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상담] 학교폭력(괴롭림, 따돌림, 왕따) 상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Ⅰ. 학교폭력 예방활동의 포괄성

Ⅱ. 학교폭력 상담의 중요성

Ⅲ. 목적에 따른 학교폭력 상담 구분

1. 예방상담
2. 위기상담
3. 추수상담

Ⅳ. 학교폭력 상담의 전문성

1. 학교폭력 상담자의 역할
2. 학교폭력 상담자의 전문기술
1) 개인에 대한 평가
2) 개인상담
3) 가족상담
4) 집단활동
5) 자문
6) 중재
7) 행정관리
8) 지도감독
9) 컴퓨터기술
10) 연구

Ⅴ. 학교폭력 상담의 전망

* 참고문헌
본문내용
1.학교폭력 예방활동의 포괄성

학교폭력은 또래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성장기에 있는 아동,청소년 사이에서 나타나는 문제다. 그러나
피해,가해 양상이 점차 심각해지고, 심지어는 학교 밖 폭력조직과의 연계활
동으로까지 이어지는 등 단순히 청소년 사이에서 나타나는 문제 차원을 넘어
사회의 안전을 위협하는 문제 중 하나가 되고 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학
교폭력 문제에 대한 접근은 매우 포괄적이고 전문적으로 미루어져야 한다.
즉,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개인, 가정, 학교, 사회 등 다양
한 장면을 대상으로 활동을 전개해야 하고 각 장면마다 예방적 , 문제 해결적 ,
교육적 접근 등 다양한 접근 방법을 취하는 등 학교폭력의 예방 및 해결 모형
은 다양한 장면, 다차원적 접근의 특성을 갖고 전개되어야 한다. 하워드와 플
로라(Howard & Flora 1999)는 학교, 가정 , 지역사회의 물리적 장면과 정보환
경, 사회적 환경, 물리적 환경 등 세 가지 유형의 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폭력예방 프로그램을 제안한 바 있다. 즉, 각 환경은 각각 분리된 것이 아닌
상호유기적 관계에 있기 때문에, 예를들어 학교에서 주도하는 프로그램이라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청소년들의 학교폭력에 의한 자살이 증가하고 있다
  • 따돌림 (왕따)에 의한 자살 증가 현상2. 학교폭력 발생 원인과 특성에 대하여 기사나 글을 찾아 간단히 요약 1) 학교폭력 발생 원인과 특성에 대한 기사 사례2) 위기로서의 학교폭력 문제3) 학교폭력 발생 원인과 특성3. 학교폭력 가해학생과 피해학생들의 정신건강 상태에 대하여 1) 학교폭력 가해학생의 정신건강 상태2)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정신건강 상태4. 학교폭력에 의한 자살을 예방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1) 상담을 통한 예방방법2) 자아

  • 학급풍토와 학습집단의 역할 집단 따돌림과 지도 왕따
  • 상담교사, 부모님 등 주변 어른들이 먼저 대화를 시도해 아이의 마음을 여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힘들어하는 문제를 우선 도와주되 어려운 상황을 아이 자신이 극복할 수 있도록 마음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왕도”라고 강조했다. (사례2) 왕따욕설에서 자살시도까지 학교폭력 빨간불전북지역의 초중고등학교 일부에서 벌어지고 있는 학교폭력이 심각한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 전북 전주의 한 초등생이 수년간 집단따돌림(

  • 학교문제(집단따돌림,집단괴롭힘,왕따)사례, 학교문제(흡연,폭력)사례, 학교문제(원조교제,가출)사례, 학교문제(자살)사례, 학교문제(절도)사례
  • 학교문제(집단따돌림, 집단괴롭힘, 왕따) 사례, 학교문제(흡연) 사례, 학교문제(폭력) 사례, 학교문제(원조교제) 사례, 학교문제(가출) 사례, 학교문제(자살) 사례, 학교문제(절도) 사례 분석Ⅰ. 학교문제(집단따돌림, 집단괴롭힘, 왕따) 사례1Ⅱ. 학교문제(집단따돌림, 집단괴롭힘, 왕따) 사례2Ⅲ. 학교문제(흡연) 사례Ⅳ. 학교문제(폭력) 사례Ⅴ. 학교문제(원조교제) 사례Ⅵ. 학교문제(가출) 사례Ⅶ. 학교문제(자살) 사례Ⅷ. 학교문제(절도) 사례참고문

  • 학급 풍토와 학습집단의 역할 집단 따돌림과 지도 왕따
  • 상담교사, 부모님 등 주변 어른들이 먼저 대화를 시도해 아이의 마음을 여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힘들어하는 문제를 우선 도와주되 어려운 상황을 아이 자신이 극복할 수 있도록 마음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왕도”라고 강조했다. (사례2) 왕따욕설에서 자살시도까지 학교폭력 빨간불전북지역의 초중고등학교 일부에서 벌어지고 있는 학교폭력이 심각한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 전북 전주의 한 초등생이 수년간 집단따돌림(

  • [학교폭력 사례] 따돌림 및 괴롭힘, 금품갈취, 신체폭행 사례 분석
  • 상담 및 중재 내용3. 상담 및 중재 결과4. 상담자 평가 및 의의Ⅴ. 일대일 신체폭행 사례 II1. 피해상황 발단 및 의뢰사유2. 상담 및 중재 내용3. 상담 및 중재 결과4. 상담자 평가 및 의의Ⅵ. 집단 신체폭행 사례1. 피해상황 발단 및 의뢰사유2. 상담 및 중재 내용3. 상담 및 중재 결과4. 상담자 평가 및 의의* 참고문헌1.따돌림 사례*인적 사항: 중학교 1학년 여학생*피/가해 구분: 피해자*학교폭력 유형: 집단 따돌림(왕따)*가해자 유형: 같은 학급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