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호박전을 만들어요(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호박프로젝트, 음식프로젝트, 채소프로젝트, 호박전 만드는 과정, 순서, 애호박, 상호작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맛있는 호박전을 만들어요(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애호박에 대한 영양소와 애호박으로 만든 음식 등 애호박에 대해 먼저 알아보고 호박전을 만드는 순서와 방법, 재료, 도구들을 알아봅니다.
그리고 호박전을 만들 때 주의해야 할 점들에 대해서도 알아보아 요리를 하기 전에 아이들의 안전에 대해서도 일깨워줄 수 있습니다.
요리를 하기 전에 아이들에게 먼저 보여 주어 호박전에 대한 흥미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동화를 들려 주듯이
편하게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목차
1.표제

2~3.애호박에 대해

4.애호박의 영양소

5.애호박으로 만든 음식

6.호박전이란

7.호박전의 재료들

8.호박전의 도구들

9~17.호박전 만드는 순서와 방법

18~23.호박전 만들 때 조심해요

24~25.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애호박을 보여 주며) 이것은 무엇인가요?
유아: 호박이요…
교사: 호박 중에서도 무슨 호박이라고 부를까요?
유아: 모르겠어요…
교사: 애호박이에요. 애호박을 본적이 있나요?
유아: 네.
교사: 오늘 다같이 애호박으로 요리를 하려고 하는데 무슨 요리를 할 수 있을까요?
유아: 호박전이요…
교사: 우와, 한 번에 정답을 맞혔네요. 호박전을 먹어 본적이 있나요?
유아: 네.
교사: 맛이 어땠나요?
유아: 맛있었어요.
교사: 그럼 호박전을 직접 만들어 본적도 있나요?
유아: 아니요…
교사: 그래요. 그럼 오늘은 맛있는 호박전을 만들어보기로 해요. 먼저 애호박에 대해 알아보고 호박전을 만들 때
들어가는 재료와 만드는 과정 등을 알아본 후 직접 만들어보기로 해요.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동화를 들려 주듯이
편하게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정서법] 현대시에 나타난 시어 분석 -1910년대부터 90년대 이후까지
  • 이야기는 1 0.001%7월의 1 0.001%드거운 1 0.001%않으렵니까 1 0.001%총칼들일 1 0.001%도둑질인가 1 0.001%말수와 1 0.001%하나에서 1 0.001%해안에서 1 0.001%그림자여요 1 0.001%끄을면서 1 0.001%갖추었다 1 0.001%혁명가로서 1 0.001%시오리 1 0.001%표적이외다 1 0.001%자국이 1 0.001%지새어라 1 0.001%묻혀버리는 1 0.001%불기에도 1 0.001%자전한다 1 0.001%금잔디에 1 0.001%달덩이 1 0.001%얼마를 1 0.001%옷매무새로 1 0.001%지구를모형으로만들어진지구의를모형으로만들어진지

  • [수업계획안] 한국의 전통 음식 -떡 수업계획안
  • 음식을 많이 만들어 가족과 손님들에게 내놓으셨어요. 명절이면 산자와 강정도 정성스레 만들어주셨고. 4남매의 막내인 저는 늘 어머니 곁에서 음식 만드시는 걸 지켜보며 먹고 맛을 음미하곤 했습니다. 이렇게 제 생활의 상당 부분을 차지했던 우리 음식에 대해 깊이있게 배우고 싶어 전공으로 선택했지요. 정년이 보장된 대학 교수직을 버리고 연구소를 설립하는 과정에서 주변의 만류도 많았을 것 같은데요. =50살 때 위암으로 고비를 맞은 적이 있

  • [만4세보육일지-1학기]만4세 1학기 보육일지(평가인증 통과한 공공형 어린이집 교사)
  • 이야기 나눈다.-사진으로 본 유치원/어린이집 모습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말한다. -각 장소를 직접 돌아보며 어린이집의 모습을 주의 깊게 살펴본다. -어린이집의 여러 장소 중에 내가 좋아하는 특별한 장소를 친구들에게 소개한다. (누리과정)신체운동 ․ 건강>신체 조절과 기본 운동하기>신체 조절하기X물티슈어린이집 전경 및 각종 사진 10:30~10:50대소집단활동*인사나누기- 아침인사를 한 후 유아들과 오늘의 날짜, 날씨, 요일을 알아본다.-

  • [문화, 음식문화] 문화의 개념, 특성과 문화의 역사적 발전 및 독일, 한국, 북한, 일본, 러시아, 인도, 미국, 프랑스의 음식문화 분석
  • 음식을 해결하니까 식탁 차리는 일이 번거롭지 않고, 자기의 접시에 올려놓은 음식은 남김없이 먹어야 하므로 음식쓰레기가 적을 수밖에 없다. 음식을 준비할 때도 감자와 야채는 넉넉하게 만들어놓지만 고기류는 사람 수에 맞춰 준비한다. 양이 부족한 사람은 감자와 야채로 보충하는 식이다. 식사 중에는 가급적 말을 하지 않고, 먹을 땐 가능한 빨리, 남김없이 먹어야 한다. 독일가정에서는 식사시간에 누가 조용히, 빨리, 자신의 접시를 비우는가에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이야기인가.그렇다. 네트워크가 형성되는 방식은 다양한데, 이를 위해 여러 수단을 쓴다. 첫째는 같은 위워크 사무실, 그리고 가까운 지역의 위워크 사무실에 있는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연결해 주는 것이다. 둘째는 같은 물리적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네트워크다. 회원들이 서로 어울리면서 기분 좋게 커피나 맥주를 마시고 점심을 먹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났을 때 편안하게 대화를 하며 교류를 할 수 있는 분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