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속에 나타난 색채의 이해 문제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패션광고 선택

2. 출처

3. 색상의 기본 이론을 적용한 분석

4. 색상 심리학에 대한 토론

5. 색상마케팅: 표적소비자와 영향에 대한 분석

6. 광고 포지셔닝 전략: 포지셔닝 맵(map)에 광고 브랜드와 그 브랜드의 경쟁브랜드(경쟁업체) 2개를 함께 그려 넣고, 각 브랜드 포지셔닝의 이유를 설명하시오. (10pts). 세로축과 가로축에 넣을 특성을 적고 각각의 브랜드의 위치를 그려 넣은 후, 각 브랜드의 포지셔닝에 관해 설명하세요.

7. 소비자가 광고를 지각하는데 색상이 어떠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까?
본문내용
광고에서는 주로 고명도 고채도인 원색을 많이 사용하였다. 따뜻한 색과 고채도를 사용하여 흥분된 감정을 느낄수 있으며 고채도 고명도를 사용하여 시각적으로 자극을 줄수 있다. 모델들간의 고채도 저채도 색상의 의류를 입고 있기 때문에 진출된다거나 후퇴되는 모습을 찾을수 있다. 예를 들면 바탕색인 검정색에 고채도색의 의류를 이용하여 진출되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각 의류의 색상대비로 색의 운동감을 잘 표현하여 보다 역동적이고 활동적인 모습을 느낄 수있다. 빨강-초록 , 파랑-주황 이 사용되어 강렬하고 화려한 느낌을 줄 수있으며 색감이 풍부하다. 검은색 배경위에 빨강, 노랑과 같은 따뜻하고 채도가 높은 색으로 인해 시선을 집중 할수 있도록 하였다. 라코스테가 주타깃을 젊은층으로 잡은 것으로 적합하게 따뜻한색, 고채도, 고명도를 이용하여 젊은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그래서 소비자의 감성적 이미지에 어필 할 수 있는 색을 이용하여 개성 만족도를 높일 수 있어 수시로 변하는 소비자의 감성 욕구를 충족 시킨다.


4-2. 색상의 상징적 특성에 대하여 논하시오. (12점)
광고에서 사용하고 있는 색상의 상징적 특성은 무엇입니까? 상징적 특성이 광고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까? 한 문화 내에서 색상이 가지는 의미와 중요성과 관련하여 설명해도 됩니다.


빨강색이 열정을 상징하는 것을 비롯하여, 노랑과 파랑 초록을 이용하여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뤄서 젊음을 나타낸다.
'젊음' 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연상되는 이미지를 비비드한 색상으로 표현하여 잘 매치한 것 같다.
활동적이고 개성적인 젊음을 상징할 수 있다. 여러가지 원색을 통해 시각적인 자극과 심리적인 자극으로 생기발랄한 에너지는 느낄 수 있으며 컬러로 어필하는 경쾌하고 젊은 느낌이다. 하늘로 뛰어오르는 점프 컷을 통해 활동적인 느낌과 열정적인 이미지가 보여진다. 세련된 컬러감을 표현함으로 젊은이들의 시선을 끌수 있으며 젊은 층의 역동적인 느낌에 걸맞는 옐로, 오렌지, 블루 등의 원색과 스트라이프 패턴이 20대 초반의 자유분방한 느낌을 전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안티 문화에 대하여
  • 속보, 정치 2002.05.24 *페어플레이의 적들⑧흑색선전ꡒ너죽고 나 살자ꡓ言語테러동아일보 사회 2002.04.08*2000년 미디어 운동에 대한 메모, 김명준 ,노동자 뉴스제작단 대표*미인대회를 통해본 지역 축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토론회 자료(주최:문화개혁시민연대, 한국여성민우회, 함께하는 시민행동)*주간 안티조선 제2호 (발행인:김동민,명계남,문규현.등)*온라인 사회운동의 유형과 동학 (민경배. 사이버문화 연구소)-*-*- 레 포 트 후 기 -*-*-이번

  • [졸업][국어] 광고언어와 PC통신언어에 대한 고찰
  • 광고가 본질적으로 갖고 있는 영리성, 상업성이라는 특징 때문에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논의들은 거의 없는 실정이다.두 번째로 PC통신언어가 미치는 영향 및 문제점을 살펴보면 현대 생활에서 PC의 보급이 확산되면서 PC의 이용은 단순한 전문영역에서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영역에까지 자연스럽게 스며들고 있다. 정보통신부가 1999년 7월에 실시한 PC보급 동향 조사 결과 국내 PC보급이 급속히 상승하여 총 보급 대수가 1,100만대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이해5.11. 금기담의 특성과 의의6. 언어의 생성과 소멸6.2. 피진과 크레올6.2.1. 유아언어설6.2.2. 선원언어설6.2.3. 대치설6.2.4. 공통중심 독자발달설6.2.5. 하층구조설 6.2.6.보편적 언어학습설6.3. 피진과 크레올의 사례 - 재일교포가 사용하는 한국어6.4. 언어의 소멸6.4.1. 언어 소멸이 문제가 되는 이유6.4.2. 변형에 의한 소멸6.4.3. 멸종에 의한 소멸6.4.4.대체에 의한 소멸6.4.5. 살해인가, 자살인가?6.4.6. 언어의 마지막 사용자들6.5. 언어의 생성과 소멸

  • SSAT시험 종합분석과 삼성의 인재상 및 SSAT 지적능력검사 직무능력검사 풀이 및 상식 용어정리
  •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열린 사고를 갖고 있는 사람입니다. ☞ 직업관이 뚜렷한 사람 : 철새사원 싫어함․조직적응력 / 문제해결력 / 창의력 / 상황대처능력이 뛰어난 자 ․일에 대한 자부심 : 장인정신․어떠한 어려움도 도전할 수 있는 패기․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는 투지 (접대 / 야근 / 출장 등)․자신이 한 일에 대한 책임(3) 열린 행동 열린 사람은 세계시민으로서의 국제감각과 능력을 갖춘 사람입니다. 명확한 목표와 목적의식 속에 자

  • [한국 문학과 영화]광고속의 심상-영화와 시, 그리고 포스터 엿보기
  • 속의 내용을 상상하게 하는 포스터로서의 역할포스터는 홍보의 수단으로 영화 속의 내용을 생각하게 해야 한다. 그러나 서편제의 포스터는 그런 측면에서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우선 이 포스터에서는 아무런 영화 속의 내용을 떠올릴 수가 없다. 아버지가 딸의 옆에 단지 서 있는 장면일 뿐이다. 이 영화의 내용이 어떻게 될지? 어떤 식으로 전개될지 전혀 알 수없다. 포스터는 점으로서 그것을 보고 우리의 상상의 나래를 펴게 하여야 한다. 그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