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삼성전자의 3자물류전략-토로스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 : 삼성전자의 3자 물류 전략 – 토로스 사례
2.진행상황
3.내용
(1) 토로스의 설립
(2) 토로스의 연혁과 현황
(3) 토로스의 경쟁력 및 실적
(4) 토로스 물류 혁신사례 : 서서울 물류센터
(5) 국내 물류 업계의 동향과 토로스의 과제
본문내용
1.주제 : 삼성전자의 3자 물류 전략 – 토로스 사례
오늘날 수출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은 '''물류비용''이다. 물류비가 곧 경쟁력을 좌우하기 때문이며 물류활동 자체가 생산, 판매 등 전통의 산업활동에서 벌어들이는 수입 이외의 또다른 부가가치를 창출해낼 것이란 기대 때문이다. 우리나라 주요 수출화물을 생산 판매하는 큰 기업들이나 이들의 부품조달, 판매, 운송서비스를 대행해주는 물류기업들 중에서 우리가모델로 잡은 삼성전자는 물류활동의 아웃소싱을 상당히 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토로스물류라는 제3자물류업체에 국내 판매와 수출물류를 전담시켰다. 토로스는 삼성전자의 전 생산제품을 대상으로 한 국내 판매물류 및 수출물류의 물류전략개발과 물류운영기능을 포함해 모든 것을 전담수행하고 있다. 이런 아웃소싱을 통해 삼성전자는 매출액 대비 물류비 비율을 대폭 끌어내릴 수 있었으며 국내판매 납기준수율 99%, 수출제품 직출하율 98.3%, 서비스자재물류 수불정확도 99.9%를 확보할 수 있었다. 물론 삼성전자는 '''협력사와의 윈-윈 전략'''하에 1,000여 협력사와의 디지털 연계체제 구축을 통해 경쟁력 있는 구매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물류서비스향상이라는 물류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두 목표가 균형을 이루면서 고객을 기준으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강구하여야 한다.이에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현실에 비추어 최근 물류비 절감을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화주와 물류서비스 제공업자간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물류비 절감, 고객 서비스향상 기법으로 주목 받고 있는 제3자 물류(Third-Party Logistics)의 실태를 분석하여 문제점을 살펴보고 사례연구를 통해 제3자 물류 활성

  • [국제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 활성화 방안
  • 3자 물류의 성장 배경본 론Ⅰ.제3자 물류의 도입필요성 Ⅱ.제3자 물류 활성화의 필요성 Ⅲ.제3자 물류 활성화의 기대효과 Ⅳ.제3자 물류업의 발전과정Ⅴ.국내외 제3자 물류업의 현황Ⅵ.국내외 제3자 물류업 시장의 시사점Ⅶ.기업 사례Ⅷ.4PL(Fourth Party Logistics)결 론Ⅰ.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Ⅱ.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 활성화 방안Ⅲ.제3자 물류의 발전방향 및 육성방안 서 론Ⅰ.제3자 물류업의 개념1988년 미국 물류관리협회(Nation

  • [물류관리]제3자물류와 삼영물류 주식회사
  • 3자 물류의 발전방향 -422)제3자 물류의 육성방안 -453)제3자 물류업체의 성공조건 -47■참고문헌■참고자료제1장 제3자 물류의 이해1) 제3자 물류의 개념물류(Logistics)라는 이름은 이제 우리의 사회 곳곳에게 그리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는 이름이 되고 있다. 이는 원재료의 조달로부터 상품의 생산과 판매에 이르기까지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던 기업 활동을 통합공급체인(Total Supply Chain)의 관점에서 통합관리함으로

  • [국제물류] 국제물류 환경변화와 부산항의 미래
  • 관리, 지게차 통합관리세렉스삼성코닝삼성전기 생산제품의 선적 및 출하관리까지 종합 물류관리로젝스삼성전기제품을 거래선에 배송하고 본사의 각 납입창고에 납품대행, 항공수출입 물류를 연계시켜 운송차량의 효율화 도모엑스파트삼성전기물류로서 자재납품, 완재품의 사내 및 판매물류, 수출제품의 재륙, 해상수송, 통관, 수출지원, 폐가전 회수와 처리토로스삼성전자주요기능신설기업모기업*자료 : 부산광역시, 10대전략산업육

  • [3자물류] 국내 제3자 물류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
  • 3자물류의 위치를 조감해보고, 이에 근거하여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서는 제3자물류의 발전과정에 대한 모형화가 필요하다.즉제1자물류(자사물류)→제2자물류(물류자회사)→제3자물류라는 단순한 절차로 제3자물류의 발전과정을 설명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 이행과정은 이보다 복잡한 구조를 보일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제3자물류는 서비스의 깊이 측면에서 볼 때 물류활동의 운영실행→관리통제→계획전략으로 발전하는 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