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와 표준-매운맛 표준화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순서
2.매운맛 표준화란?
3.표준화의 필요성
4.표준화 활동과정
5.주요쟁점
6.SWOT 분석
7.결론
8.참고문헌
본문내용
매운 맛 표준화는 맛을 5단계 등급화함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기호만족도를 높이고, 한식의 세계화에 기여함으로써 국제표준의 가능성도 증진 시키는 영향이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대기업을 제외한 국내 중소업체들이나 농가들은 맛 등급화에 기술적인 부분인 많이 부족하며, 국제시장에서의 매운 맛 선호도를 위해 아직 보완해야 할 점들이 많이 남아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ㆍ매운맛을 달리한 고추장 소스의 품질 및 관능적 특성
최수근외 5명, 한국조리학회
ㆍ국내 고추의 개황 및 매운맛을 차별화한 고추장의 개발
조윤제, 동아시아식생활학회
인터넷 사이트
ㆍ한국식품연구원 (http://www.kfri.re.kr)
ㆍ친환경 2010년 8월호 - 모아진
ㆍ인터넷 매일경제 (http://www.mk.co.kr)
ㆍ인터넷 경향신문 (http://www.khan.co.kr)
ㆍ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kinytae)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에 도움이 되는 완벽한 자료입니다.
  • wldbstjr***
    (2014.04.07 00:59:33)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놀부의 국제마케팅전략과 해외진출사례분석
  • 맛, 매운맛으로 나누고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양갈비를 메뉴에 추가해 30가지가 넘는 메뉴로 중국 속에서의 한국을 보여주고 있다. ⑶ 포지셔닝(Positioning)지금 외국에는 주로 한국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비싸고 특성 없는 한국음식점이 곳곳에 있다. (주)놀부는 외식업계에서 최초로 프랜차이즈 형태를 띈 한국음식점으로 세계진출을 한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다른 한국음식점들과 차별성을 갖게 된다. (주)놀부는 맛의 표준화와 재료의 유통, 관리가 어

  • [외식경영] 피자헛 swot분석과 보도자료 및 결과 등
  • 맛있는 피자◈브랜드 가치(1등 브랜드)▣건강▣비싼 가격▣스파게티, 샐러드바 취약(3)기회(Opportunities)(4)위기(Threats)◈수요층의 확대▣새로운 경쟁업체▣반미 감정에 따른 미국제품의 불매운동(1) 강점 (Strengths)① 맛있는 피자피자헛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맛있는 피자를 만든다는 것이다.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맛이라고 규정 할 정도로 맛있는 피자를 만들기 위해 노력 하고 있다.② 브랜드 가치피자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전문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표준화의 의미와 필요성Ⅱ.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성공사례 1) 아모레퍼시픽2) 롯데리아 3) 맥도날드4) 종갓집김치5) 삼성전자6) 애니콜7) 노키아8) 대상그룹Ⅲ. 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실패사례1) 노키아2) 마트3) 까르푸4) 구글Ⅳ. 결론 및 후기Ⅰ. 서론1.마케팅개념현재 세계는 국가 간의 상호의존성이 증가하고 세계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는 국가의 사회, 경제, 문화 등에 커다란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이

  • 사업계획서 고추장 사업계획서 고추장 창업계획서 고추장 사업 목표 고추장 제품
  • 매운 식품 및 소스류 전문 쇼에도 참가하여 세계 소스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볼 수 있음.- 구체적 마케팅 전략① 매운맛과 시원한맛을 강조 사회심리학적으로 불황 때는 자극적인 맛이 유행하는 경향이 있다고 함에 따라 매운맛과 매운맛의 효능을 강조. 매운맛의 효능은 엔돌핀을 돌게하여 기분을 좋게하고, 밥맛을 좋게하며, 고추의 켑사이신이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최근의 연구 결과 발표를 이용하여 고추장의 매운맛의 효능을 강

  • [외식경영](주) 놀부의 경영 성공사례
  • 사회. 문화적 가치를 부여하는 여가와 문화의 장으로 의미가 변해가고 있다. 더욱이 해외 다국적 외식업체가 밀려오고 대기업의 자본이 외식산업에 진출하면서 전통음식이 위축되는 상황에 직면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10대, 20대가 소비시장의 변화를 주도하는 실정에 보다 젊고, 날씬하고, 건강하고, 세련된 놀부 만들기가 필요한 실정이다.그렇기 때문에, 원가관리, 매뉴얼 개발, 메뉴변화 및 개발, 주변상권에 대한 주기적인 조사와 분석을 통한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