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놀이응용[교수매체제작및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 놀이응용[교수매체제작및활용].hwp
목차
1. 게임명
2. 연령
3. 활동 목표
4. 놀이자료
5. 기존놀이 방법
6. 게임 방법 보안
7. 게임명
8. 응용된 게임 방법
본문내용
게임명 : 곰돌이 퍼즐
* 연령 : 만 3세 이상
* 활동 목표 :
- 모양, 색깔을 분류하는 능력 향상
- 소근육 운동 및 조작 능력, 눈와 손의 협응 능력, 언어 능력이 발달
* 놀이자료 : 4가지 색깔의 곰돌이 게임판, 퍼즐조작, 회전판 2개(색,모양 구분)

* 기존놀이 방법 (3가지)
(자신의 게임판에 먼저 곰돌이 조각을 맞추면 이기는 게임)
1.
- 4명이 4가지의 게임판을 나누어 갖고, 순서를 정한다
- 색깔, 몸 부분을 선택 하기 위해 2개의 회전판 화살을 돌린다
- 이때 회전판에서 선택되어진 조각을 게임판에 맞춘다 (단, 자신의 게임판 색깔과 상관없이)
- 만일 선택된 조각이 게임판에 채워졌다면 차례를 넘긴다.
2.
- 색깔 회전판의 화살을 돌려 각 게임자의 게임판색을 결정한다
- 2개의 회전판을 돌려 나온 조각이 자신의 게임판 색깔과 모양이 같으면 게임판에 맞춘다
- 만일 색깔은 맞지만 그 모양이 이미 자신의 게임판에 사용되었다면 다음 차례를 넘긴다

참고문헌
유아교수매체의 이론과 실제
안은정, 박남숙 저 공동체 2010.03.10
유아교수매체
김신옥 저 창지사 2006.03.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자료]실업가정과 재활용,동력전달,공간,기계도면 지도자료(수업자료), 실업가정과 로봇모형,자동화장치,영상제작 지도자료(수업자료) 분석
  • 제작 동기 및 필요성2. 제작 목적3. 자료 제작의 기본방향4. 자료의 구성1) 차시별 교수․학습 프리젠테이션 자료2) 혼자서 학습하기(동영상 자료)3) 학습도우미(단계별 학습 자료)4) 입체그림 자료5) 투상 과정 보기(동영상 자료) 6) 재미있는 놀이(휴식 공간)5. 기대되는 효과1) 교수․학습활동면2) 교단 선진화 시스템 활용면6. 일반화 방안Ⅴ. 실업가정과 로봇모형 지도자료(수업자료)1. 자료의 필요성2. 자료의 목적3. 자료의 특징4. 자료의 효과

  • 재량활동,유아언어게임학습 자료제작, 자동화로봇학습 자료제작, 활동중심놀이학습 자료제작, 효행설화만화학습 자료제작, 이야기학습 자료제작 분석
  • 교육과정 측면2) 학생 측면3) 교사 측면2. 활용 효과1) 교육과정 측면2) 학생 측면3) 교사 측면3. 일반화 방안Ⅱ. 유아언어게임학습 자료제작1. 필요성2. 목적3. 효과Ⅲ. 자동화로봇학습 자료제작1. 자료 제작의 필요성2. 제작의 목적3. 활용1) 지도의 실제면2) 교사면3) 학생면4. 효과Ⅳ. 활동중심놀이학습 자료제작1. 필요성2. 운용3. 효과Ⅴ. 효행설화만화학습 자료제작1. 필요성2. 목적3. 적용1) 선정된 설화를 만화로 제작하고, 교수학습에

  • [교육활동]인성교육,통일교육,정보통신윤리교육활동 사례, 유아과학교육,놀이중심교육,양성평등교육활동 사례, 독서교육활동 사례
  • 매체물, 교육관련 사이트로 구성되어 있다.2. 정보통신윤리교을 위한 홈페이지 활용정보통신윤리교육을 효율적으로 실행하기위하여 인터넷활용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교수․학습 지도안을 여러 가지 문헌을 참고하여 직접 작성하였으며 지도안 및 참고자료를 통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학생들로 하여금 모둠별로 자료를 조사하여 홈페이지(클린! 인터넷)에 자료를 올리도록 하였다. 모둠별 팀장이 각 모둠별로 조사한 내용을 발표하도록 하여 학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교수의 지도를 받는다. 그러나 인터넷의 토론은 외국의 대학생들과 동등한 입장에서 대화를 나누며, 지도를 받는것이 아니라 남과 대화를 통해서 하나씩 터득해 나간다. 실시간으로 다른나라 젊은이들의 사고방식과 문화도 알 수 있다. 현재 일반적인 환경으로는 단지 글로 대화를 하게되어 영어작문 및 독해의 수준만 향상되겠지만 점차 인터넷폰 서비스가 확대되면 인터넷을 통해 회화교육까지 이루어 질 것이다. 서강대는 그외의 기타 인터넷이용도

  • [교수매체이론] 유아교육 교수매체
  • 교수 매체의 개념2. 교육공학의 이론적 발달3. 교수매체의 유형4. 교수매체의 원리 및 교육적 기능5. 교수매체이론 1) 지각이론2) 데일의 경험원추 이론3) 부르너의 교수이론4) 올센의 이론5) 킨더의 이론6) 의사소통 이론제 2 장 유아교육 교수매체1. 유아교수 매체 개념2. 유아교수 매체 특성3. 각 발달과 관련된 교수매체의 교육적 가치4. 유아교수 매체의 필요성5. 유아 발달적 특성과 교수매체제 3 장 유아의 교수-학습 과정과 교수매체의 활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