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JW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Chapter1. 관광마케팅
서론
본론
1.관광마케팅의 정의
2.관광마케팅의 특성 및 제품 마케팅과의 비교
3.관광마케팅의 전략수립 단계

Chapter2. 사례분석
서론
1.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규모와 성격
2.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브랜드별 타켓층
3.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역사와 성장과정
본론
1.메리어트의 내부역량 분석
2.메리어트의 해외진출 사례분석
(*) 메리어트 in 서울 1.소개
2.입지
3.영업현황
(1)영업형태
(2)매출액
(3)SWOT분석
3.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마케팅 전략
(1) 내부고객만족 마케팅
(2) 5가지 지도원칙(종업원 관리/ 육성전략)
(3) 지속적인 System 개발 및 도입을 통한 경쟁우위 확보
(4)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경쟁력
(5) 마케팅 전략
결론
1.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성공요인
2.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전망
본문내용
▶ 종업원 선발 전략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종업원 선발 전략은 종업원 한 사람 한 사람의 말투와 행동이 서비스 품질과 직결되기 때문에, 리츠칼튼 호텔은 일찍부터 종업원 선발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였다. 최초의 종업원 선발방법은 고객과 종업원이 만나는 가상적 상황에 대한 시연(試演) 시뮬레이션이었다. 입사 후보자들을 비공식적인 편안한 자리에 초청하여, 고객을 만났을 때 어떻게 대응하는지를 평가할 수 있는 가상적 상황을 만들어 주고 호텔 내의 간부들이 후보자들의 접객능력을 평가하였다. 기본적인 평가기준으로는 오늘날도 많이 쓰이고 있는 6가지 항목이 사용되었다. 이 여섯 가지 항목은 눈 맞추기, 미소, 인사, 어조(語調), 어휘구사력, (낯선 사람에게까지) 마음속에서 우러난 관심 등이다.
리츠칼튼 호텔이 새로이 생각해 낸 종업원 선발방법은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충원(character trait recruiting)" 방식이었다. 한 직무를 오랫동안 계속 맡아 온 직원들 중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어떠한 행동특성이 탁월한 직무수행과 연관이 있는지 조사하였다. 이러한 정보를 토대로 종업원들의 기질과 특성이 특정 직무에 적합한가를 판단할 수 있는 조직적 인터뷰 방법을 개발하였다. 피면접자의 과거 행동특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된 질문을 통하여, 그 사람의 미래 행동을 보다 정확히 예측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체계적 프로세스를 이용함으로써 성공가능성이 가장 높은 후보자를 선발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새로운 종업원 선발방법을 호텔 체인에 확대 적용한 결과 80%에 달하던 이직률이 3년 만에 45%로 떨어졌다. 이 기간 동안 16개의 체인 호텔을 새로이 개관한 것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마케팅] JW메리어트호텔 서울 마케팅전략
  • 호텔들의 컨벤션 육성에도 불구하고 아직 메리어트는 컨벤션에 대한 역량을 덜 집중화하고 있으며, 인터컨티넨탈이나 최근 특 1급 판정을 받은 팔래스 호텔등 가격대비 경쟁사들의 등장으로 위협적이다. 주변 상권에 따른 장단점S WO T 고객우선주의 추구 국제적으로 높은 인지도 높은 객실 점유률과 수익률 IN-FORMAL 서비스 제공 넓고 현대적인 시설 높은 인터넷 활용도 건축설비와 서비스의 표준화 체계적 교육프로그램 IN-FORMAL 서비스 제공

  • [호텔마케팅] JW메리어트호텔 서울 마케팅전략
  • 목차1.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소개2. JW메리어트 브랜드 소개3.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객실 ․ 부대시설 4.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로열티 프로그램 5.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마케팅 전략6.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주변 상권 분석7.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SWOT분석1.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소개2000년 9월 1일 서초구 반포동에 개관한 첨단과 품격이 조화를 이룬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전세계 6대주 58개국에서 총 1686개 호텔,

  • JW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메리어트호텔 향후전략제안
  •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1) 이벤트마케팅(2) SNS활용 마케팅(3) 전략적제휴를 통한 마케팅전략 (아시아나항공과의 전략적제휴)6. 메리어트의 차별화된 마케팅전략(1) 외부마케팅 전략(2) 내부마케팅 전략7. 결론 및 향후전략 제안1. JW 메리어트호텔 기업소개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2000년 9월 1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세워졌다. 세계적인 호텔 체인 업체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국내 센트럴관광개발이 합작으로 호텔을 세웠다. ‘해가 지지 않는 호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 사례분석-목차-1. 메리어트호텔 기업소개2. 메리어트호텔 성공요인3. 메리어트호텔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JW 메리어트호텔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사례(1) SWOT분석(2)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마케팅 전략5. 메리어트호텔의 향후전망과 시사점1. 메리어트호텔 기업소개오늘날 세계 일류 호텔 체인으로 성장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에서 윌러드 메리어트가 부인 앨리스 메리어트와

  • [경영학]메리어트호텔의 기업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목차Ⅰ.메리어트의 기업개요1.기업소개2.사업영역3.주요연혁4.메리어트의 역사5.메리어트의 경영철학Ⅱ.산업환경 분석1.서비스 산업의 특성2.호텔 산업의 특성3.호텔 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Ⅲ.메리어트의 내부역량 분석1.SWOT2.메리어트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분석3.메리어트의 해외진출 사례분석4.메리어트의 국내진출과 아시아나와의 제휴전략Ⅳ.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1.메리어트의 성공요인2.메리어트의 전망Ⅰ.메리어트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