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텔레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9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텔레마케팅에 대해서
정말 열심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바라며....
A+레포트~~!!@@!!~~ 항상행복하세요^^
- 목차
-
텔레마케팅의 개념
1) 텔레마케팅의 정의
2) 텔레마케팅과 텔레세일즈의 비교
3) 텔레마케팅의 특성
4) 텔레마케팅의 활용효과
텔레마케팅의 구성요인
1) 전문인력
2) 텔레마케팅 시스템
3) 스크립트
텔레마케팅의 종류와 실행방법
1) 인바운드 텔레마케팅
2)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 본문내용
-
1. 텔레마케팅의 정의
텔레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의 합성어인 텔레마케팅은 고객정보를 바탕으로 전화, PC, 통신, 인터넷 등의 정보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객과의 1대 1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고객유지, 고객만족 향상, 신규고객 확보 등을 수행하는 마케팅활동.
1970년대에 미국에서 처음으로 등장.
컴퓨터의 보급이 급격히 빨라지고, 발전된 컴퓨터 기술이 텔레마케팅에 도입되기 시작.
2. 텔레마케팅과 텔레세일즈의 비교
텔레마케팅 – 고객을 목표
– 고객의 니즈(needs)와 원츠(wants)를 파악 후 자연스럽게 구매유도
– 상품판매뿐 아니라 시장조사, 상품개발, 상품정보의 제공, A/S등 마케팅 활동에 폭넓게 활용
텔레세일즈 – 판매를 목표
– 고객에게 일방적인 상품소개 후 구매강요
3. 텔레마케팅의 특성
1.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음
고객-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하는 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
기업- 판매과정에서 필요한 시간을 절약
2. 공간과 거리의 장벽을 극복할 수 있음
국내 모든 지역은 물론,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가능.
3. 유용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수집할 수 있음
고객과의 1대1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정확한 고객정보를 수집할 수 있음
4. 텔레마케팅은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음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고객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추출, 분석하고 이를 활용
5. 텔레마케팅은 고객과의 관계를 중시
자료평가
- 한부분만 위해서 다운받았는데 실제로 양은 적네요
- pap***
(2006.11.16 08:26: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역사회사정의 개념, 주요 원칙, 유의점과 지역사회사정의 유형 6가지에 대해 각각 예를 들어 작성하시오
- 사회적 위험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심각성을 설명하고 대안을 제시하시오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들이 사회복지실천에 활용하는 기초 기술이 필요한 이유와 기초 기술 종류 13가지(의사소통기술, 질문기술, 라포 및 관계형성기술, 공감 및 동정기술, 경청기술, 명료화기술, 요약기술, 침묵의 활용, 환언기술, 피드백주고받기, 초점유지기술, 탐색기술, 계약기술)를 간단히 설명하고, 13가지 기술 중 6가지 기술을 선택한 후 예시를 제시하시오
-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 참여위원회, 청소년 운영위원회를 법적 기준, 역할, 기능에 대해서 비교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교육의 사회성에 대해 근거를 들어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로써 자기성찰이 왜 중요한지 작성하고, 아래에 제시한 질문에 답을 작성하시오
- 교육과 관련된 문제점(학교, 교사, 학생, 평생교육, 다문화교육 문제점 등)을 1개 선정하고 그 문제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안을 작성하세요
- 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 설명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 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