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9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Ⅰ. 기업의 목표와 현황
1. (주)CJ푸드빌의 비젼&미션
2. (주)CJ푸드빌의 사업현황

Ⅱ. 기업의 외부환경 분석
1. (주)CJ푸드빌의 외부환경 분석표
2. 외부 환경 - 기회 요인
3. 외부 환경 - 위협 요인

Ⅲ. 포터의 산업구조분석기법에 의한 분석
1. CJ푸드빌과 기존 기업과의 경쟁
2. CJ푸드빌과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3. 대체재와의 경쟁
4. 구매자의 교섭력(소비자 = 구매자)
5. 공급자의 교섭력(외식업체 = 공급자)
6. 패밀리 레스토랑의 산업구조 분석

Ⅳ. 기업의 내부 환경 분석
1. (주)CJ 푸드빌의 외부환경 분석표
2. 내부 환경 - 강점 요인
3. 내부 환경 - 약점 요인

Ⅴ. 핵심역량 평가
1. (주)CJ푸드빌의 핵심역량 파악하기
2. 가치사슬의 중요도와 경쟁우위

Ⅵ. IE - MATRIX

Ⅶ. SWOT 분석
1. SWOT 분석
2. SO/ST/WO/WT 분석

Ⅷ. 핵심 전략 제시하기
■ 참고문헌
본문내용

베니건스, 폭립 등 레스토랑 인기메뉴 이마트서 판매

폭립 등 패밀리 레스토랑에서만 먹을 수 있던 음식들이 가정에도 맛볼 수 있는 길이 활짝 열렸다.
베니건스는 19일 신세계 이마트와 제휴를 맺고 내년 1월부터 대형마트에서도 베니건스 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베니건스 메뉴가 외부의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기는 올해 GS홈쇼핑에 이어 두 번째다.
내년 1월부터 이마트에서 판매할 베니건스 메뉴는 바비큐 폭립, 엠파이어 찹 스테이크 외 홈 메이드 스타일의 소스 등 총 14종에 달한다.
이에 앞서 베니건스는 올해 1월 GS홈쇼핑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패밀리레스토랑 최초로 홈쇼핑 판매에 나섰다.
베니건스 바비큐 폭립의 경우 이달 12월 20일 현재 6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GS홈쇼핑 전 품목 중 식품부문 1위, 베스트 오브 베스트 5위에 랭크되는 등 대박을 터트렸다.
베니건스 유통 사업부문 윤재섭 부장은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느꼈던 맛과 품질을 그대로 유지하되 양과 크기 등을 새롭게 상품화한 게 이번 메뉴의 특징”이라며 “가정식 대체 메뉴로 개발된 메뉴를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판매하는 사업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남주기자(calltaxi@heraldm.com) 2006.12.20 헤럴드 경제신문
☺사례 2) 신문스크랩
패밀리레스토랑 ‘내실 다지기’
패밀리레스토랑들이 외형 확장 경쟁에서 벗어나 내실 키우기에 주력하고 있다.

국내 빅4 패밀리레스토랑 점포수만 무려 300여개에 달하는 가운데 점포당 효율이 떨어지면서 외식시장이 정체기에 이르렀다고 판단하기 때문. 이에 따라 외식업체들은 경쟁적인 신규 출점을 멈추는 대신 메뉴 강화와 함께 멤버십 확대로 고정 고객잡기와 새로운 유통채널을 확보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지난해 20여개, 올해 26개의 신규 출점으로 확장 경영을 해온 CJ푸드 빌의 ‘빕스’는 내년 출점은 10여개로 절반 이상 축소하는 대신 신 메뉴 개발과 유통채널 확대에 나서고 있다.

빕스는 지난달 말부터 고객들의 입맛 변화를 사로잡기 위해 38개의 신 메뉴를 대대적으로 추가했다. 흑미 샐러드, 찹쌀누룽지 샐러드, 버섯 조랭이떡 등 라이스 메뉴와 함께 샐러리스틱, 알파파 등 야채 메뉴도 대폭 강화했다. 빕스는 또 지난 9월부터 CJ홈쇼핑을 통해 립 제품을 판매해 회당 최고 3000세트 이상 판매하고 있다.

