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야쿠르트 사회공헌활동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한국 야쿠르트 현재 사회공헌활동 내용
2.사회공헌활동 비교
3.한국 야쿠르트 문제점 분석
4.캠페인 홍보
5.캠페인 파급효과
본문내용
홍보방법의 문제점
한국 야쿠르트 행사의 신문기사도 많고, 블로그 기자단을 앞세운 홍보도 하고, 최근 트위터를
통한 홍보도 이루어지고 있다. 무엇이 문제인가? 십시일반이라고 내세우고 있지만 기업내에서의 십시일반이고, 일반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지만 포인트 기부 등의
소극적인 참여 유도 방법을 사용 하고 있다.


사회공헌 진행의 문제점

많이 하는 것 같지만, 남들도 다 하고 있다는 것이다. 요즘은 모두 착한 기업 경쟁을 하고 있어 사회공헌을 한다는 것만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한국 야쿠르트는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하지만 사람들이 그 모든 공헌활동을 인지하고 있지 못 하다. 또한,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사람들은 직접 참여했을 때, 관심이 높아지는데 한국 야쿠르트의 사회공헌은 기업을 중심으로 한 활동이 대다수이다. 참여 없는 사회공헌, 차별화 없는 사회공헌은 확실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힘들다.

1. 홍보를 적극적으로 하지 않고, 산발적인 사회공헌으로 차별화 실패
2. 사람들의 참여가 쉽지 않은 사회공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 공동 모금회
  • 사회복지 공동 모금회1.사회복지 공동 모금회의 개념 2.공동 모금회의 역할3.설립 목적 4.조직5.사회복지 공동 모금회의 모금 현황6.지원 사업 7.배분 기준8.지원 후 사후관리9.모금 사업10.홍보 사업 Ⅲ. 다른 나라의 사회복지 공동 모금회 조사1.미국의 공동 모금2.일본의 공동 모금Ⅳ.사회복지공동모금법의 논란 및 문제점1.사회복지 공동 모금법의 논란 2.사회복지 공동 모금법의 문제점Ⅴ.사회복지 공동 모금법의 해결방안 및 개선방안1.사

  • [경영학] 장수제품조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과 경영분석
  • 해결책을 일본에서 한창 각광을 받고 있던 유산균 발효유에서 찾고자 하였다. 당시 일본에서는 윤쾌병 박사와도 친분이 있던 시로다 미노루 박사에 의해 개발된 특수 유산균(Lactobacillus casei Shirota)을 이용해 제조한 보건 음료 야쿠르트의 보급률이 전 인구의 12.2% 수준에 이르는 실정이었다. 당시 한국은 낙농 가공 기술이 초보적인 수준에 머물렀을 뿐 아니라 본격적으로 우유가 소비된 역사가 짧은 탓에 다수의 소비자들에게 소화 부담을 안겨주고 있어

  • 건강가정지원센터와 사회복지기관의 비교,분석
  • 사회’ 의 협소한 복지적 접근이 갖는 한계성이 원인이 되었다고 할 수 있겠다. 이러한 복지적 접근은 개별가정에 많은 부담을 주어 과부하에 이른 결과 사람들은 가족을 다시 보기 시작했고, 가족가치의 다양화로 맞물리게 되었다. 따라서 가정의 문제 해결과 치료, 문제의 예방, 보장과 지지 그리고 삶의 질 향상 등 다양한 접근 방식에 따라 가정을 지원해야 하며, 그 실천 방안에 있어서도 교육과 상담, 문화 활동, 정보 제공, 지역사회 자원 활용과 네

  • [공급사슬관리] 암웨이 Amway SCM(VMI 적용사례)
  • 한국암웨이는 한번 판매된 제품에 끝까지 책임지는 소비자 만족보증제도를 통해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는 기업이다. 환경보호와 지역사회발전에 앞장서 온 암웨이의 기업철학은 한국암웨이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한국암웨이는 수익의 일정금액을 신규 시설의 투자와 IBO 후원수당 및 각종 장려금, 현지구매, 법인세, 관세 등의 납부와 암웨이 아동센터를 설립하여 사회공헌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환경사업 후원활동과 무형문화재 비디오 제

  • [유통관리]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특징과 향후전망 - 국내 최대의 편의점, 훼미리마트 분석
  • 활동 실적 등에 대하여 총체적이고 선언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전문을 두는 겨웅가 많다. 이 게약 전문은 프랜차이즈 계약서상에 있는 구체적인 조항과 같이 직접적인 법적 구속력을 갖지는 않지만, 전문의 내용이 개별조항을 해석하는 기초를 구성하기 때문에 간접적인 구속력이 있다.②영엽표식의 사용계약프랜차이즈 제공자는 프랜차이즈 이용자에 대하여 자기의 상호ㆍ상표ㆍ서비스표ㆍ로고 등의 영업표지를 사용하여 독자적으로 가맹점호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