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아이템 개발] 사업 아이템 개발의 개념과 유형, 창업 아이디어의 원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창업 아이템 개발
Ⅰ. 창업 아이템
1. 아이디어 창출
2. 사업 아이템 개발의 개념
3. 사업 아이템 개발 유형
Ⅱ. 창업 아이디어의 원천
1. 아이디어 원천
1) 교육
2) 유사 직종의 경험
3) 취미
2. 기회의 탐색 및 평가
1) 기회 포착을 위한 고려 사항
(1) 시장
(2) 타이밍
(3) 경험
(4) 창업 팀
2) 기회의 매력도 분석
(1) 시장 평가
(2) 경제성 평가
(3) 경쟁 우위 평가
(4) 관리 팀 평가
3) 사업의 타당성 분석
(1) 타당성 분석
가) 창의성
나) 창업자의 역량
다) 자원 투여
(2) 수익성 분석
가) 고수익성
나) 낮은 사업 탈퇴 비용
다) 전략적 유연성
라) 빠른 현금 회수 가능성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창업 아이템 개발
I. 창업 아이템
1. 아이디어 창출
기업에서의 모든 생산 제품은 아이디어에서부터 출발하며, 기업의 영속성은 아이디어가
바당이 된다. 따라서 기업의 모든 부서는 아이디어의 창출을 위해서 노력하여야 한다.
제품 아0]디어란, 기업이 시장에 판매할 목적으로 생산하는 제품의 객관적인 기능을 나
타낸 착상을 뜻한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사내의 제조 ․ 기술, 판매 부서 및 연구 개발 부
서, 소비자, 판매원, 대리점, 원료 공급자, 경쟁 회사, 정보의 간행물 등 어디에서나 얻을
수 있으며, 어떤 원천으로부터 얻은 아이디어라도 경시해서는 안 된다.
제품 아이디어의 창출원은 영업부, 연구 개발 부서, 최고경영자, 관리부 등이 중요하지
만, 소비자 집단들의 제안이 가장 중요한 원천이 된다. 기업의 사내 ․ 외에서 발생되는 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