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미적 교수법] 심미적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미적 요소와 심미적 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심미적 교수법
Ⅰ. 심미적 교육
Ⅱ. 심미적 유아교육
Ⅲ. 유아교육의 미적 요소
1. 공간의 아름다움
2. 시간의 아름다움
3. 지식의 아름다움
4. 관계의 아름다움
Ⅳ. 심미적 수업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심미적 교수법
I. 심미적 교육
심미적 교육의 궁극적 목적은 심미적 인간 양성이다. 인류는 오랫동안 진 ․ 선 ․
미의 조화와 균형을 추구해 왔으며, 이 중 아름다운 것과 선한 것은 분리되어 있다
고 보지 않았다. 아름다움을 느끼고 아름다운 문화를 창조하는 것은 인간이 가진
고유한 본성 중의 하나이며, 특히 예술을 통해 인간교육의 미적 심상을 표현하고
발전시켜 왔다. 심미적 교육은 음악이나 미술, 무용이나 문학과 같은 예술교과를
통해 가르칠 수 있으나, 반드시 예술교과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심미감은 자
연을 통해 느끼는 아름답고 놀라운 경이감에서 출발하여, 아름다운 집이나 옷, 음
식과 말씨 같은 생활양식을 통해 나타나기도 한다. 예술은 인간이 가진 미적 심상
을 특정의 매체를 통해 표상한 것으로, 일상생활과 구분하여 보다 세련되고 우아
한 기술과 정신이 담겨있다고 보며, 심미적 교육이 가장 잘 전달되는 영역으로 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