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아이템 개발] 사업 아이템 개발의 개념과 유형, 창업 아이디어의 원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창업 아이템 개발

Ⅰ. 창업 아이템

1. 아이디어 창출
2. 사업 아이템 개발의 개념
3. 사업 아이템 개발 유형

Ⅱ. 창업 아이디어의 원천

1. 아이디어 원천
1) 교육
2) 유사 직종의 경험
3) 취미
2. 기회의 탐색 및 평가
1) 기회 포착을 위한 고려 사항
(1) 시장
(2) 타이밍
(3) 경험
(4) 창업 팀
2) 기회의 매력도 분석
(1) 시장 평가
(2) 경제성 평가
(3) 경쟁 우위 평가
(4) 관리 팀 평가
3) 사업의 타당성 분석
(1) 타당성 분석
가) 창의성
나) 창업자의 역량
다) 자원 투여
(2) 수익성 분석
가) 고수익성
나) 낮은 사업 탈퇴 비용
다) 전략적 유연성
라) 빠른 현금 회수 가능성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창업 아이템 개발

I. 창업 아이템

1. 아이디어 창출

기업에서의 모든 생산 제품은 아이디어에서부터 출발하며, 기업의 영속성은 아이디어가
바당이 된다. 따라서 기업의 모든 부서는 아이디어의 창출을 위해서 노력하여야 한다.
제품 아0]디어란, 기업이 시장에 판매할 목적으로 생산하는 제품의 객관적인 기능을 나
타낸 착상을 뜻한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사내의 제조 ․ 기술, 판매 부서 및 연구 개발 부
서, 소비자, 판매원, 대리점, 원료 공급자, 경쟁 회사, 정보의 간행물 등 어디에서나 얻을
수 있으며, 어떤 원천으로부터 얻은 아이디어라도 경시해서는 안 된다.
제품 아이디어의 창출원은 영업부, 연구 개발 부서, 최고경영자, 관리부 등이 중요하지
만, 소비자 집단들의 제안이 가장 중요한 원천이 된다. 기업의 사내 ․ 외에서 발생되는 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록스 경영혁신
  • 사업단위 또는 특정위치에서 어떻게 변할 것인가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 가장 효과적인 젖근법은 중요한 벤치마킹의 결과를 운영원칙으로 전환시키는 것이다. ○ 제 8 단계 : 행동계획의 개발→ 행동계획개발의 고려사항은 ① 벤치마킹의 계획수립에 앞서 계획과정에 벤치마킹을 삽입하는 것이고, ② 장기적인 계획과 운영에 의한 벤치마킹의 결과를 염두해 두고 개발하는 것이다.○ 제 9 단계 : 집행을 위한 특별행동과 모니터과정→ 일단 벤치

  • [창업마케팅][창업마케팅 지침][창업마케팅 고려사항][창업마케팅 전략]창업마케팅의 의의, 창업마케팅 유형, 창업마케팅 환경분석, 창업마케팅의 수립, 창업마케팅 지침, 창업마케팅 고려사항, 창업마케팅 전략
  • 사업상) 위험성이 크나 성공할 경우 높은 기대수익이 예상되는 신기술 또는(독창적인)아이디어를 독립기반 위에서 영위하는 신생기업(New Business with High Risk-High Return)으로 정의되며, 『신기술 및 지식 집약형 중소기업』으로 이해하면 된다. 1998년 12월 30일 개정된「벤처기업육성에관한특별조치법」에서 벤처기업의 개념을 벤처캐피탈 투자기업, 연구개발 투자기업, 특허기술(또는 신기술)개발기업, 기술평가 기업의 4가지 형태로 정의하고 있다.-창업

  • [창업기업][창업][기업][법인설립절차][경영]창업기업의 유형, 창업기업의 발전단계, 창업기업의 법인설립절차, 창업기업의 아이템선정, 창업기업의 경영자, 창업기업의 세액감면내용, 창업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
  • 창업기업의 유형, 창업기업의 발전단계, 창업기업의 법인설립절차, 창업기업의 아이템선정, 창업기업의 경영자, 창업기업의 세액감면내용, 창업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Ⅰ. 서론Ⅱ. 창업기업의 유형1. 창업의 의의2. 창업의 유형1) 업종에 따른 분류2) 독립사업과 프랜차이즈3) 혁신적 창업과 모방창업4) 개인창업과 팀창업Ⅲ. 창업기업의 발전단계1. 1단계 : 비전(vision)과 공유2. 2단계 : 창업성공 모델의 개발1) Environment2) CEO3) Item4) Place5) Managerial

  • [창업]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창업에 관한 분석
  • 개념1. 중소기업이란2. 벤처기업이란3. 중소기업의 세금혜택Ⅲ. 우리나라의 중소벤처 창업여건1. 지속적인 규제완화로 창업여건이 크게 개선2. 창업기반 및 창업붐의 지속적 확산3. 창업자금조달, 공장부지 확보 등이 가장 큰 애로Ⅳ. 창업전 고려사항1. 사업타당성 분석1) Revolutionary Ventures2) Niche Marketing3) Networking or System Integration4) 연구실(실험실) Ventures2. 사업아이템 선정3. 시장성 분석4. 기술적 타당성분석5. 재무분석Ⅴ. 창업절차1. 예비

  • [창업] 창업과 기업의 성장
  • 창업연구회나 벤처클럽 같은 교내 창업동아리도 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창업준비생들은 이들 동아리를 통해 사업 아이디어를 eyghks하고 창업정보를 공유한다는 거이다. 실제로 적지 않은 졸업생들이 창업동아리에서 얻은 아이템으로 창업에 성공하기도 했다.벤처기업의 일반적 특징1. 첨단기술이 필요한 개척분야의 기업이다.2. 기술혁신의 템포가 빠른 분야의 기업으로 총매출액 대비 기술개발비의 비율이 높다.3. 지식집약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