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속에 나타난 색채의 이해 -LACOSTE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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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Project 1: 광고 속에 나타난 색채의 이해
: 마케팅 전략 (100점)

1. 패션광고 선택 (4점)

2. 출처 (8 점)

3. 색상의 기본 이론을 적용한 분석(28 점)

1-1. 3‐2에서 대답한 각각의 색상의 명도(value)는 어떠한가? (6점)

1-1. 3‐2에서 대답한 각각의 색상의 채도는 어떠한가? (6 점)

4. 색상 심리학에 대한 토론 (24 점)

5. 색상마케팅: 표적소비자와 영향에 대한 분석 (16 pts)

6. 광고 포지셔닝 전략: 포지셔닝 맵(map)에 광고 브랜드와 그 브랜드의 경쟁브랜드(경쟁업체) 2개를 함께 그려 넣고, 각 브랜드 포지셔닝의 이유를 설명하시오. (10pts). 세로축과 가로축에 넣을 특성을 적고 각각의 브랜드의 위치를 그려 넣은 후, 각 브랜드의 포지셔닝에 관해 설명하세요.

7. 소비자가 광고를 지각하는데 색상이 어떠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까? (10점)

※ 팀원 평가

본문내용
1-1. 위에서 대답한 (3‐1의 답변) 색상배색에서 사용하고 있는 색상(hue)은 무엇인가? 모두 답하시오. (6점)

●1번 광고 : 한색 계열을 사용하여 더욱 시원하고 밝은 느낌을 주고 있다. 한색은 통상 차갑게 느껴지는 색인데, 그 색에는 청록, 하늘, 파랑, 녹청색 등이 있다. 이러한 색상은 보는 사람에게 생리적으로 신경의 진정작용을 가져오며, 심리적으로는 연상 작용에 의해서 서늘함이나 차가운 느낌을 준다. 배경색은 무채색인 백색을 사용하여 깨끗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준다.
●2번 광고 : 한색인 청록색에 무채색인 흰색을 더하여 더욱 시원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고, 배경과 의류의 색이 비슷한 색이기 때문에 자전거 프레임을 검은색으로 하여 전체의 조화를 이루어내고 있다. 여름 의류에 걸맞게 한색과 무채색을 조화롭게 하여 시원하게 표현하였다.
●3번 광고 : 난색인 노란색과 한색인 하늘색을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포인트로 무채색인 검은색을 사용하여 의류가 더욱 더 눈에 띄도록 포인트를 주었다.

1-2. 3‐2에서 대답한 각각의 색상의 명도(value)는 어떠한가? (6점)

1번 광고에서 쓰인 청록색, 파란색, 녹청색은 검정색이 섞인 저명도이고, 하늘색은 흰색이 많이 섞인 고명도이다.
2번 광고에서 쓰인 한색인 청록색은 저명도이고 무채색인 흰색은 밝기 때문에 고명도이며, 검정색은 저명도이다.
3번 광고에서 쓰인 난색인 노란색은 고명도이고 한색인 하늘색도 파란색에 흰색이 많이 섞여 고명도이며, 무채색인 검정색은 저명도이다.

1-3. 3‐2에서 대답한 각각의 색상의 채도는 어떠한가? (6 점)

1번 광고에서 쓰인 청록색과 녹청색은 청색과 녹색이 섞여있으므로 저채도이고, 맑은 하늘색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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