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론 촉진,광고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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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중소기업의 촉진/광고 관리]

Ⅰ.서 론
Ⅱ.본 론
1.촉진과 광고란?
2.촉진과 광고의 종류
3.중소기업의 촉진/광고관리의 방향
Ⅲ.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 론

오늘날 치열한 경쟁의 시대를 오롯이 창조의 힘으로 맞서야 하는 중소기업들은 우리나라 경제의 핵심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많은 중소기업이 자금조달, 판로개척 등에 있어 큰 애로를 겪고 있지만 정부와 중소기업지원 유관기관에서는 중소기업이 난관을 극복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각종 정책과 제도를 마련하고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대기업에 비하여 자금조달과 생산, 구매 또는 판매 등의 유리한 경우도 있으며 특수한 수공기술의 제품이나 대규모화가 어려운 특수상품을 생산하는 데 경제적이다. 이러한 중소기업은 빠르게 변화되는 사회 환경에 효율적으로 적응하여 국가 경쟁력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중소기업의 안정과 지속적인 발전이 국가산업의 발전에 직결되어 있는 것이다. 2000년대 복지사회를 건설하는데, 중소기업은 사회적, 경제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국민경제상 또는 복지사회의 건설을 위해서 막대한 역할을 담당한 중소기업은 본질적으로 많은 문제점과 취약점을 지니고 있다. 우리나라 중소기업을 대기업과 비교해 볼 때 기술개발의 한계, 설비의 노후화, 시설의 전근대성, 판로의 문제, 자금조달의 한계, 경영관리 능력의 낙후 등 많은 난제를 안고 있는 실정이다. 여러 가지의 문제와 중요성 중에서도 중소기업의 촉진 광고관리는 기업의 매출과 직결되어 있기에 중요하다. 광고 산업은 80년대 이후 고도 성장기를 거쳐 2000년대에는 다양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광고매체의 다변화, 온라인광고 등의 시장규모가 확대되어 가고 있다. 빠르게 급변하는 경쟁 환경 속에서 고객의 기대수준이 높아지고 요구도 다양해지고 있다.

참고문헌
· 현대중소기업론 / 문영복 / 대경
· 한국기업의CRM성공전략 / 삼성경제연구소
· STORY AD / 네이버블로그
· 중소기업 경영학 / 박재린 / 貿易經營社
· 기타 온라인&뉴스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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