시스템이 구축되어 유기적으로 운영된다면 공교육과 사교육 기관이 추구하는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교과 담당교사는 부족한 교과 영역에 대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조언해주거나 통지해주고 학생이 사교육 기관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정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유기적인 노력이 계속되어야 한다.
참고문헌
▷ 김영철(2000), 공·사교육의 위상 재정립 및 발전방향, 공교육과 사교육의 상호 보완적 발전방향 세미나, 한국교육미디어 21C교육연구소
▷ 김상준(1999), 초등학교 미술 교과 교육 내용의 연계성에 관한 연구, 미술교육연구논총 10집, 미술교육학회
▷ 송병국(1998), 직업진로지도를 위한 산학관 연계의 제도적 지원 방안, 진로교육연구 제9호 한국진로교육학회
▷ 이만재·이상선(1998), 멀티미디어 교과서, 안그라픽스
▷ 임홍빈(1994), 과학기술시대의 인문적 상상력, 현대비평과 이론
▷ 연암축산원예대학(1999), 연계교육 운영계획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매업경영] 메가스터디의 온라인강의의 소매분석
  • 교육 컨텐츠, 학습관리 및 상담, 입시지도 등 학습자의 학습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전문 회사로 성장하였다.특정 지역에서만 가능했던 오프라인상 교육기관의 한계를 탈피하여 수학능력 시험의 각 영역별로 국내 최고 강사진이 지리적, 환경적 제약이 없는 인터넷을 통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교육기회의 불균등을 해소하는데 기여하고, 교육 콘텐츠를 인터넷 및 멀티미디어 기술

  • 공교육(학교교육)성립, 공교육(학교교육)기관, 공교육(학교교육)교육예산, 공교육(학교교육)현황,문제점, 공교육(학교교육)방향전환,제고과제
  • 환경 현황과 문제점1) 학급규모, 학교규모 상황2) 학교시설과 환경의 문제점 3) 학생복지와 사회적 안정망 현황5. 한국교육개발원 사교육비경감대책의 문제Ⅶ. 공교육(학교교육)의 문제점Ⅷ. 공교육(학교교육)의 방향 전환1. 지식교육과 인성교육의 결합2. 교양교육과 기술교육의 조화3. 발달주의적 이해와 처방4. 인간적이고 친밀한 교실 분위기의 조성5. 자치문화와 토론문화의 향상6. 학교 및 학교규율의 민주적 제정과 실천하기7. 체험학습과

  • [교육인적자원부][교육부][교육과학기술부]교육인적자원부(교육부,교육과학기술부)역할, 교육인적자원부(교육부,교육과학기술부)정책,혁신과제
  • 교육부, 교육과학기술부)의 교원인사제도1. 현행 승진제도의 보완과 교장선출보직제의 실험적 도입2. 교원평정 방법의 개선3. ‘전문교사자격제’와 수석교사4. 교장임용 경로의 다양화Ⅵ. 교육인적자원부(교육부, 교육과학기술부)의 사교육관련정책1. 공교육 부실화2. 교육의 국제 경쟁력 약화3. 교육기회의 불평등으로 사회통합 저해4. 과도한 가계 부담5. 학생의 정상적 발달 방해Ⅶ. 교육인적자원부(교육부, 교육과학기술부)의 이러닝Ⅷ. 교

  • [교육학] 실업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교육, 사회교육, 그리고 일의 현장을 통해서 평생동안 능력을 개발하는 교육으로 정의하고 있다. 이러한 직업교육은 학교교육과 사회교육으로 구분되며, 학교 교육에서도 교육 단계에 따라 초등학교, 중등교육기관, 고등교육기관 등으로 구분된다. 이런 맥락에서 직업교육 중 특히 농업공업상업수산업해양가정보건간호 등의 직업분야에 취업하기 위하여 필요한 지식과 기술 및 태도를 습득시킬 목적으로 고등학교나 전문대학 수준에서 실시

  • [교육학과, 교육학, 임용] 전태련 함께하는 교육학 합격 마인드맵
  • 교육방법 : 개별교수법, 강, 계절과 학과의 조화, 훈육지도, 놀이를 통한 교육② 특징 - 자유로운 형태의 교육기관, 훈장의 직업화, 개별학습형태, 접장제도의 활용, 묘가 없는 교육기관③ 현대적 시사점 : 개별화 교육, 무학년제3. 조선의 과거제도와 교육1) 문과(대과) : 초시, 회시(복시), 전시(33명의 서열결정)└>생진과(소과) : 초시, 회시(복시)2) 무과 : 초시, 회시(복시), 전시3) 잡과 : 초시, 회시(복시)* 소과 초시면제 - 향교, 4학(승보시, 사합제)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