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P&G 해외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 & G





1
P&G 소개
2
P&G해외시장 진출전략제시와 설명



2-1]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2-2]
브랜드현황(시장점유율, 매출추이)
3
P&G벤치마킹을 통한 Hurb의 해외시장 진출전략



3-1]
화장품기업“Hurb"

3-2]
남아공 신흥흑인중산층에 대한 선크림 판매전략

3-3]
인도시장에서 착안한 미백스킨케어&헤어케어
4
한국기업의 해외시장진출 전략

본문내용
3) 남아공시장의 특성
과거 유엔 경제 제재 조치 기간 중의 남아공의 폐쇄적인 비즈니스 형태는 국제사회에 문호를 개방(1994년)한 지 12년이 지난 지금에 와서도 성행하고 있다.한 번 정해진 기존 거래선과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거래선을 변경하지 않는 것이 관례이며 모든 분야에서 에이전트 제도가 발달해 있고 각 유통 단계별로 외상 신용 거래가 일반화되어 있다. 유엔 경제 제재 조치 기간 중 시장 규모가 작은 남아공 시장에서만 경쟁을 하여야 했기 때문에 동일한 제품을 여러 업체가 수입, 가격 경쟁을 벌일 수 없었으며 독점 에이전트가 단독수입, 자신의 유통라인을 통해 물품을 공급하고, 자신의 유통라인에게는 여타 물품을 취급하지 못하도록 90~120일 정도의 외상 신용거래를 일반화시켰던 것이다. 남아공 시장은 크게 3대 권역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그 첫 번째는 경제중심지인 요하네스버그와 행정수도인 프레토리아를 중심으로 한 동북부 내륙지역이며, 두 번째는 남아공 최대 항구인 더반 항구를 중심으로 한 동해안지역, 세 번째는 케이프타운을 중심으로한 서해안 상권이다. 요하네스 버그 지역은 금광이 많으며 제반 무역업, 제조업이 발달했고, 더반 지역은 섬유산업 및 운송산업이 발달했다. 케이프타운 지역은 수산업, 섬유산업, 관광업 등이 발달했고 최근 섬유산업 발전이 두드러지고 있으며 포트엘리자베스 지역은 자동차 조립공장 및 관련 산업이 발달했다. 남아공은 과거 인종차별시기인 70~80년대에 들어와 국제적인 경제봉쇄를 당하면서 유통산업이 일부 대형유통체인을 중심으로 소비재 및 생필품 등의 독과점을 형성하면서 유통마진이 높고 간접비용이 매우 높은 비효율적 구조를 형성해 왔다. 남아공에서 우리나라 제품의 이미지는 매우 좋은 편이다. 남아공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한 결과, 대부분의 소비자가 우리 제품의 우수한 기술력을 높이 평가했다. 이는 남아공에 진출한 삼성전자 및 LG전자 제품의 가격대비 높은 품질 수준이 남아공 소비자들에게 깊숙이 각인되어 있기 때문이다. 흑인계층은 실업률이 높아 빈곤층을 현성하고 있으며 백인들은 유럽수준의 부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도인을 비롯한 아시아인들은 중간계층을 형성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팬택기업조사 기업분석,휴대폰,통신기기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국제적인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통신기기 기업 중에서 우수기업인 팬택을 선정했다. 팬택은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LG와 경쟁하며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과거 팬택은 2G, 3G 휴대폰 시장에서 부진했고 힘들었던 시기가 있었다. 하지만 이를 극복하고 기업이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을 분석하는 것이 이 보고서의 목적이다. 팬택의 브랜드 이미지는 현재 저가형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 이는 팬택의 SWOT분석, STP 전략, 4P 전략을 통해 선정한

  • (주)농심 신라면의 해외진출
  • 시장 분석 (국내시장)(1) 라면 시장의 규모와 추세(2) 국내 라면 브랜드의 시장점유율(3) 라면가격의 특성(4) ㈜농심의 라면시장 점유율3. 마케팅전략(1) 브랜드 네이밍(2) 디자인(3) 초기런칭전략(4) 신라면 광고전략(5) 용기면으로 브랜드확장(6) 브랜드력 제고를 위한 프로모션4. ㈜농심의 국제 경영(1) ㈜농심의 SWOT (2) 초기 농심의 해외시장 진출 (미국 교포시장 진출)(3) 현 ㈜농심의 해외시장 전략과 현황(4) 4P전략 (중국시장 내 전략)Ⅲ. 결론

  • [국제마케팅] 애플의 ipod 아이팟 국제 마케팅 전략
  • - 목 차 -1. 발표 목적(1) 국제마케팅의 의의 및 특징2. 아이팟 선정동기(1) 기업과 제품 소개 및 특징3. i-Pod의 세계 시장 현황(1) 시장점유율 및 경영성과4. 아이팟의 국제 마케팅 전략(1) 표준화 전략의 성공과 실패5. 아이팟 분석(1) 4P 분석 (가격 전략)(2) SWOT 분석 (시장 분석)(3) STP 분석 (4) 전략 캔버스 (경쟁자 분석)6. I-Pod의 해외 진출과 국제 마케팅 사례(1) 해외 진출 방법 및 전략적 제휴와 합작 투자(2) 일본에서의 성공(3) 한국에서의 실패 (한

  • 농심의 중국 진출과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연구
  • 시장에서 해외 시장으로 제 5기(96년-현재): 새로운 도약을 향하여(“시장은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창조하는 것이다”)최근 농심은 국내시장에서 강력한 선두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시장의 수요를 개척하기 위한 세계화 전략을 추구하는 새로운 도약을 설계하고 있다. 즉, 농심의 미래 비전을 현실에의 안주가 아니라 새로운 시장의 창조에 두고 있는 것이다. 농심은 세계화 전략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하여 96년 고속 자동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성공 사례
  • 목 차Ⅰ. 머리말Ⅱ. 삼성전자 기업소개 1. 삼성전자 소개 및 역사 2. 삼성의 경영 특성 3. 삼성전자의 경쟁력과 핵심역량 Ⅲ. 러시아 시장 1. 러시아 시장의 이해2. 러시아 IT 산업 현황3. 러시아 IT 산업 특징Ⅳ.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성공 1.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동기 2. 삼성전자의 진출 전략 -4P 분석 -SWOT 분석 -현지화 전략 -A/S 유통망 구축3. 장기적인 IT 시장 확보를 위한 노력 Ⅴ. 맺음말Ⅰ. 머리말‘대한민국은 삼성공화국이다.’라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