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순당 `우국생` 마케팅 전략 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막걸리 열풍!” 국순당을 말하다 막걸리 대세 이어가기
막걸리 시장분석 국순당 소개 전략도출
국순당 제품 마케팅전략
국순당 막걸리 분석
(4P,STP,SWOT)

본문내용
1)귀하께서, 막걸리를 어디에서 자주 드시나요?
일반업소65%
집15%
야외13%
전통주점5%
키타7%


신선함의 새로운 기준!

업계최초 냉장 유통 실현
국내 최초 발효제어 기술 개발

신선함 유지
필수아미노산 풍부

차별화된 디자인

수확 1년 이내의 좋은 우리 쌀
생막걸리 최초 밀폐캡 사용

신선도 30일까지 유지
다량의 식이섬유 함유


부드럽고 깔끔한 쌀 막걸리

수확 1년 이내의 햅쌀100%

필수 아미노산 풍부
부드러운 맛 높임


100% 국내쌀+인삼=고급막걸리

특허기술 생쌀발효법 사용

아미노산 함유량 높음
부드럽고 깔끔한 맛 높임


SWOT 분석


장기 보존 가능
전국 유통망 확보
브랜드의 높은 신뢰감
탄탄한 유통 구조
다양한 제품, 마케팅


중 장년층 고객 확보 부족
고전적인 병 디자인
경쟁 주류보다 비싼 가격
수익의 악 영향
강한 향과 숙취
지방 막걸리 반발 높음

해외시장 진출
소비연령층 확대
쌀 소비증진 정책 확대
저가 막걸리 소비 증가
외국인 수요 증가
여성의 입맛 고려


대체 주류의 위협
대기업 막걸리 시장 진출
경기변동에 따른 소비 변화
판매량 계절 영향 크게 받음
막걸리 안주 한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막걸리-국순당 레포트
  • 국순당을 말하다:국순당막걸리 시장 분석Mission 3:막걸리 대세 이어가기 전략도출마케팅 전략대기업 보다 더 나은 기술력 확보브랜드 이미지 강화 노력지역 막걸리와 상생막걸리 대세 이어가기:전략도출막걸리 대세 이어가기:마케팅 전략1. 윤리적 이미지-지역상생(지역 양조장 돕기+ 전통 학교 유지)ex) CJ는 소기업이 취약한 유통과 연구개발(R&D), 품질관리,마케팅, 영업 및 수출을 적극 지원하는 함.수익의 일부 공익을 위해 사용막걸리

  • [서비스마케팅] 우리술상 분석 및 전략
  • , 회식 등 단체 손님에게 복원주 1명 무료제공사극 등의 드라마에 협찬 간접광고 실시해결방안 01 복원주의 정보를 알려라!트위터 효과S4O1국순당 광고를 이용한다.02 우국생과 백세주 광고에 우리술상 배경 및 간판 삽입해결방안 S1O3매장수를 확대한다해결방안 라벨을 이용하여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모집광고전국 번화가에 직영점 오픈 미래의 잠재 가맹점주에게 우리술상 홍보약점 보안해결방안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 강화 필요

  • [광고론] 참살이 막걸리 IMC 전략
  • 전략의 수립1) 광고목표 설정2) 광고컨셉 개발3)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구현1) 광고목표 설정광고 목표 설정- 2013년 까지 막걸리를 마시는 소비자를대상으로 하여 브랜드 인지도 40% 구축.2) 광고컨셉 개발광고 컨셉 : 숙취 없이 마시기 편한 막걸리컨셉 도출방법 : 고유한 판매제안- 고유하고 강력한 특성인 숙취가 없음을 강조- 숙취원인 물질을 비교하여 실험한 결과, 타사 제품에 비해 원인 물질의 함량이 현저히 낮음3) 크리에이티브 아이디

  • 국순당 혁신기업 조사
  • 마케팅, 환경 혁신프로세스 혁신결론결론 - 제품 혁신결론 - 마케팅, 환경 혁신결론 - 프로세스 혁신프로세스 변혁과 경영 혁신(Goal)정보분석 및 상시 모니터링 체제 확보(See)전사경영관리 관점의 기준 통합(표준화/ 통합화)시스템 경영 기반 (plan)ERP 시스템 (Do)조직R&R4321프로젝트 추진 방향제품 혁신 + 마케팅, 환경 혁신 + 프로세스 혁신제품 혁신프로세스 혁신마케팅, 환경 혁신⇨채용정보채용정보복리후생출처http://www.ksdb.co.kr/main

  • [광고론] 여성소비자를 위한 우국생 막걸리 광고전략
  • 우국생 광고전략건강하게 마시는 즐거움!-여심을 사로잡는 이야기-로드맵 소개우국생 Revitalization시장분석자사&경쟁사분석소비자분석타겟분석컨셉도출광고전략01 시장분석고공행진중인 막걸리시장시장분석 자사&경쟁사분석 소비자분석 타겟분석 컨셉도출 광고전략국내 막걸리소비량 증가와 함께 막걸리시장이 빠르게 성장 중이다2000300040005000(단위:억원)2008200920102011(E)1000>> 성장중인 막걸리 시장출처 : 국순당, 한화증권(2010)>> 1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