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개요] 인터넷 마케팅과 마케팅 환경의 변화, 인터넷 마케팅의 장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마케팅 개요] 인터넷 마케팅과 마케팅 환경의 변화, 인터넷 마케팅의 장점
목차
[인터넷마케팅 개요] 인터넷 마케팅과 마케팅 환경의 변화, 인터넷 마케팅의 장점





목차

* 인터넷 마케팅 개요

Ⅰ. 인터넷 마케팅과 마케팅 환경의 변화

1. 시장 환경의 변화
2. 소비자의 변화
3. 상품의 변화
4. 유통의 변화

Ⅱ. 인터넷 마케팅의 장점

1. 시 · 공간을 초월한 마케팅 환경 제공
2. 동등한 마케팅 기회 제공
3. 많은 양의 정보 제공 가능
4. 비용 절감
5. 고객의 특성에 따른 개별적 마케팅 가능
6. 신속하고 간단해진 시장 조사
본문내용
인터넷 마케팅 개요

1. 인터넷 마케팅과 마케팅 환경의 변화

마케팅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인 가치 창출활동을 말한다. 1990년대 중반 이후 인터넷의 활용이 사회 전반에 거쳐 급
속히 증대되고 일반화되자 기업에서는 TV 신문, 잡지에 이어 인터넷을 새로운 광고 미
디 어로 활용하게 되었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하여 사업 확장
을 시도하게 되었다. 이러한 인터넷 비즈니스 규모의 확대는 기업의 인터넷 비즈니스 수
행을 위한 마케팅 활동에도 변화를 주고 있다. 기업들은 기업의 홍보를 위한 웹사이트의
구축 및 제작 등에 비용을 투입할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온라인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에
도 예산을 투입하는 비율을 점차 증대시키고 있다. 이는 기업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경영환경에서 마케팅 활동에 대한 인식전환과 능동적 시장창조 능력을 길러야만 처절한
경쟁 환경에서 생존할 수 있음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디지털 경영환경에서 태동된 인터넷 마케팅은 인터넷을 활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판매하기 위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고자 하는 활동으로 정의
된다. 오늘날 인터넷은 기업에게 마케팅의 새로운 환경이자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데
유용한 수단이 되고 있다. 특히 쌍방향 통신 기능을 기반으로 멀티미디어 기술을 도입한
인터넷 광고의 도입은 소비자와 기업 간의 관계에도 상당한 변화를 초래하고 있기 때문
에 기업들도 기존의 전통적 마케팅 기법만을 고집할 수 없게 되었다. 즉, 인터넷을 기본
으로 하는 가상사회에서 전개되는 인터넷 마케팅에서는 기존의 전통적 마케팅 방식과 구
별되는 전략을 사용해야 한다. 왜냐하면 인터넷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출현으로 이의
영향을 받는 시장의 형태가 변화하고, 기업에 대한 소비자의 대응 형태가 변화하고 또한
상품 및 유통방식이 변화함에 따라 마케팅 방식에 변화가 요구되기 때문이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 외부시장 마케팅
  • 폭주로 인하여 접속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이 점을 참고하셔서 미리 작성 및 접수 바랍니다느낀점중국의 현지화 전략과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성장하는 E-MART예상 외로 높은 시장 점유율중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형 할인점의 성장가능성 발견*QUIZ현재 이마트 중국 점포 수는??22개이마트 울산점은 몇호점 일까요??60호점매장 특성과 고객의 성향에 맞추어 총 세가지로 만든 독자적인 상품 브랜드는??PL(Private Label)*감사합니다^^31

  • 델컴퓨터와 ERP 레포트
  • 장점패키지 도입과 자체 개발의 중간적인 성격으로 볼 수 있으나 사용자의 요구에 충실한 개발이 가능하며, Y2K문제를 100% 해결할 수 있다. 단점 1) 개발기간이 길고 비용이 많이 든다.2) 시스템 통합화가 약하다.3) 환경변화에 따른 유지보수가 어렵다.4) 개발실패의 우려가 있다.7절. ERP성공요인, 실패요인 1. 성공요인1) 자사에 맞는 패키지 선정ERP의 종류는 수백개 이상으로 방대하다 따라서 기업에서는 우선 도입목적 및 범위를 명확히 설정하고

  • 미국 금융위기 이전의 세계 자동차 시장의 동향
  • 환경 분석 (한국시장에 기초하여 분석)1. 외부환경 (거시적 환경)1) 경제 환경현 대한민국의 자동차시장과 관련된 경제상황은 그리 좋은 편이 아니다. 정권교체로 인한 경제방침의 변화 등 의 불확신으로 인한 리스크와 세계경제의 전체적인 위기로 인해 소비가 위축되었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한국이 세계에서 경제회복이 가장 빠른 국가중의 하나이고, FTA체결을 통한 자동차시장의 개방이라는 장점도 존재한다. 한미FTA는 미국 내 수출하는 현대-

  • [인터넷마케팅]인터넷을 통한 보험산업의 현황과 전망
  • 인터넷을 통한 보험산업의 현황과 전망(실제 사례 중심으로)차례서론1절 연구목적2절 금융산업의 환경변화인터넷으로 인한 금융 환경 변화국내 보험시장의 변화본론1절 인터넷보험마케팅 현황INTERNET MARKETING의 장점INTERNET MARKETING의 단점INTERNET MARKETING 의 해외 사례INTERNET MARKETING 의 국내 사례2절 INTERNET 을 활용한 보험의 향후 전망 및 과제1. 사이버 보험 진출 모델(기존 웹 사이트 방식)2. 사이버 보험 진출 모델(보험몰 사이버 전문 회사)사이

  • [MIS] 인터넷마케팅 보고서
  • ~ report ~제 2 조 프로젝트INTERNET MARKETING- 목차 - 1장 인터넷인터넷 정의 및 역사국내 인터넷 역사인터넷 속성2장 인터넷 마케팅I 인터넷 마케팅 개요인터넷 마케팅 개념인터넷 마케팅 등장 배경인터넷 마케팅 변천 과정인터넷 마케팅 속성 및 장단점전통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의 차이II 인터넷 광고인터넷 광고 특징인터넷 광고 형태인터넷 광고 효과 측정인터넷 광고의 사례3장 인터넷 마케팅 사례아마존, 델 컴퓨터, 오토바이텔 사례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