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의 내부 마케팅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호텔의 내부 마케팅 사례

Ⅰ. A호텔의 내부 마케팅사례

1. 종사원조사
2. 커뮤니케이션 관련제도
가) 스탠딩 미팅
나) 정기면담제도
다) 경영진과의 대화
라) 부서장회의
마) 제안함 및 게시판
바) 종사원 고충처리제도
3. 보상관련제도
가) 포상
나) 인센티브
다) 후생복리
4. 교육훈련
5. 휴가제도
6. 근무환경

Ⅱ. B호텔의 내부 마케팅사례

1. 종사원조사
2. 커뮤니케이션 관련제도
가) 오픈 도어제도
나) 라인-업제도
다) 직원간행물
라) 부서별 회의
마) 전체회의
바) 조식 뷔페회의
사) 오찬회의
아) 아이디어 보드
자) 제안함 및 게시판
3. 보상관련제도
가) 포상
나) 인센티브
다) 후생복리
4. 교육훈련
5. 휴가제도
6. 근무환경


*참고문헌

본문내용
*호텔의 내부 마케팅사례

1) A호텔의 내부 마케팅사례

(1) 종사원조사

A호텔은 연 1회 종사원 만족조사(employee satisfaction survey)를 실시하
고 있다. 설문내용은 주로 종사원에 대한 인정, 교육 및 개발기회, 업무평가
의 효율성, 공평한 기회, 커뮤니케이션 관련내용, 조직의 목표에 대한 종사
원의 신뢰도, 협조, 근무환경 등에 관한 사항으로 총 98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종사원의 근무환경과 관련된 관심사항, 제안, 혹은 질문사항을
기계할 수 있다. 또한 연 2회 실시하는 인사평가시 종사원들 각자의 직무상
의 문제점이나 제안 등을 조사하고 있다. 이러한 조사는 종사원들의 만족
도와 의견을 파악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종사원의 관리를 하기 위해 실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그린 마케팅
  • 마케팅 노력이 투입되므로 단위당 원가가 높았다. 그러나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 제품의 우수성을 고려하면 프리미엄 가격도 가능하다는 것이 롯데의 판단이었다. 이러한 분석을 바탕으로 롯데 제과는 시판 껌 제품 보다 배 이상의 가격을 책정하였다.성과: 이러한 차별화된 성공함으로써 01’1/4분기 매출액 150억으로 출시 10개월 만에 제과시장 1위를 차지하며 주력제품으로 자리잡았다. (롯데 제과 내부자료).2)풀무원‘생명을 하늘처럼

  • [호텔관광]호텔서비스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서비스 품질, 객실, 식음료를 중심으로
  • 조사체계 4310. 서비스 품질 측정의 Know - how 47제 3 절 서비스 품질의 새로운 사고 481. 서비스 품질의 새로운 추세 482. 새로운 서비스 조직의 분류 503. 서비스 품질의 성공사례 534. 총체적 품질 서비스 54제 2 장 호텔 마케팅 57제 1 절 서비스 마케팅의 특성 571. 서비스의 본질과 특성 572. 서비스 마케팅 전략 59제 2 절 호텔 마케팅 전략 631. 호텔 마케팅 기본개념 632. 호텔 마케팅 전략의 주요 핵심 653. 호텔 마케팅 믹스 전략 70제 3 장 호텔 서비스의

  • [학사][호텔관광마케팅] 호텔의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이미지 마케팅 232. 호텔 사례분석 .24⑴ 경주 현대호텔 24⑵ 경주 힐튼호텔 27⑶ 경주 웰리치 조선호텔 293. 설문조사 .

  • [호텔마케팅]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 사례 조사, 분석
  • - 사례 조사, 분석 -호텔 마케팅 레포트조원:- I N D E X -I. 서론1. 연구 배경 및 목적2. 대상기업 선정이유3. 조사 방법 및 범위II.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소개III. 현재 시장 상황, 경쟁 환경1. 표적 시장2. Market Share & Positioning2. 타사와의 차별화3. SWOT 분석 IV. 마케팅 전략 평가- 마케팅 믹스 전략 -V. 마케팅 전략 수립VI. 결론I. 서론1. 연구 배경 및 목적2003년 초, 불어닥친 SARS와 미국ㆍ이라크 전쟁의 영향으로 전 세계 경

  • [관광자원론]얼음 호텔(ICE HOTEL)의 정의와 SWOT 분석
  • 사례1. 얼음 호텔의 정의와 조사 목적자연에서 생겨나서 자연으로 돌아가는 호텔, 바로 얼음 호텔이다. 얼음 호텔은 겨울과 눈, 얼음을 자산으로 보면서 시작되었으며, 그 희소성과 특이성으로 관광객에게 특별하고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얼음 호텔은 모든 것이 얼음으로 이루어져 있다. 아치 모양의 둥근 천장, 기둥, 바, 책상, 침대 심지어 성경책까지 얼음으로 만들어진다. 그렇기에 내부 온도가(비록 외부 온도보다 높지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