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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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목차
*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Ⅰ.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개념
Ⅱ.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3대 성공 요소
1. 정확한 대상 고객 리스트 확보
2. 텔레마케팅 통화 내용에 대한 기획력
3. 창의적인 아이디어, 전산시스템 등 Infrastructure
Ⅲ.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활용 예
1. 고객정보 정비 및 확장
2. 시장조사
3. 멤버쉽 마케팅(Membership Marketing)
4. Lead Qualification
5. 감사전화(Welcome Call)
6. 고객이탈 방지 및 고객활성화
Ⅳ. 시스템을 활용한 아웃바운드 업무처리
1. 대상고객 데이터 준비
2. 프로젝트 해당되는 대상고객 데이터의 선정
3. 상담원의 텔레마케팅 통화 업무
4. 다양한 텔레마케팅 목적별로 연결시켜 사용하는 기능
5. 통화 끝난 후 사후처리가 필요한 업무
6. 관리자의 분석, 보고업무
Ⅴ. 아웃바운드 업무 시 주의할 점
1. 관리자 기능과 상담원 기능의 구분
2. 통화시간대의 선정
3. Predictive Dialing 적용
4. 이력정보의 관리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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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바운드 텔레마케팅
1)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개념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outbound telemarketing)이란 준비된 데이터(기존고객, 혹은 신규 가망고객)에 대해 전화를 걸어 고객에게 준비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상담하는 업무를 의미한다. 이 중 고객의'관심'에 관한 데이터에 근거하지 않고 또 고객과 기업과의 '관계'라는 연결고리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무작위로 고객에게 전화판매하는 것을 Cold Call이라 하는데 이것은 성과가 거의 없다.
"Phone Sales" 라고도 불리는 이런 Cold Call은 고객을 불편하게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기업 윤리상으로도 문제가 많다. 장기적인성과를 추구하며 텔레마케팅을 기획하는 마케팅 담당자는 정확한 데이터에 근거한 전화접촉, '관계'를 중시하는 텔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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