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유통 ,마케팅 어떻게 움직이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2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론으로 알아보는 경영 유통 마케팅의 구성과 흐름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유통관리사 시험을 보는 분이시라면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목차
-목 차-
(1) 소매업 수레바퀴 이론(wheel of retailing)

(2) 불황기의 경영전략

(3) 아코디언 이론

(4) 수명주기 이론

(5) 변증법적 과정이론

(6) 소매업의 특징적 정의

(7) 물류의 중요성

(8) 물류 활동의 구성

(9) 상적 유통과 물적 유통

(10) 헤스켓의 서비스 결정요인

(11) 레론디와 진저의 고객서비스 구성요인

(12) 마케팅이란?

(13) 유통경로의 마케팅 기능

(14) TWI _Training (of supervisors) within industry

(15) 유통물류 일반관리

(16) 상권분석

(17) 유통마케팅

(18) 유통정보
본문내용
1) 소매업 수레바퀴 이론(wheel of retailing)

-사회경제적 환경 변화에 따른 소매상의 진화와 발전을 설명하는 대표적이론

-(도입기) 신규 형태의 소매점이 시장에 진출하는 초기에는 저가격, 저서비스, 상품구색의 제한적 갖춤으로 등장한다.

-(성장기 - 취약기) 그러나 동종의 신규 소매점 등장으로 경쟁이 유발되면서 이에 대응하여 고비용, 고가격, 고서비스로 경쟁적 우위를 지키고 차별화를 시도하게된다.

-(취약기 - 도입기) 그러면 또 다른 새로운 혁신적 소매점이 저가격, 저마진, 저서비스로 시장 진입을 꾀한다.



(2) 불황기의 경영전략

- 1. 수요가 경직되어 있는 소매시장에 상품과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해야 한다.

- 2. 경영자의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

- 3. 자금의 여유가 없을 때는 효율적인 투자가 필요하며, 세분화 되어가는 개개의 시장에 탄력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시장조사를 통한 정확한 정보의 입수 및 분석이 필요하다.

- 4. 경영 개선을 통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창출 할 수 있어야 한다.

- 5. 구입경로부터 판매경로에 이르기까지 모든 유통경로와 단계를 재검토해야 한다.

- 6. 직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직원의 요구 사항에 즉각 응답 할 수 있는 효율적 경영전략으로는 적절하지 않다.

- 7. 새로운 판로 개척의 실현은 시장조사등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므로 불황기 경영전략으로는 적절하지 않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단계와 한계, 문제점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의 필요성과 시장전망1. 사이버 마케팅으로 소비자 정보제공2. 인터넷 마케팅 시대에 한국의 생존전략 필요 . 인터넷 마케팅 전략1. 마케팅 개념 정립2. 서비스로 고객만족3. 인터넷 산업에서 살아 남기 위한 7가지 경영 전략4. 인터넷 사업의 현황5. 홍보전략의 의견6. 효과적인 사이트 홍보방법1) 많은 검색엔진에 사이트를 등록시켜라2) 사이트를 발전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review sites나 웹진을 포함시켜라3) 어떻게 고객들이 당신의 사이트

  • [마케팅] 스킨푸드 사례연구
  • 유통 우리나라의 화장품 시장은 유통구조의 취약성 속에서 무자료 거래의 성행은 물론 유통의 비정상적인 거래로 유통과 가격질서가 극도로 문란해져 있다. 따라서 유통경로의 선진화를 추구하고 독자적인 유통경로를 개발해야함이 필수적이다. 그러므로 화장품 대리점이나 대형 할인마트를 통한 판매보다는 브랜드샵과 백화점 입점만을 위한 판매로 브랜드 이미지의 고급화를 추구하고 있다.① 버즈 마케팅으로 시작하다스킨푸드의 유통은 오프

  • 2024년 금호타이어 91가지 최신 면접 질문 + 면접노하우
  • 마케팅으로 혁신을 주도하고 있어, 탄탄한 경쟁력과 전문성을 수행할 수 있는 B기업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36. 다른 분야를 준비한 것 같은데, 왜 여기죠?■ 답변요령1) 이전 경험, 경력을 통해 해당 직무에 관심을 갖게된 배경을 정리하자.2) 이후 자신의 기존에 공부했던 분야가 회사의 특정 사업이나 해당 직무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어필할 필요가 있다. 3) 면접관은 지원자의 자격증이나 실무경험이 부족한 부분을 어떻게 보완할 것인지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유통망구축-상품구색도 1위 선정-오프라인에 비해 뒤쳐져 있는 온라인 쇼핑망-수도권, 영남권에만 집중 점포-직원들에 대한 보상 체계 미흡OPPORTUNITY(기회)THREAT(위험)-경기회복으로 인한 소비심리 완화-전략적 제휴-해외시장 진출-경쟁사와의 치열한 경쟁-빅3를 제외한 삼성, LG 유통사업 강화-홈쇼핑업체, 할인점 업체, 등의 부상, 추격4) 경영전략 -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설치 -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타깃 마케팅과 원투 원 서비스 - 식품매

  • [독후감]이기는 습관 - 분석 및 독후감
  • - 목 차 -Ⅰ. 서 론Ⅱ. 이기는습관 내용분석제1장 총알처럼 움직인다. 동사형 조직제2장 창조적 고통을 즐긴다. 프로 사관학교제3장 쪼개고 분석하고 구조화한다. 지독한 프로세스제4장 마케팅에 올인한다. 체화된 마케팅적 사고제5장 기본을 놓치지 않는다. 규범이 있는 조직문화제6장 끝까지 물고 늘어진다. 집요한 실행력Ⅲ. ‘이기는 습관’ 감상문참고 자료Ⅰ. 서 론작가는 마케팅 수장으로, 유통사령관으로, 기업의 경영자로 수많은 사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