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나라]하나님 나라(하나님의 나라) 특징,건설,부활,질서, 하나님 나라(하나님의 나라) 용서,회개,안식년,기업회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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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하나님 나라(하나님의 나라)의 특징

Ⅲ. 하나님 나라(하나님의 나라)의 건설

Ⅳ. 하나님 나라(하나님의 나라)의 부활

Ⅴ. 하나님 나라(하나님의 나라)의 질서

Ⅵ. 하나님 나라(하나님의 나라)의 용서와 회개

Ⅶ. 하나님 나라(하나님의 나라)의 안식년

Ⅷ. 하나님 나라(하나님의 나라)의 기업회복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신. 구약은 축자적으로 영감된 책이며 사람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계시요, 정확무오(無誤)하며, 신앙과 행위에 절대적인 권위 있는 법칙이다.(딤후 3:15, 살전 2:13, 벧후 1:21)
계시는 하나님께서 자연을 통해 자신을 나타내시는 자연계시와 선민과 믿는 자들에게 유효한 특별계시가 있다.
일반계시의 목적은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범죄를 핑계치 못하게 하는 것이며 특별계시의 기독교 신앙의 기초적 진리를 확증하여 준다. 그러나 일반계시는 영적문제에 절대적 지식을 전할 수 없으며 인간의 안목이 죄에 대해 어두워졌으므로 구원을 알리기에 불충족하다.
인간이 타락함으로 자연에 기록한 하나님의 계시를 알 수 없었기에 구속(救贖)과 관련되어 많은 진리를 성령의 조명으로 알게 하기위해 특별계시를 주셨다. 이러한 특별계시는 역사의 과정을 통해 주셨다. 사람을 통해 말씀을 주시고 기사를 보이심으로 계시를 주셨고 마침내는 예수 그리스도의 成肉身에서 최고도에 달했다. 후론 성령의 역사와 성경을 통해 계시는 발전 했다. 이러한 계시는 事實的이다.
영감은 성경저자들에게 그들이 기록한 모두가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불리기에 합당하도록 정확無誤하게 기록되도록 보장하여 주신 성령의 감화이다.
신약은 구약이 하나님의 영감으로 된 말씀임을 단언한다. 또 신약의 사도들은 신약이 성령의 영감으로 기록된 것을 확실히 증언하고 있다.
참고문헌
▷ 김성곤(1983), 아브라함과 하나님의 언약, 총신대학원 논문
▷ 김성수(1993), 구약의 하나님 나라, 신학정론 제21권
▷ 곽선희(1971), 하나님 말씀으로서의 성서, 교회와신학 4집
▷ 쟈끄 엘룰, 양명수 역(1991), 하나님이냐 돈이냐, 경기 안양 : 도서출판 대장간
▷ 헤르만 리델보스, 오광만(1989), 하나님 나라, 서울 : 엠마오
▷ J. 브라이트, 김철손(1987), 하나님 나라, 서울 : 컨콜디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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