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 텔레마케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텔레마케팅의 개념 ********************1
2. 텔레마케팅의 성장배경&발달***********1
(1)마케팅의 성장배경*********************1
(2)마케팅의 발달*************************3
3. 텔레마케팅의 특징*********************5
(1)특징*********************************5
(2)장단점*******************************6
4. 텔레마케팅의 성공전략 & 방법*********7
5. 텔레마케팅 적용 성공사례*************10
(1)해외 성공사례************************10
(2)국내 성공사례************************11
- 본문내용
-
1. 텔레마케팅의 개념
텔레마케팅 하면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 하드셀(hard-sell) 방식의 전화로 어떤 물건을 구매 하라고 하던지 아니면 “축하합니다” 혹은 “당첨되셨습니다”라고 말한 뒤 물건과 청구서를 같이 보내는 이런 부정적인 인식이 있는 것들이다. 하지만 텔레 마케팅의 의미는 다르다. 텔레 마케팅이란 “텔레 커뮤니케이션(Telecommunication)"과 “마케팅(Marketing)"의 합성어로 원거리 통신(전화, 인터넷, 이동통신망 등)을 이용하여 고객으로부터 구매요청 및 상담(인바운드)을 받거나 고객에게 직접 상품이나 서비스의 홍보, 판매(아웃바운드)를 하는 등 정보통신에 의한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마케팅인 것이다. 이러한 텔레마케팅은 시간·공간·거리의 장벽을 극복하고 고객과의 1:1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생생한 정보를 확보, 제공함으로써 상품홍보, 판매 및 사후관리 등, 총체적 마케팅활동이 가능한 가장 효과적인 세일즈 기법 이다.
1)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 오늘날 소비자들은 자아 개념의 발달로 개성을 중시하게 됨에 따라 단순한 물질적 필요보다는 자신의 정신적 욕구가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 동기를 지배하게 되고 소득의 증가로 인하여 소비자의 욕구가 점차 고급화, 세분화됨에 따라 더욱 다양하고 개별적인 상품 및 서비스를 요구하게 되었다.
2)직업 여성의 증가와 주거 지역 탈도시화 - 전반적인 교육 수준의 향상, 이혼율의 증가, 서비스업 등 3차 산업의 발달 등으로 인해 여성의 사회 진출은 세계적인 추세이다. 통계자료를 보면 1993년말 현재 전체여성의 47.2%가 어떤 형태로든 직장에서 일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때에 여성들이 직장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가사 및 쇼핑 활동 등에 시간적 압박을 느끼게 되는데 이러한 시간적 압박을 해결하기 위해 시간절약형 상품을 구매하거나 시간 절약형 쇼핑 방법을 이용하게 된다
자료평가
- 눈에 쏙 들어오지만 내용이 좀 간결하네요
- pap***
(2006.11.16 08:27: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