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티몬의 1위 유지 전략-티몬 vs 쿠팡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셜커머스란?
소셜 커머스의 특징
대표적인 소셜 커머스 업체
국내 소셜 커머스시장 환경 분석
'포터의 5요인 모형' 을 이용한 산업 분석
회사명: 티켓몬스터

티몬의 마케팅 환경 분석
티몬과 쿠팡의 비교
티몬의 문제는?
Product 면에서의 문제점
Promotion 면에서의 문제점
Place 면에서의 문제점
Price 면에서의 문제점

해결방안


1) 고객이 직접 제품 소싱
2) 온라인 서포터즈
3) 광고 개선
4) 마일리지 제도
5) 어플리케이션
6) 거래업체와의 장기계약


본문내용
둘째, 쿠팡에 비해 TV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쉽게 각인되지 못함


- ‘티켓몬스터’와 ‘티몬’을 혼용하여 사용
- 상품 위주의 선전으로, 광고마다 다른 문구와 스토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산발적인 느낌


- 일시적 고객을 충성도 있는 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해 고객관리 영역의 프로모션이 필요하다.


 효과

고객참여 형 소셜커머스 → 고객과의 친근감 형성

고객이 원하는 상품 제시 가능

매번 고객의 NEEDS를 분석할 수고가 줄어듦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커머스,티몬,쿠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 전략이 더 필요하다. 그래야 단골고객을 유치하고 많은 고객을 끌어 장기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제휴사에서는 단기적인 이익을 위해서 가격에 맞춰 품질을 같이 낮출 것이 아니라 품질을 원래가격대로 유지한다면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 몰려드는 고객으로 인한 장기적인 이익창출이 가능해 질 것이다. 이렇게 되면 we make price는 더 많아진 고객으로 더 많은 제휴사와 제휴할 수 있으며 제휴사와 함께 고객들에게 좋은 이미지가 심어질 것이

  • 소셜커머스 산업분석과 시장상황연구및 쿠팡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소셜커머스 성공요인분석과 한계점연구및 나의견해
  • 티몬, 쿠팡, 위메프는 시장을 삼등분하고 있는 선두업체다. 티몬과 쿠팡은 초기 시장부터 강자로 주목받았으며 후발주자인 위메프는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앞세워 대등한 위치로 치고 올라왔다. (1) 티몬티몬은 2010년 5월에 설립돼 올해 초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글로벌 소셜커머스업체인 그루폰에 인수됐다. 지난해 기준 월 거래 규모는 1200억 원 수준이며 매출액은 1148억 원에 이르렀다. 회원 수는 1300만 명이며 매달 1만3000건의 신규 상품이 올라온

  • 티켓몬스터마케팅,소셜커머스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전략이 부재한다는 사실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이 새로운 표적시장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우선 티켓몬스터의 기존 전략을 분석하자.Ⅱ. 기존 전략티켓몬스터는 공급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중계업체이기 때문에 소비자와의 거래와 공급자와의 거래 양 측면이 모두 존재한다. 우리는 이 중 소비자와의 거래에 집중하여 기존 전략을 분석하였다.STP 전략티몬이 현재 시행하고 있는 마케팅전략(4P)로부터 티몬의 STP를 도출해 보았으며, 그 내용은

  • 삼성 갤럭시기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갤럭시기어 실패요인분석및 갤럭시기어 향후전략방안 제안
  • 1위를 차지했으나 많은 기술적, 마케팅적 약점으로 인해 성공하지 못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이러한 시장 상황을 바탕으로, 본 보고서에서는 웨어러블 기기 중 스마트 워치 시장이 올해를 기점으로 크게 성장할 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삼성 갤럭시 기어가 성공하지 못한 제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하였다. 따라서 삼성 갤럭시 기어의 경쟁사로 소니를 선정하여 비교 분석하고, 갤럭시 기어의 매력도, STP, SWOT, 마케팅 믹스 분석을 통해

  • 관광 인터넷 마케팅 세일 투나잇 마케팅전략
  • 마케팅 트렌드모바일 쇼핑, 관광업계 성공사례ex) southwestern airlines, 위메프전체 당일 예약 시장 마케팅 운영방안STP전략 : 시장세분화소셜 커머스 고객은 가격에 민감마케팅 운영방안STP전략 : 시장세분화소셜 커머스는 가격과 즐거움/재미 측면에서 다른 쇼핑 채널에 비해 우위를 지님마케팅 운영방안STP전략 : 시장세분화FUN 마케팅으로 소셜커머스 업계 1위 탈환 ‘위메프’김슬기를 모델로 기용한 쿠팡 패러디 광고로 2013년 매출액 800억 달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