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삼성전자의 3자물류전략-토로스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1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주제 : 삼성전자의 3자 물류 전략 – 토로스 사례
2.진행상황
3.내용
(1) 토로스의 설립
(2) 토로스의 연혁과 현황
(3) 토로스의 경쟁력 및 실적
(4) 토로스 물류 혁신사례 : 서서울 물류센터
(5) 국내 물류 업계의 동향과 토로스의 과제
- 본문내용
-
1.주제 : 삼성전자의 3자 물류 전략 – 토로스 사례
오늘날 수출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은 '''물류비용''이다. 물류비가 곧 경쟁력을 좌우하기 때문이며 물류활동 자체가 생산, 판매 등 전통의 산업활동에서 벌어들이는 수입 이외의 또다른 부가가치를 창출해낼 것이란 기대 때문이다. 우리나라 주요 수출화물을 생산 판매하는 큰 기업들이나 이들의 부품조달, 판매, 운송서비스를 대행해주는 물류기업들 중에서 우리가모델로 잡은 삼성전자는 물류활동의 아웃소싱을 상당히 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토로스물류라는 제3자물류업체에 국내 판매와 수출물류를 전담시켰다. 토로스는 삼성전자의 전 생산제품을 대상으로 한 국내 판매물류 및 수출물류의 물류전략개발과 물류운영기능을 포함해 모든 것을 전담수행하고 있다. 이런 아웃소싱을 통해 삼성전자는 매출액 대비 물류비 비율을 대폭 끌어내릴 수 있었으며 국내판매 납기준수율 99%, 수출제품 직출하율 98.3%, 서비스자재물류 수불정확도 99.9%를 확보할 수 있었다. 물론 삼성전자는 '''협력사와의 윈-윈 전략'''하에 1,000여 협력사와의 디지털 연계체제 구축을 통해 경쟁력 있는 구매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