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애니메이션론]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시대별 산업과 성공비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일본 애니메이션의 진출기

2. 일본 애니메이션의 성장기

3. 일본 애니메이션의 전개기

4. 일본 애니메이션의 성공비결
본문내용
1970년대 초 밀리터리 마니아와 플라 모델이 처음 등장하여 황금기를 맞이함. 소년지나 잡지도 밀리터리물 위주로 기재.

- 정교한 필치로 만화 업계를 석권한 오오토모 카츠히로 감독 원작으로 대 히트한 애니메이션.

- 테즈오 오사무가 질투할 만큼 주목받는 작품이 되어 세계적으로 일본 애니메이션을 각인시킴.

- 미래에 대한 묘사는 헐리웃 SF 영화 급이나 그 10분의 1 이하의 저예산으로 제작.

- 당초 그것도 적자였으나 이후 영상 상품화로 장기적인 자산이 됨.

- 제임스 카메론 등의 해외 영화감독이나 아티스트 등도 팬이 됨.

- 버블 시기에 경제 혜택을 입은 층을 중심으로 한 마니아층 출현.

- LD, DVD나 상품 등 2차적인 상품화로 탄탄해진 회수기반.

- 부동산 실업으로 투자방향을 잃은 투자자들의 IT나 콘텐츠 사업으로 유입.

- 해외수출에 대응한 기술 향상과 노하우 축적이 산업현장에서 완성.

- 게임으로 영상표현과 애니메이션, CG의 융합이 시작됨.

- 미국의 경기호조가 아이들과 성인층 팬을 확대시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텔레비전
  • 론이다. 성공한 싱글 여성 대부분이 “일이 좋아서 결혼을 안 했다”고 인터뷰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드라마에선 결혼 못해 안달하는 좌충우돌 뚱녀, 혹은 결혼을 삐딱하게 보는 심통녀가 대부분이다. 의 경우엔 빼어난 미모, 수시로 고급 의상을 갈아입을 수 있는 경제력, 무슨 일을 하더라도 성공할 것이 분명해 보이는 자신감과 실력을 갖춘 럭셔리한 노처녀 상으로 현실과 거리를 두었다. 도

  • 테마파크 현황분석 및 비교, 발전방안 및 마케팅
  • 론--참고문헌-- 서론 -1.연구목적 및 문제제기90년대 중반 우리나라에는 지방자치제가 실시되면서 전국적으로 각 자치단체마다 지역발전과 재정확충을 도모하기 위해 관광개발사업을 경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렇게 추진되는 사업들이 진정으로 실현가능한지, 또는 지속적․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지 등의 측면에서 면밀히 검토하지 않은 채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 상당히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일본의 경우, 이미 일찍부터 관광산업에 관심을

  • [예술] 대중예술에 관한자료들..
  • 론 이 뒤를 이어나오는 게임들이 계속적인 인기를 끈다면 PC방의 인기도 지속될지 모른다. 하지만 결국 이처럼 게임에만 의존하게 된다면, PC방은 결국 오락실로 전락할 수 밖에 없다. 이를 막기 위해서라도 앞에서 말한 것처럼 PC방이 건전한 정보통신 문화의 한 부분을 담당하는 컨텐츠 산업이 될 수 있도록 모두가 그 변신에 힘써야 할 것이다.FILE: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역사.hwp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역사 @ 애니메이션의 발전 역사애니메이션은 1908

  • 지브리 스튜디오 作, 애니메이션 작품들 속의 스토리텔링
  • 론, 무타, 지구상점’이 등장하고, 그곳에 있던 고양이 동상 ‘바론 -고양이 남작’을 여주인공과 함께 모험을 벌이는 인물로 설정한 것이 독특하다.지브리 스튜디오의 작품들을 스토리텔링의 요소 안에서 간략하게 살펴보았다. 일본 애니메이션, 나아가 전 세계 애니메이션에 큰 영향력을 떨치고 있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행보는 관객이나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기술력과 자본으로 무장한 미국 애니메이션 업계

  • [일본문화] 일본 애니메이션의 작품세계
  • 일본 애니메이션 다시 말해 아니메가 저패니메이션이 아닌 아니메가 되기까지 세계적으로 그 팬 층을 확보하게 되기까지는 물론 산업적 측면도 많은 작용을 하였다. 하지만 그 이전에 작품의 매력이 없었다면 지속적인 인기는 불가능 했을 것이다. 때문에 본 논문에서는 아니메의 작품적인 측면만을 논하겠다. 또한, 아니메가 장점만을 가진 것은 아니다. 그들에게도 많은 문제점은 있다. 하지만, 우리논의의 초점은 아니메 성공에 있어서 작품 세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