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Mobile-RFID 의 현재와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 례

1.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란 무엇인가?

2. USN(Ubiquitous Sensor Network) 의 이해

3. RFID/USN 의 국내 동향


4. Mobile-RFID 란 무엇인가
- 모바일RFID 시범 사업

5. Tag-Base 와 Reader-Base

6. Mobile-RFID 의 현재
- 강남 교보 문고 모바일RFID 체험기

7. Mobile-RFID 의 미래

본문내용
3. RFID/USN 의 국내 동향

한국IDC 가 발간한 ‘2006 년 국내 RFID 장비 시장 분석 및 전망 보고서’ 에 따르면, 2006 년 RFID 시장 매출은 1,314 억 원을 기록한 것으로 추산되며, 2007 년은 2006 년 대비 48.2 % 성장한 1,948 억 원 규모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RFID/USN 은 현재 정보통신부가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u-IT 839 전략의 커다란 한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u-IT 839 전략

u-IT 839 전략은 기존의 IT-839 전략을 좀 더 현실에 맞게 수정 보완하여 2006 년에 정보통신부가 발표한 계획입니다. 이 전략의 핵심은 2010 년까지 576 조의 생산액과 266 조의 부가가치를 창출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표에서 보다시피 RFID/USN 은 8 대 서비스, 3 대 인프라, 9 대 신성장동력에 모두 포함되어 있어, 앞으로 정부 주도의 RFID 사업 가치는 무궁무진합니다.

2007 년 3 월 13 일에는 한국RFID/USN협회가 RFID 의 도입과 확산을 목적으로 RFID 전문가 단체인 REG(RFID Expert Group) 코리아를 창립하였습니다. RFID 는 잠재력이 매우 강한 시장이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이렇다 할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REG 코리아의 전문가들이 기술 및 표준화, 제품 정보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정하고 이를 공유 하며, 해외 REG 와 함께 연계해서 세계화 노력에 힘을 들일 것이라 합니다.
RFID 에 대한 국내의 관심과 지원은 나날이 늘어가고 있으며, 2011 년까지 연평균 42.1 %의 고속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RFID 시장 참여가 단지 태그나 리더에만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RFID 에 있어서 비즈니스 목표란 무엇인가?’ 라는 물음에서 시작되어야 하고, RFID 가 제공 할 수 있는 이점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변경 할 수 있게 되었을 때야말로 궁극적으로 RFID 계층과 통합을 가능 할 수 있다고 국내 전문가들은 강조하고 있습니다.

4. Mobile-RFID 란 무엇인가?

오프라인의 물체나 대상물에 부착된 태그의 정보를 휴대폰에 외장 또는 내장 된 리더를 통해 읽어 들여서 즉시 관련된 페이지에 접근 할 수 있는 것이 Mobile-RFID 의 핵심입니다. 이 기술을 이용하여, 사용자들은 휴대전화를 이용해 영화포스터나 음악 CD 앞에서 예고편을 감상하거나 티켓을 예매할 수 있고, 농산물의 원산지 정보나 유통경로 등도 매장에서 직접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내의 Mobile-RFID 에 대한 논의는 예전부터 꾸준히 되어왔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국내 이동통신 인프라와 RFID 가 결합한다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의 이해 - 일상의 변화, 일의 변화, 소셜 서비스의 미래
  • 정보사회의 이해목 차 1부 일상의 변화01. 정보사회에서의 개인1) 네트워크의 확산, 매개된 커뮤니케이션의 지배2) 정보사회의 사회관계 3) 정보사회의 사회관계4) 정보사회의 개인은 얼마나 자유로운가?:정보사회에서의 통제02. 소셜 미디어, SNS, 그리고 스마트폰1)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의 도래2) 정보 유통방식의 변화3) ‘소셜’ 서비스의 미래03. 사이버공간의 공동체와 집합행동1) 사이버 공동체2) 집단지성3) 사이버광가의 집합행동04. 인

  • [마케팅] 인터넷 포털 Daum 다음 인터넷서비스분석 및 실패분석
  • 목 차1. 서론(1) 선정 동기(2) Daum 소개(3) 산업 환경(시장 상황)2. 본론(1) STP(Segmentation, Targeting, Promotion)실패분석➊(2) SWOT(Strength, Weakness, Oppotunity, Threat)실패분석➋(3) 4P1) Product실패분석➌2) Price3) Place4) Promotion실패분석➍(4) 경쟁 기업(Naver, Cyworld, Empas, Yahoo)실패분석➎(5) 설문 분석(6) Daum의 부진과 서비스 실패 요인 정리(7) Daum의 미래 : 급변하는 인터넷 환경에 대한 대응 전략3. 결론4. 참고 문헌 및 자료 출처1. 서론(1) 선정동기A

  • 카카오톡 경영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 서비스분석및 나의의견(카카오톡 본사직원 인터뷰내용 포함)
  • 모바일 미래상)- 카카오톡을 통해 놀이, 커뮤니케이션, 공부, 일상생활까지 모두 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것Ⅱ. 카카오톡의 시작.□Time to Market가능한 한 빨리 콘텐츠를 대중에게 공개하고 피드백을 받아라카카오라는 회사가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으나 실제 카카오는현재로 만 6년이 되는 회사다. 초기 카카오의 이름은 아이위랩이었는데, 초기 3년 동안 카카오는 소셜북마크서비스인 블루 닷컴, 소셜랭킹서비스인 위

  • 현 음반시장의 현황과 문제점
  • 의하여 시장 출시일자 결정 음악산업의 현재와 미래음반음원오프라인 유통망(유통회사 – 도매–소매)온라인마켓플레이스(인터넷, 모바일 등)소비자최근 음반시장의 현황온라인 음악 스트리밍 시장의 확대 오프라인 음반시장 침체 온/오프라인 갈등 심화 MP3폰 새로운 논쟁의 중심으로 국내 음반산업의 주요 쟁점불법복제 욕구의 변화음악 = 공짜 !?개혁의 필요성국내의 음악파일 다운로드, 벨소리, 통화 연결음 서비스 등은 4000억 원대의

  • [경영학] 경영계획과 전략경영 사례 분석(삼성전자 BCG매트릭스, 엔제리너스 5-FORCE, MBO사례 분석)
  • 의 시장점유율/가장 큰 경쟁사의 시장점유율2. 가운데 점 기준은 1.03. RMS의 로그 스케일로 그린다.가 로 축세 로 축1. 미래 시장 성장률2. 가운데 점은 보통 10%업무 특성에 따라 값이 달라짐.동그라미 크기는 사업의 규모Ⅰ. 삼성전자의 BCG 매트릭스 전략2. 삼성전자의 BCG 매트릭스 전략2-1. 삼성전자 기업소개회사의 연혁2009.01.21 전사 조직 개편2009.01.23 삼성SDI와 중소형 LCD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합작법인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설립2009.02.0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