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환경] 에이블씨엔씨 인도 화장품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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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인도화장품 시장 진출 배경
2.에블씨엔씨 기업소개
3.인도 시장환경 분석
4.진입방법
5.경쟁자 분석
6.SWOT 분석
7.STP 전략
8.3P 전략
본문내용

인도 내 대도시에 외형적으로 꾸미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가진 고객들이 증가
미용산업이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세계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는 등 적극적으로 외모를 가꾸는 인도인들이 늘어남.


신경제 부문은 ‘자본축적도가 높은 기업형 생산방식을 따르며, 생산성이 높은 산업과 이로 인해 높은 소득수준을 보이는 지역 및 계층’으로 정의됨
신경제 부문지역은 델리주변과 서, 남해안 지역을 말함
고성장-고소득 지역은 델리 주변의 하리야나 주 및 히마찰프라데시 주와 고아, 구자라트, 케랄라 등 서,남해안 지역임
수도주변과 서, 남해안 지역은 외국과의 교류가 활발한 지역으로 자본투자가 집중됨


1) 물량규제 철폐
개혁 이전 인도의 무역 정책 제도는 수입 허가라는 형태의 물량 규제 제도에 크게 의존함
소비재의 완공품 수입은 허용되지 않았고 원자재와 자본재 수입도 역시 규제를 받고 있었다
현재 상품에 대한 물량 규제를 대부분 철폐함

2) 관세 인하
개혁 이전 인도의 수입세 비율은 200% 이상인 경우가 많을 정도로 세계 최고 수준이었음
그 이후 인도는 큰 폭으로 관세 인하를 감행함. 최대 관세율은 1991년 150%에서, 1997년 45%, 2006년 12.5%로 단계적으로 낮아짐.
공산품의 최고 관세율은 완제품의 경우 20%, 원자재나 비완제품의 경우 10%로 낮아짐

3) 구비서류의 간소화
관세 면제/감면 허가를 취득하는 데 필요한 신청서를 제출할 때 서류작업을 간소화 함
- 디지털 서명을 통한 온라인 사전 허가 신청과 EPCG 및 DEPB 신청.
- 전자 이체 결제 시스템을 통한 비용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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