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차를 팔아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 사업계획서를 만들어 보았다.2 사업목표웰빙(Well-being)과 건강이 중요시되는 요즘의 추세에 비추어 볼 때, 전통찻집은 이미 상당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고객의 수요는 눈에 띄게 늘었지만 전통찻집의 특성상 그 접근이 어렵고 고객층이 한정되어있다는 단점이 있으므로, 여기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하여 다가가기 쉬운 찻집이라는 이미지로 다양한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차후, 프랜차이즈
사업 시작후 5개월 까지 자본금 회수기간5개월부터 실제 수익 발생 5개월 이후 지속적, 안정적 수입 예상향후 사업 추진 예정 (사업전개 방안)- 유동인구 밀집 지역에 직영점 개설로 인지도 확보- 기존의 Take-out 커피전문점과의 차별적 이미지 구축- 소비자의 입맛을 맞추기 위한 지속적 소비자 조사- 서울의 중요 상권에 체인점 개설우리조 추진 계획월일내용4월12일각자 역할 영역의 분담, 세부 일정계획 수립19일프로젝트 계획서 작성을 위한
전통차의 경우도 위와 유사한 시장 성장률과 산업의 경기 변동을 보일 것 이라 예상.가격과 맛 그리고 고객과의 접근성에 따라 사업의 성공여부가 달려있고 소비 계층은 20대~30대에서 국한되지 않고 40대~50대까지도 확대될 수 있음. 3. 사업 추진 배경 웰빙 붐 –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고조- 이제까지 없던 새로운 기능성 소재를 이용하여 만든 상품과 기존 상품에 특정한 기능성을 부가한 상품의 두 가지 유형이 등장하여 크게 성공함- 고령화
찻집으로 점차 그 성장이 촉진될 것이다. 건강생활 유지2. 서비스, 인테리어등을 전문화 시켜 프랜차이즈화 할 수 있어, 수익성을 올리면서 하나의 브랜드로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3. 차만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사업이 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여 고객서비스 판매를 늘려가며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이룰 수 있다. 4. 그 동안 접할 기회가 별로 없었던 전통차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되면서 전통차의 사업의 발전을 이끌 수 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