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Mercedes-Benz 벤츠 SWOT분석 및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Mercedes - Benz 소개
2.Mercedes - Benz 종류
3.S W O T 분석
4.Mercedes - Benz 전략
5.결 론
본문내용
ㆍC 클래스
- 소형(Compact)을 의미
- 타겟 : 젊은층의 여성고객
ㆍE 클래스
- 중형(Executive)을 의미
- 타겟 : 안정적인 직장과 가정을 가진 남자

1. 국외생산 확대를 골자로 한 국제화 전략 추진
2. 국제화 전략의 추진과정에서 우선 독일 외 유럽지역에서의
생산 확대를 기반으로 점차 아시아, 남미, 미국 등
해외에서의 생산을 확대하는 단계적 전략 추진
3. 체코슬로바키아의 아비아, 리아쯔 양 사와 트럭 합작생산 합의
4. 유럽 외 지역에서의 생산비중 확대-
아시아, 남미 등 주요 성장시장 거점구축
5. 일본에서의 성공 : 경영의 일본화 전략을 추진
6. 미국 내 현지 생산공장 건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ohjoon***
    (2015.06.01 10:51:40)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BMW 경영전략
  • 벤츠등은 떨어지는 점유율에 대한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었다3.전략군위의 전략군 분석에서 알 수 있듯이 BMW는 초록색의 원형안에 포함되어 있고 벤츠나 볼보와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하지만 현재 Z3모델같은 경우 붉은색의 전략군(포르쉐, 페라리)과 경쟁해야 하는 상황이며 파란색(렉서스, 아큐라)의 전략군의 추격은 따돌려야 하는 입장이다. 하지만 붉은색의 전략군은 이미 기존의 쿠페나 스포츠카로서의 이미지로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상황이며 파

  • 렉서스의 분석 및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도입 또한 시급하다. SWOT분석의 Weakness와 Threat에서 지적한 항목들이 지속적으로 개선된다면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최고급의 브랜드로 태어날 수 있을 것이다.- 렉서스 세계를 삼킨 거대한 신화. 거름, 2004. 11- 렉서스, 도요타의 도전. 열매출판사, 2005. 12- http://www.lexus.co.kr/index.asp- http://www.wikipedia.org/ - 네이버 사전 http://dic.naver.com/- 네이버 뉴스링크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5&aid=0000019137&

  • 현대자동차 성공전략 분석
  • SWOT 분석강점약점1. 국내 자동차 산업에서의 높은 지위2. 국내 구매자의 높은 충성도3.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의 높은 브랜드 가치4. 자동차 부품의 안정적인 인프라 구축5. 각종 환경 친화 기술 보유6. 미국, 중국, 인도, 체코 등지에 현지 공장 설립및 가동 중1. 저가 자동차 이미지2. 노사갈등3. 고급차 시장에서의 자체 보유기술격차4. 해외와 국내 판매전략의 차이로 인한국내 이미지 실추기회위협1. 중국, 인도, 러시아 등의 새로운 거대 시장

  • [국제환경] 글로벌 스탠다드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 경영의 성공사례를 알아보고 반대로 지역 정착에 실패한 기업을 살펴보면서 국제환경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경영 전략을 모색해 보기로 한다. Ⅱ. 본 론1. 글로벌 스탠다드의 실패사례 분석(1). 월마트가. 회사 소개a. 연혁 1962년 미국 로저스에 샘월튼에 의해 월마트 매장 최초로 설립1970년 월마트의 물류센터 최초로 오픈1983년 3월에 회원제 창고 클럽인 Sam’s Club출점1984년 David Glass CEO로 발탁1987년 유럽의 하이퍼마켓을 모방하여 하이퍼마트

  • 폭스바겐 VOLKSWAGEN 성공사례 -마케팅, 경영 전략
  • VOLKSWAGEN 성공사례기업분석 - 마케팅, 경영 전략 CHAPTER 1 – 서론- 기업 소개, 발전과정, 연혁, 비전 / 미션, 주요모델 컨셉 및 특징 분석 - 국내 수입자동차 판매 현황 / 점유율 분석CHAPTER 2 – 본론 ( 마케팅 전략 분석)(1) 4P Marketing 분석- Product (제품) Price (가격) Place (유통망) Promotion (홍보)(2) SWOT 분석 (3) STP 분석 (4) BCG MATRIX 분석(5) 폭스바겐의 복고(레트로)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6) 폭스바겐의 소셜네트워킹 마케팅, 스마트폰 App 마케팅CHAPTER 3 – 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