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텔레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텔레마케팅에 대해서
정말 열심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바라며....
A+레포트~~!!@@!!~~ 항상행복하세요^^


목차
텔레마케팅의 개념
1) 텔레마케팅의 정의
2) 텔레마케팅과 텔레세일즈의 비교
3) 텔레마케팅의 특성
4) 텔레마케팅의 활용효과

텔레마케팅의 구성요인
1) 전문인력
2) 텔레마케팅 시스템
3) 스크립트

텔레마케팅의 종류와 실행방법
1) 인바운드 텔레마케팅
2)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본문내용
1. 텔레마케팅의 정의
텔레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의 합성어인 텔레마케팅은 고객정보를 바탕으로 전화, PC, 통신, 인터넷 등의 정보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객과의 1대 1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고객유지, 고객만족 향상, 신규고객 확보 등을 수행하는 마케팅활동.
1970년대에 미국에서 처음으로 등장.
컴퓨터의 보급이 급격히 빨라지고, 발전된 컴퓨터 기술이 텔레마케팅에 도입되기 시작.
2. 텔레마케팅과 텔레세일즈의 비교
텔레마케팅 – 고객을 목표
– 고객의 니즈(needs)와 원츠(wants)를 파악 후 자연스럽게 구매유도
– 상품판매뿐 아니라 시장조사, 상품개발, 상품정보의 제공, A/S등 마케팅 활동에 폭넓게 활용
텔레세일즈 – 판매를 목표
– 고객에게 일방적인 상품소개 후 구매강요
3. 텔레마케팅의 특성
1.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음
고객-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하는 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
기업- 판매과정에서 필요한 시간을 절약
2. 공간과 거리의 장벽을 극복할 수 있음
국내 모든 지역은 물론,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가능.
3. 유용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수집할 수 있음
고객과의 1대1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정확한 고객정보를 수집할 수 있음
4. 텔레마케팅은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음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고객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추출, 분석하고 이를 활용
5. 텔레마케팅은 고객과의 관계를 중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한부분만 위해서 다운받았는데 실제로 양은 적네요
  • pap***
    (2006.11.16 08:26:51)
회원 추천자료
  • [외식마케팅] 외식산업 마케팅믹스, 외식산업 마케팅계획, 마케팅의 종류
  • 나게 함으로써 영업장의 비린내를 제거하고 고객의 입맛을 돋우는 기법이다.* 참고문헌외식산업관리론 - 김기영, 염진철 저 / 현학사 / 2013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저 / 백산출판사 / 2013외신산업경영학 - 박기용 저 / 대왕사 / 2009외식산업개론 - 김윤태 저 / 대왕사 / 2011식생활 문화 - 정혜경, 오세영 저 / 교문사 / 2013현대인의 식생활과 건강 - 홍희옥, 맹원재 저 / 건국대학교출판사 / 2013식생활관리 - 권순자 권미리 외 3명 저 / 파워북 / 2011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과 우수예문81가지
  • 경영학을 복수전공으로 이수하여 졸업하였고, 현재 취업을 준비하하고 있습니다.성격소개본래 성격은 내성적이었으나 대학에 들어와서 이러한 성격을 고치기 위해 학회, 아르바이트,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등에 참여하여 지금의 적극적인 성격을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공손하고 누구에게나 친절하게 대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쉽게 편하게 생각합니다. 털털한 성격이지만 마음은 여전히 여린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생활신조는 여유있는 삶 입

  • [자기소개서] 각 분야별 자기소개서 및 신입&경력 이력서 및 자소서 작성 요령
  • 경영학과 졸업 후, 영국 ○○ 경영대학원에 진학하여 경영학을 전공하다가 경제적인 이유로 졸업을 하지 못한 채, BA 과정만을 수료한 후 귀국할 수밖에 없었고 이 후 영국계 벤처캐피털 및 컨설팅 회사인 (주)○○ 한국지사에 입사하여 기획조정실장 및 책임컨설턴트로써 회사의 경영기획 및 전략기획을 담당하였으며 의뢰기업 들의 컨설팅을 총괄 담당하기도 하였습니다.그러던 중 영국본사에서 한국지사 철수로 인하여 제가 인수 후 상호를 (주)xx로

  • [핵심 용어, 경영, 경제, 단어 정리, 여성 차별] [경영모든분야] 경영 핵심 단어 정리
  • 경영학- 선형계획법 : 리니어란 수학에서 나온 말로서, 계획을 세울 경우 기초가 되는 상호관계가 1차식의 형식임을 나타낸다. 바꾸어 말하면 1차부등식을 조건으로 하는 1차함수의 극대 또는 극소를 구하는 형식인데, 이 형식을 써서 분석이 이루어지는 경우 이를 선형계획법이라고 한다. 선형계획법의 영원한 주제는 어떤 활동을, 어느 수준에서 하는가 하는 활동의 최선에 조합을 찾는 것이다. - What-If분석 : 경영학에서 생산, 판매 등의 기업 운영에

  • [텔레마케팅] 텔레마케팅의 개념, 특성, 기법과 텔레마케팅 아웃소싱의 현황, 전망 및 텔레마케팅산업의 발전 전략 분석
  • 텔레마케팅의 개념, 특성, 기법과 텔레마케팅 아웃소싱의 현황, 전망 및 텔레마케팅산업의 발전 전략 분석Ⅰ. 서론Ⅱ. 텔레마케팅의 개념Ⅲ. 텔레마케터 직업의 특성Ⅳ. 텔레마케팅 기법 및 기술의 발달1. CRM 개념 적용2. 기술적 향상3. 캠페인 솔루션 기반 아웃바운드의 본격화4. 활발한 콜센터 아웃소싱Ⅴ. 텔레마케팅 아웃소싱 현황과 전망1. 은행권2. 증권사3. 보험사4. 유통업Ⅵ. 텔레마케팅 산업 발전 전략1. 비젼2. 중장기 발전 전략3. 구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