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유통] DHL 물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서론
 DHL 소개
 DHL 선정이유
 DHL 현황

본론
 DHL 사업분야
 DHL 제공서비tm
 DHL 물류거점
 DHL 물류거점 선정요인
 DHL 운송절차
 DHL 문제점

결론
 DHL성공요인
 1. DHL 네트워크 조직시스템
 2. DHLNet
 3. DHL Connet(발송물 정보 관리 시스템)
 4. DHL의 신속한 물류 수송
본문내용
① DHL Express
DHL Express는 국제 특급 운송 서비스에 관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완벽한 파트너이다. DHL은 세계적으로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다.
DHL Express는 전 DHL Worldwide Express 사업부와 Deutsche Post Euro Express parcels 사업부를 합병하여 정시배달 특급 서비스, 상업서류 특급 서비스, 수출화물 특급 서비스, 수입화물 특급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② DHL Freight
DHL Freight는 유럽 국내외에 운송 솔루션을 제공하고 육로와 철로 등 이용하여 상품을 운송한다. DHL Freight는 전 Danzas Eurocargo 의 육로운송 사업 분야뿐만 아니라 DHL이 제공하는 서류 및 소화물 이외의 물품에 대한 송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③ DHL Global Forwarding
DHL Global Forwarding은 항공 및 해상 운송 서비스와 프로젝트 물류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주자이다. 상품과 서비스 포트폴리오에 다양한 부가가치 서비스까지, DHL은 고객이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꼭 맞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④ DHL Exel Supply Chain
의료, 첨단과학기술/ 항공우주산업, 자동차/ 공업 혹은 도소매 / 소비재 / 패션 분야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비즈니스가 어떤 것이든 상관없이, DHL Exel Supply Chain은 고객의 세계적이면서 복잡한 물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DHL Exel Supply Chain은 최첨단 IT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꼭 맞는 총체적인 공급망(supply chain) 서비스를 제공한다.
핵심적인 구매물류 대행뿐만 아니라, 창고관리, 물류체계 영업에서부터 마무리, 통합포장, 가격 라벨링, 청구, 주문 처리 등의 최고급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세일즈 프로모션 및 금융 서비스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에게 총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 DHL 제공서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과 조직관리] Bombardier, UPS, 제9장 연습문제
  • 요인3. 우리나라의 코소싱# 참고 자료 - 기사문사례 2 - 제 8장 조직규모, 조직수명주기와 쇠퇴조직의 관료주의와 통제 1. UPS2. UPS의 성공요인3. 다른 기업과의 비교 FedEx, DHL4. 우리나라 택배업체5. 시사점연습문제 - 제 9장 조직문화와 윤리적 가치오랫동안 쇼핑을 하라: 소매업의 조직문화1. E-Mart(할인점) 2. AVENUEL(고급백화점)# 참고 자료 - 기사문사례 1 - 제 5장 조직 간 관계 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 Wichita의 Mid-Contine

  • [마케팅전략] DHL 마케팅 전략 사례
  • 물류혁신에 대한 욕구 즉, 제조 및 유통업체의 물류비(수송비) 절감과 물류서비스 수준의 향상이라는 두 가지 목적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제3자(THIRD PARTY)물류 위탁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었다. 이에 따라 특송업체의 탄생이 불가피했던 것이다. 이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시킨 전세계 물류업계의 선두 주자라 할 수 있는 “DHL COMPANY”에 관한 조사가 이루어 졌다.. DHL에 대한 일반적 이해 비교분석-1. 경영이념DHL은 1969년 샌프

  • [전자상거래(EC)] 전자상거래(EC)의 주요 이슈와 성공요인 및 경쟁력강화 방안 분석(성공 사례 중심)
  • 유통 판매전자상거래을 통해 거래되는 상품은 현재 기존의 실물상품이 다수를 점한다. 이들 상품은 주문은 인터넷상에서 이루어지지만, 소비자로의 배달은 택배와 같은 방법을 이용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소비자에게 어느 정도 빠른 속도로 상품이 배달되느냐하는 것이 전자상거래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주요한 요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기업들은 상품의 전달을 보다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할 필요가 있다. 대기업의 경우에는 자체의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문제점과 성공 및 활성화 방안 분석(다양한 사례)
  • 요인 *만족 요인요인 1은 집(사무실)까지 배달된다.‘일반 소매점포와 비교할 때 인터넷 쇼핑 시에 제공되는 제품배달서비스는 우수한 편이다’라는 질문에 그렇다 51%, 상당히 그렇다 19%로 구매자의 50% 이상이 제품 배달 서비스에 편리함에 만족하고 있다.인터넷 쇼핑은 주문을 하면 집이든 회사이든 자신이 원하는 곳에 배달이 가능하다. 구매한 물건의 크기에 관계없이 자신이 집에까지 가져오지 않고 집에까지 배달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자들은

  • [인사관리] DHL의 경영전략과 인사관리에관한 연구
  • DHL Exel Supply Chain - 의료, 첨단과학기술/ 항공우주산업, 자동차/ 공업 혹은 도소매 / 소비재 / 패션 분야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비즈니스가 어떤 것이든 상관없이, DHL Exel Supply Chain은 고객의 최첨단 IT 솔루션을 바탕으로 꼭 맞는 총체적인 공급망(supply chain) 서비스를 제공DHL의 경영전략빠르다’ ‘정확하다’ 이미지 각인DHL의 외형적 발전은 DHL 자체의 확고한 경영 성과와 공격적 투자가 그 원인이 될 수 있지만, 가장 큰 외적 요인으로는 물류에 대한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