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Mobile-RFID 의 현재와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5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차 례
1.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란 무엇인가?
2. USN(Ubiquitous Sensor Network) 의 이해
3. RFID/USN 의 국내 동향
4. Mobile-RFID 란 무엇인가
- 모바일RFID 시범 사업
5. Tag-Base 와 Reader-Base
6. Mobile-RFID 의 현재
- 강남 교보 문고 모바일RFID 체험기
7. Mobile-RFID 의 미래
- 본문내용
-
3. RFID/USN 의 국내 동향
한국IDC 가 발간한 ‘2006 년 국내 RFID 장비 시장 분석 및 전망 보고서’ 에 따르면, 2006 년 RFID 시장 매출은 1,314 억 원을 기록한 것으로 추산되며, 2007 년은 2006 년 대비 48.2 % 성장한 1,948 억 원 규모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RFID/USN 은 현재 정보통신부가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u-IT 839 전략의 커다란 한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u-IT 839 전략
u-IT 839 전략은 기존의 IT-839 전략을 좀 더 현실에 맞게 수정 보완하여 2006 년에 정보통신부가 발표한 계획입니다. 이 전략의 핵심은 2010 년까지 576 조의 생산액과 266 조의 부가가치를 창출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표에서 보다시피 RFID/USN 은 8 대 서비스, 3 대 인프라, 9 대 신성장동력에 모두 포함되어 있어, 앞으로 정부 주도의 RFID 사업 가치는 무궁무진합니다.
2007 년 3 월 13 일에는 한국RFID/USN협회가 RFID 의 도입과 확산을 목적으로 RFID 전문가 단체인 REG(RFID Expert Group) 코리아를 창립하였습니다. RFID 는 잠재력이 매우 강한 시장이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이렇다 할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REG 코리아의 전문가들이 기술 및 표준화, 제품 정보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정하고 이를 공유 하며, 해외 REG 와 함께 연계해서 세계화 노력에 힘을 들일 것이라 합니다.
RFID 에 대한 국내의 관심과 지원은 나날이 늘어가고 있으며, 2011 년까지 연평균 42.1 %의 고속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RFID 시장 참여가 단지 태그나 리더에만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RFID 에 있어서 비즈니스 목표란 무엇인가?’ 라는 물음에서 시작되어야 하고, RFID 가 제공 할 수 있는 이점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변경 할 수 있게 되었을 때야말로 궁극적으로 RFID 계층과 통합을 가능 할 수 있다고 국내 전문가들은 강조하고 있습니다.
4. Mobile-RFID 란 무엇인가?
오프라인의 물체나 대상물에 부착된 태그의 정보를 휴대폰에 외장 또는 내장 된 리더를 통해 읽어 들여서 즉시 관련된 페이지에 접근 할 수 있는 것이 Mobile-RFID 의 핵심입니다. 이 기술을 이용하여, 사용자들은 휴대전화를 이용해 영화포스터나 음악 CD 앞에서 예고편을 감상하거나 티켓을 예매할 수 있고, 농산물의 원산지 정보나 유통경로 등도 매장에서 직접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내의 Mobile-RFID 에 대한 논의는 예전부터 꾸준히 되어왔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국내 이동통신 인프라와 RFID 가 결합한다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