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소개
2.경쟁세력 모형
3.7-Eleven의 시스템
4.경쟁전략 및 경쟁우위
5.SWOT분석
6.SIS전략 및 계획
본문내용
새로운 pos프로그램 및
기타 정보 시스템을 이용한 기업
해외나 국내의 편의점 or 마트


지역주민
지역 방문객
외국 소비자


배급센터와 공장
식품납입업체
보완업체
IT 서비스업체


타 24시간 편의점
대형마트(롯데마트, E-mart 등)

편의점연계시스템 or 편의점 네트워크
스마트 폰 이나 컴퓨터로 24시간 편의점 접속 시 위치와 거리, 재고제품, 유통기한, 칼로리 등의 정보 제공
소비자에게 편익과 정보제공 및 고객파악가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보는데 아주 좋았습니다
  • tpgus1***
    (2020.11.21 09:59:02)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7Eleven POS 시스템 성공 사례
  • 7-Eleven의 POS 시스템 도입사례도입배경전략수립(일본 7-Eleven)POS 시스템의 운영일반POS 시스템과 7-Eleven POS시스템의 공통점과 차이점일본 7-Eleven의 도입 예국내 7-Eleven의 도입 예◇ 결론◇ 참고 자료◇ 첨부회의록7-Eleven POS 시스템 성공 사례시작하는 글이번 과제를 위하여 우리 1조에서는 최대한 정보시스템을 혁신적으로 도입하고 성공을 거둔 기업을 선정하고자 고심하였다. 그 후 몇몇의 기업이 물망에 오른 결과, 최종적으로 세븐 일레븐이 선

  • [경영정보시스템] 7Eleven Japan을 성공으로 이끈 종합정보 시스템
  • 7-Eleven Japan을 성공으로이끈 종합정보시스템1. 7-Eleven 소개2. 일본 편의점 시장 분석3. 7-Eleven Japan의 3가지 성공요인4. POS의 도입 배경5. 7-Eleven Japan 종합정보시스템6. 결론7. 참고문헌 및 출처 목차종합정보시스템이란?종합정보시스템의 과정타 편의점의 POS시스템과의 공통/차이점7-Eleven의 운영현장 상담가종합정보시스템 도입의 효과종합정보시스템 시사점 및 결론- 미국계 기업에서 시작된 일본계 기업- 10여 국가에서 7-Eleven편의점 점포를 개

  • [경영정보] 세븐일레븐 재팬의 MIS
  • 세븐일레븐의 Administration and Management와 Procurement에 대한 부분은 MIS 분석 시 큰 효용이 없다고 판단하여 분석 틀에서 제외하였음)Ⅲ. 결론1. 세븐일레븐의 문제점과 해결방안2. IS의 효과3. 향후 세븐일레븐의 전망※ 참고 자료Ⅰ. 서론1. 세븐일레븐 소개(1) 기업 소개세븐일레븐은 한 얼음 제조회사에서 출발했다. 텍사스 주 달라스에 있는 사우스랜드 아이스 회사(Southland Ice Company)의 관리자인 조 C. 톰슨은 1927년부터 얼음을 판매대로 하여 그 위에

  • [경영정보] 세븐일레븐 아마존 사례분석
  • 정보통신 관련 기업들은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확고한 물류 및 결제 거점을 마련하기 위해 편의점 망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편의점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업 아이템들이 쏟아지고 있다.Ⅱ. 본 론1. 대상 기업 연혁 및 일반현황 요약(1)주 제세계최초, 세계최고의 편의점 7-ELEVEN의 현황과 직면하는 문제점을 면밀히 분석하고 그에 걸맞은 바람직한 해결책을 세워보자. (2) 연 혁  세븐일레븐의 기원은 1927년 7월 11일 미국의 텍사스주 달라스 교

  • [경영정보] SCM의 등장과 발전, 사례와 개선 방향
  • 정보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확산은 e-SCM의 비전과 경영혁신을 실현시키는 핵심적인 유인자(Enabler)로서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e-SCM을 위해 도입해야 할 주요 정보기술을 요약하면, ㉠ 내부 기능 부서간의 업무 통합을 위한 전사적 자원관리(ERP) 시스템, ㉡ 고객, 공급자 등의 거래상대방과의 거래 처리 및 의사소통을 위한 인터넷 기반의 전자상거래(e-Commerce) 시스템, ㉢ 수집된 고객 및 거래데이터를 분석하고 의사결정을 지원해 주는 자료저장(Data Warehous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