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인터넷 악성댓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목차
서론

본론

1) 악의성 댓글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1) 그림자는 무엇인가?
-(2) 그림자 이론의 대표적 사례 : 마녀사냥
-(3) 그림자 이론이 투사된 악플의 유형
-(4) 페르소나란 무엇인가?
-(6) 페르소나가 투사된 악플(익명성의가면)

2)인터넷 실명제나 각종 감독 체계에도 불구하고
악의성 댓글이 쉽게 사라지지 않는 이유는?

3) 인터넷에서 악의성 댓글을 추방하기위한 대안책
(1) 사회적 측면의 대안
(2) 제도적 측면의 대안

결론

본문내용
한국은 인터넷 최대 사용국이라 불려도 손색이 없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 수치적으로 보았을 때 한국의 전체 인구수가 약 4800만 명이라고 한다면 인터넷을 접하고 사용하는 사람은 약 3000만 명에 이른다. 인터넷은 대면적의사소통의 내용을 담고 있으면서 비대면적 매체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광범위하게 정보를 얻고 다수의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인터넷의 특징으로 새롭게 생겨난 것이 여러 기사나 게시 글에 개개인의 생각을 표현하는 ‘댓글 문화’이다. 댓글은 때론 영어의 reply에서 축약되어온 ‘리플’ 이라고도 불리는데 그 리플의 내용은 건전하고 좋은 내용에서부터 차마 눈을 뜨고 볼 수 없을 정도의 내용까지 다양하다. 이러한 다양한 리플 중, 인신공격성 발언이나 허위사실 그리고 욕과 같은 비속어 등의 내용을 담을 것을 ‘악플’이라고 하며, 이것은 현재 인터넷 문화 중 가장 큰 오점으로 지적되는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심지어 그러한 악플을 다는 행위가 빈번해짐으로 인하여 ‘악플 문화’라는 것이 생기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심리학개론] 인터넷 마녀사냥의 전개과정과 함의-타블로 학력 위조 사건을 중심으로
  • 인터넷 마녀사냥의 비교 1. 마녀사냥의 특징과 전개과정 2. 인터넷 마녀사냥의 특징과 전개과정3. 마녀사냥과 인터넷 마녀사냥의 비교 1) 공통점2) 차이점4. 인터넷 마녀사냥의 발생 원인 제 3장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1. 연구문제 2. 연구방법 3. 주요 용어의 정의 제 4장 ‘타블로 학력 위조 사건’의 전개과정 1. 사건의 발단과 확산 과정 2. 사건의 쟁점 3. 사건의 의의 제 5장 일반인들의 인터넷 악성 댓글 및 인터넷 마녀사냥에 대한 인식 분석 1

  • [문화와 심리] 사이버와 문화
  • 심리학적 접근5Ⅳ댓글문화51댓글이란52부정적인 측면의 사회문화적 접근63한국의 댓글 문화64댓글문화의 놀이형태로의 진화 65심리학적 접근66바람직한 댓글 문화의 방향 제시 7Ⅴ휴대폰 문화71휴대폰과 유비쿼터스72휴대폰의 등장83휴대폰과 우리 생활의 변화84휴대폰의 역기능95심리학적 접근96휴대폰의 역기능9Ⅶ맺으며10Ⅰ 들어가며스마트 전자레인지는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로 조리법을 물어보고 스마트 냉장고

  • [온라인을 이용한 사용 후기 댓글 마케팅 전략] 온라인을 이용한 사용 후기 댓글 마케팅 전략
  • 온라인을 이용한 사용 후기 댓글 마케팅 전략목 차Ⅰ.서론Ⅱ.구전 효과1.구전 커뮤니케이션 (1)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2)구전의 효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3)구전의 효과(4) 부정적 구전 2.온라인 구전 (1)인터넷 (2) 온라인 구전(3) 인터넷 사용 후기Ⅲ.댓글1.댓글의 개요2.댓글 마케팅의 동향과 문제점3.악성 댓글Ⅳ.댓글 마케팅 전략1.댓글에 대한 대처2.댓글 문화3.기업과 댓글Ⅴ.결론 참고문헌Ⅰ.서론과거 거래의 주도권은 제조업자나

  • 인터넷 악성 댓글의 종류와 형성원인
  • 인터넷 악성 댓글의 종류와 형성원인< 개 요 >1 서론 현재 실태 및 연구목적(사례)주요 개념 정리 2. 인터넷 악성 댓글의 범위및 종류2.1 범위 (어디까지를 악성 댓글로 간주 할 수 있는가) 2.1.1 일방적인 욕설과 근거 없는 비방2.1.2 대상을 고려하지 않는 태도를 가진 댓글2.1.3 잘못된 정보를 흘리는 댓글2.1.4 스포일러 2.2 종류2.2.1 낚시 성 댓글2.2.2 등수놀이2.2.3 도배글2.2.4 기자훈계형2.2.5 기업이나 정치권에서 상대방 비방 3. 인터넷 악성 댓

  • 악플러의 이중성
  • 인터넷의 보급으로 사람간의 단절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아졌다. 인터넷 중독으로 인해 사회성이 결여되고 사회적인 소외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증 가하기도 했다. 이런 사람들이 관심을 받기 위해 바로 악플을 다는 것이고 상습적인 악플러들을 양산 하게 된 것이다. 악성댓글(악플)을 통한 네티즌 분석 2악플러들의 여러가지 유형자아도취형 -악플은 또 다른 반격을 불러오고 그것이 결국 또 다른 악플을 재 생산하게 된다. 여기서 악플러는 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