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제관계] 지역협력체와 한국의 대응 - APEC, ASEAN+3, EAS, 한,중,일 정상회담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본론
한국이 속한 지역협력체
-AFEC
-ASEAN +3
-EAS
-한중일 정상회담
3.결론
-동아시아 지역협력체의 발전방향
-한국이 취해야할 입장
- 본문내용
-
3)APEC의 경제협력 현황
*보고르 선언과 경제협력 현황
<보고르 목표를 이행하기 위한 정상차원의 노력>
-무역 .투자 자유화 개별실행계획 (IAP)을 매년 제출
-동결 (stand still)선언 (2008년 페루 리마 회의)
-새로운 보호무역 조치의 금지 (2010년 일본 요코하마 회의)
그러나 단순히 보고르 목표 이행의 중요성을 재천명하는 선언적 수준
1)EAS형성 배경
ASEAN +3 정상회의 체제
한중일 3국 초청 - 소속감 문제
새로운 형태의 정상회의
-EAS 개최 필요성을 제기
2002년 한국, 동아시아 비전그룹과 동아시아 연구그룹 보고서 주도
4)EAS 주요의제
제1차 동아시아 정상회의 (2005.12.14,말레이시아)
-금융안정.에머지 안보.경제 통합 및 성장 .빈곤퇴치.개발격차 완화
-환경보호 .전염병예방. 자연재해 경감 등을 위한 협력증진
-ASEAN 이 주도적 역할을 담당하여 개방성 . 포괄성. 투명성 . 대외 지향성을 표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심리학_소비자의 개인적 특성이 제품이나 브랜드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사례조사
- 경영정보시스템_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세요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대우푸르지오,환경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Cola war
- 세무회계-부가가치세의 카드사 대리납부 제도의 실효성에 대해 논하시오
- [마케팅](주)CLIO 클리오 화장품 마케팅전략
- [경영학] 스타벅스와 커피빈 분석
- 이케아 IKEA 마케팅 4P전략분석과 SWOT,STP분석 및 이케아 성공요인과 이케아 전략적 보완점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