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애니메이션론]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시대별 산업과 성공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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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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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본 애니메이션의 진출기
2. 일본 애니메이션의 성장기
3. 일본 애니메이션의 전개기
4. 일본 애니메이션의 성공비결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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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년대 초 밀리터리 마니아와 플라 모델이 처음 등장하여 황금기를 맞이함. 소년지나 잡지도 밀리터리물 위주로 기재.
- 정교한 필치로 만화 업계를 석권한 오오토모 카츠히로 감독 원작으로 대 히트한 애니메이션.
- 테즈오 오사무가 질투할 만큼 주목받는 작품이 되어 세계적으로 일본 애니메이션을 각인시킴.
- 미래에 대한 묘사는 헐리웃 SF 영화 급이나 그 10분의 1 이하의 저예산으로 제작.
- 당초 그것도 적자였으나 이후 영상 상품화로 장기적인 자산이 됨.
- 제임스 카메론 등의 해외 영화감독이나 아티스트 등도 팬이 됨.
- 버블 시기에 경제 혜택을 입은 층을 중심으로 한 마니아층 출현.
- LD, DVD나 상품 등 2차적인 상품화로 탄탄해진 회수기반.
- 부동산 실업으로 투자방향을 잃은 투자자들의 IT나 콘텐츠 사업으로 유입.
- 해외수출에 대응한 기술 향상과 노하우 축적이 산업현장에서 완성.
- 게임으로 영상표현과 애니메이션, CG의 융합이 시작됨.
- 미국의 경기호조가 아이들과 성인층 팬을 확대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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