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암웨이 기업분석(SWOT 분석, STP 전략, Marketing Mix), 한국암웨이 판매방식 분석, 한국암웨이 홍보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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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한국암웨이의 판매방식 분석
3. 한국암웨이의 홍보전략 분석
4. 한국암웨이 내, 외부 환경 분석
5. 한국암웨이 SWOT 분석
6. 한국암웨이 STP 전략
7. 한국암웨이 Marketing Mix
8. 결론
9. 참고 자료
본문내용
1990년대 후반부터 전 세계적인 자유무역 움직임에 따라 전 세계 경제는 통합되어 세계 시장은 글로벌 단일 시장화 되었다. 세계의 다국적 업체들은 국경을 초월하여 전세계시장에 경쟁적으로 진출하였고, 기존의 현지업체 및 타 진출 업체들과 치열한 경쟁을 펼치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경제는 1990년대 후반 IMF를 만나 국가 경제의 위기와 대량 실업을 동반한 고용 불안, 가계 소득 급락에 따른 구매력 저하 등의 경기 침체를 경험하는 등 급격한 변화가 있었다.이런 유통환경의 변화와 함께 부각된 것이 다단계 판매이다. 유통단계 혁신과 사람 중심적인 마케팅을 표방하는 다단계 판매가 한국에 등장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으나 짧은 기간동안 괄목한 만한 성장을 이루었다. 1991년 12월 제정된 방문판매에 관한 법률로 인해 다단계 판매가 합법화된 이후 월평균 활동 업체의 수는 빠르게 증가하였다.
암웨이는 세계 최대 다단계판매회사 중의 하나로써 1959년 미시건주 에이다시에서 제이 밴 엔델과 리치 디보스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암웨이 코퍼레이션의 한국 현지 법인은 1988년에 설립되었다.
(사)직접판매협회 등록을 시작으로 한국암웨이는 한국 소비자들의 신뢰 속에 성장해 왔으며 국내법을 철저히 준수하는 건전한 사업을 통해 IBO들에게 성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직접판매협회 회장사이기도 하다.또한 자체적으로 IBO 윤리강령과 행동지침을 마련, 시행하고 있으며 한국암웨이 윤리 강령부서의 감독과 지침을 통해 건전한 사업문화를 이루어 가고 있다.암웨이 코포레이션은 세계적인 명성의 제조·판매기업으로서 리치 디보스와 제이 밴 엔델 두 사람이 직접판매 분야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누구나 자영사업의 기회를 갖게 하고, 우수한 품질의 일상용품을 유통시킨다.”라는 취지로 1959년 미국에서 설립한 회사다.

참고문헌
한국 암웨이 홈페이지 http://www.amwaykorea.co.kr
암웨이 맨을 위하여, 김시중, 용안미디어, 2000
꿈의 세계 암웨이, 조원훈, 동광출판사, 2004
이윤보,이동주 (2007), 『우리나라 네트워크마케팅의 현황과 과제』
네트워크 마케팅의 기초이론 / 이두영 / 문진출판사, 2006
암웨이의 기적, 조원훈, 삼성출판사, 1991
한정희(2003), 『우리나라 다단계마케팅의 현황과 과제에 관한 연구』,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이승재 편(2004), 『다이렉트 마케팅 성공전략』, 책과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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