T. G, I. F도 올해 14개의 점포를 잇달아 열었지만 내년에는 10개 안쪽으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또 샐러드 바를 선보인 데 이어 저칼로리 메뉴를 대폭 강화해 다이어트와 건
참고문헌
■ 참고문헌
- 단행본 및 논문
김기영 외, 외식산업관리론, 현학사, 2003
데이코 산업연구소, 2003한국외식산업연감, 2004
박형희, 21세기 외식산업의 현황과 전망, 한국외식정보, 2001
한경수 외, 외식산업경영론, 신종합연구소
임종만 외, 서비스 경영론, 다산출판사,
- 간행물 및 기타
식품외식경제 www.foodbank.co.kr
한국관광협회중앙회 www.koreatravel.or.kr
한국외식산업연구소 www.foodservice.co.kr
한국외식산업학회 www.kfsa.org
외식경영신문 www.delinews.co.kr
한국외식산업경영학회 www.kafim.com
통계청 www.nso.go.kr
국회도서관 www.nanet.go.kr
대한상공회의소 www.korcham.co.kr
금융감독원 www.fss.or.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관광학술전자도서관 http://tdl.donag.ac.kr
CJ 푸드빌 www.foodvill.com
빕스 www.ivips.co.kr
뚜레쥬르 www.tlj.co.kr
씨푸드오션 www.seafoodocean.co.kr
투썸플레이스 www.twosome.co.kr
차이나팩토리 www.chinafactory.co.kr
콜드스톤크리머리 www.icoldstone.co.kr
시젠 www.czen.co.kr
피셔스마켓 www.fishersmarket.co.kr
카페 소반 www.sobahn.co.kr
더플레이스 www.cafetheplace.com
도노스튜디오 www.donostudio.co.kr
한쿡 www.hancook.co.kr
스위트리 www.sweetree.co.kr
엔그릴 www.nseoultower.com
애프터더레인 www.afrain.co.kr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www.outback.co.kr
베니건스 www.bennigans.co.kr
T.G.I.프라이데이스 www.tgif.co.kr
KIS LINE www.kislin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경영론 크라제버거 기업 분석 및 지속적 성장 전략 제안
  • 중소기업경영론크라제버거 기업 분석 및 지속적 성장 전략 제안목 차 개요1.1. 크라제버거 선정 이유1.2. 크라제버거 소개창업자 및 성장 스토리2.1. 창업자 및 창업 배경2.2. 성장 스토리현재 상황 분석3.1. 시장 분석3.2. 고객 분석3.3. 경쟁자 분석크라제버거의 경영 전략4.1. 운영 전략4.2. 제품 전략4.3. 마케팅 전략지속적 성장 전략 제언참고 문헌개요1.1. 크라제버거 선정 이유전체 패스트푸드 버거 시장은 1조원 규모이고, 수제 햄버거 시장

  • 빕스 서비스 운영관리
  • 메뉴기업소개서비스 전략서비스의 구성 및 유형전략적 서비스내부 마케팅외부 마케팅특별한 서비스현재 위치문제점 및 나아갈 방향☞소 개CJ 푸드빌은 “외식을 통한 건강, 즐거움,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최고의 외식기업”을 지향하는 외식사업 전문기업메뉴기업소개서비스 전략서비스의 구성 및 유형전략적 서비스내부 마케팅외부 마케팅특별한 서비스현재 위치문제점 및 나아갈 방향☞경영 방침메뉴기업소개서비스 전략서비

  • 아웃백, 애슐리, 빕스 가격 전략 및 마케팅 전략
  • 및 수요 현황④ 가격 전략 및 마케팅 전략⑤ 결론1. 패밀리레스토랑 선정 이유 및 목적최근 계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국내 외식업계는 소폭 성장을 하고 있고, 특히 패스트 푸드업체는 안티 패스트 푸드와 정크 푸드 이미지로 마이너스 성장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몇 년 전까지 매출 1위와 점포 수 1위 등으로 독주를 하던 외국계 기업의 아웃백과 그 아웃백을 제치고 새롭게 매출 1위를 달성한 한국기업 CJ의 빕스, 그리고 그 둘

  • 급식경영 -CJ프레시웨이의 인사관리
  • CJ프레시웨이의 인사관리목 차1. CJ프레시웨이 기업개요2. CJ프레시웨이 보상체계3. 참고문헌 및 출처4. Q&A1. CJ프레시웨이 기업개요1. CJ프레시웨이 기업개요(1)회사소개->종합 식자재 유통사업, 위탁급식사업, 외식사업, 식품원료가공사업, 엔지니어링 사업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영역에서 사업 역량을 갖춘 국내 최고의 푸드서비스 회사.인재상과 비전 및 미션1. CJ프레시웨이 기업개요2. CJ프레시웨이 보상체계(1)성과주의 인사제도(1)성과주의

  • [마케팅분석] CJ ON E마케팅사례 조사
  • 기업의 모습을 갖추게 된다. 2007년 지주회사 전환을 통해 CJ주식회사와 CJ제일제당으로 분할된 CJ주식회사는 CJ제일제당, CJ엔터테인먼트, CJ오쇼핑 등 계열사의 투자와 브랜드관리를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여 글로벌기업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식품 및 식품서비스,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신유통 등 4개 분야를 축으로 그룹전체의 재무, 기획, 사업관리, 인사, 경영진단 등을 담당하고 있다. - CJ ONE 카드CJ ONE카드란 문화, 외식, 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