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의 경영전략 사례 조사-디자인서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디자인 서울 선정이유
디자인 서울에서 디자인이란?
디자인 서울 정책목표 & 비전


본론

벤치마킹사례
주요사업
세부전략
설문조사 결과
디자인서울의 성과 · 한계


결론

디자인 서울이란?

본문내용
모두를 위한 디자인 (Design for All-유니버셜 디자인)

디자인의 궁극적인 가치는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소통하여 막힘없이 조화로운 세상을 만드는 것에 있기에 모든 사람들이 쉽고 편하게 그리고 행복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사람을 위한 디자인으로, 서로 함께 공유하고, 장벽을 없애며, 소통하는 사회적 솔루션
으로서의 디자인을 추구.

디자인서울에서 디자인

공감

성공적인 WDC · SDO개최
계획된 WDC2010과 서울디자인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시민고객의 디자인 의식과 안목`을 높이고,
디자인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여 서울을 세계적인 디자인도시로 도약하는 계기로 활용


생활

누구나 살기좋은 서울 만들기
서울시 공공영역에 포함되는 시설물, 건축물, 여가공간, 시각매체 등을 유니버셜 디자인 개념과 원래로 개선하여
시민고객의 생활속 불편사항을 디자인을 통해 최소화


문화

디자인서울 DNA ·브랜드 개발
서울상징 `해치`를 중심으로 서울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DNA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서울을 명품화할 수
있는 브랜딩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


환경

서울 도시경관 업그레이드
서울의 주요 경관요소에 대한 중장기적 기본계획을 수립, 주기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게 경관자원을 보전, 관리하고 에너지절약, 배출감축, 재사용, 재활용, 저탄소 녹색사업 등 환경, 자연과 인간의 조
화로운 공존을 모색할 수 있는 환경친화적인 그린디자인을 중점 추진


경제배려

서울디자인산업 육성
디자인산업의 수요와 공급이 효과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디자인 특화지역을 선정하고, 디자인-생산-마케팅
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디자인산업 생태계가 살아나도록 지원


옹벽 및 방음벽 디자인 개선
자원회수시설 디자인 개선
지하철역사 환경 개선
지하철 전동차 디자인 업그레이드
통폐합 동주민센터 리모델링


하이서울페스티벌
서울디자인올림픽(SDO)
세계디자인수도(WDC) 서울 2010
동대문디자인플라자 & 파크(DDP) 건립 운영


3-1) 어떠한 이유로 위와 같이 대답하셨습니까?


긍정적인 답변

- 거리가 깨끗해졌다.
외국인에게 어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다.
쾌적한 환경을 느낄 수 있다.



부정적인 답변

전시행정으로 보이기 때문에
아직은 미흡한 곳이 많기 때문에
시민들이 느낄만한 이익이 되는 사업인지 의문이 들음.
주먹구구식 정책같음.
크게 달라진 것을 모르겠다.
홍보가 부족한 것 같다.
경기가 좋지않아 예산낭비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마케팅](주)대상의 청정원 브랜드마케팅
  • 조사결과 약 96%의 소비자가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인지도와 비례하여 브랜드 회상율도 높아 소비자가 청정원 브랜드를 구매하는 데 결정적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에서도 자연, 신선, 깨끗함, 고급, 세련 등으로 평가되고 있었으며, 청정원의 핵심 타겟인 고학력, 중고소득, 대도시, 젊은 소비자에게 상대적으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 청정원 브랜드 전략이 성공적으로 소비자에게 접목되고 있음이 증명되는 사례

  • [인적자원관리] 노키아 사례
  • 전략과 문화의 완벽한 조화기업이 환경에 대한 대응에 있어서 기억해야할 다른 문제가 있다. 바로 전략과 문화를 혼동하거나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는 것이다. 흔히 기업들을 보면 전략에만 신경을 쓴다거나 문화만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전략과 문화가 완벽하게 결합되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노키아 사례가 보여주었다. 우리나라에서도 전략과 문화 측면을 동시에 고려할 수 있도록 최고경영자부터 시스템까지 개조해야한다. 특히,

  • [인사관리] 금호 아시아나의 보상제도
  •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미시 경영 조직론의 통합적인 이해를 고려한다.2. 금호아시아나 기업 소개(1) 아시아나항공 소개금호 아시아나 그룹 개요회사명아시아나항공 주식회사주소서울 특별시 강서구 오쇠동 47번지 아시아나 타운창립일1988년 2월 17일자본금8,758억원업종항공운수, 토목, 건축, 설비, 전기, 통신, 로고상품, 관광호텔, 교육, 기내식 제조판매, 전자상거래, e-business 항공기 보유대수59대 (2006년 10월 기준)운항노선국내선 12개 도시,

  • [전략경영] 이케아 IKEA 전략, 위기와 대응, 성공사례
  • 사례목 차Ⅰ. 서론 - 선정동기기업소개1. 선정동기2. 기업소개Ⅱ. 본론 (1) - 환경분석전략성공요인1. 환경분석1) 내부분석2) 외부분석2. IKEA 성공요인 11가지3. IKEA전략분석1) 경영전략2) 마케팅전략3) IKEA 5단계전략Ⅲ. 본론 (2) - IKEA의 위기1. IKEA의 위기요인 2. IKEA의 위기 대응3. IKEA 성과Ⅳ. 결론 - 시사점Ⅰ. 서론 - 선정동기기업소개1. 선정동기IKEA는 “모든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훌륭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다양

  • ‘IKEA’의 성공사례,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전략은 여러 가지 위기에 대해 적절하게 대응하였다. 그 과정 속에서 배울 점이 많은 것 같았고 우리 수업에서의 학습내용과도 맞는 것 같아 이 기업에 대해 흥미를 가지고 조사해보기로 하였다. 그래서 IKEA라는 기업은 무엇이고 지금의 세계적 기업으로 입지를 굳힐 수 있었던 경영활동과 전략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IKEA에게 온 위기와 그에 따른 대응을 자세히 살펴볼 것이다.2. 기업소개1) 기업소개, 기업개요디자인이 좋고 기능이 뛰어난 제품을 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