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삼성전자의 반도체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반도체 설명
2. 삼성전자 반도체사업부 개요
3. 반도체 산업의 특징
4. 세계 반도체기술의 발전과정 요약
5. 세계 반도체산업의 역사 요약
6. 삼성전자 반도체기술의 발전과정 요약
7. 삼성전자의 성공전략
8. 토론과제
- 본문내용
-
7. 삼성전자 반도체산업의 역사와 성공전략
소유주 기업구조
1983년 64K DRAM 독자생산에 성공한 삼성전자는 6개월 만에 DRAM 생산라인을 완공했다. 당시 미국, 일본 등 다른 나라들이 공장건설에만 1년 반이 소요돼 준비기간까지 감안하면 2, 3년은 족히 걸리던 것을 감안하면 매우 짧은 기간이었다. 이것은 과거 한국 기업구조의 특성에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다.
반도체 시장 환경
당시 DRAM 반도체산업의 시장 환경 또한 삼성에게 유리하게 작용했다. 일본이 반도체 DRAM 시장을 점유하자 이에 경계를 느낀 미국의 마이크론사에서 급부상하는 일본의 업체를 경계하기 위해서 한국기업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64K DRAM을 개발하기 위해 삼성전자의 기술진이 미국의 마이크론사에 파견이 되었고 한국은 83년 12월 세계에서 3번째로 64K DRAM 생산에 성공하였다. 64K, 256K DRAM을 기술도입을 통해 생산하던 삼성은 1M DRAM 부터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다는 전략을 수립하고 기술개발에 매진을 하였다. 이것이 결국은 삼성전자가 현재 DRAM 생산 세계 1위를 가능하게 한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 이를 위해서 삼성전자는 IBM, 휴렛팩커드 등 세계적인 기업에서 일하고 있던 인재들을 영입했고 독자기술 개발을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였고 94년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256M DRAM을 개발하는데
자료평가
- 좋아요
- hojun***
(2018.11.29 18:02:18)
- ....................
- piglet1***
(2014.10.12 13:48: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