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 화장품 현황과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모발 화장품의 종류 및 분류 기준
가. 모발 화장품 유형 및 효능, 효과
나. 2008년 10월 18일 개정된 모발 화장품의 유형별 분류 기준

3. 국내 모발 화장품 산업의 현황
가. 2004~2007년 모발 화장품 생산 실적
- 두발용 제품류 - 염모용 제품류
ㄱ) 2004년 생산 실적
ㄴ) 2005년 생산 실적
ㄷ) 2006년 생산 실적
ㄹ) 2007년 생산 실적
나. 2008년 모발 화장품 생산 실적
다. 모발 화장품 수출입 실적
ㄱ) 2003~2005년 모발 화장품 수출 실적
ㄴ) 2003~2005년 모발 화장품 수입 실적
ㄷ) 2006~2007년 모발 화장품 수출 실적
ㄹ) 2006~2007년 모발 화장품 수출 실적
ㅁ) 2008년 모발 화장품 수출입 실적
ㅂ) 2009년 상반기 모발 화장품 수출입 실적
라. 모발 화장품이 화장품 산업에 미치는 성장 기여도
마. 모발 화장품 관련 기술 및 특허 현황

4. 해외 모발 화장품 산업의 현황
가. 2001~2007년 유형별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 및 성장률(전년대비)
나. 2001~2007년 유형별 유럽 화장품 시장 규모(전년대비)

5. 모발 화장품 산업의 문제점 및 발전 방안
가. 모발 화장품 산업의 문제점
나. 모발 화장품 산업의 발전 방향
- 정보 교류 - 기술개발을 위한 R&D 투자 확대 - 화장품 수출 활성화 지원
본문내용
1. 서론
화장품 산업은 화장품에 대한 생산, 유통 및 판매와 같은 경제활동 주체의 집단이며 이를 지원하는 기술, 정보 및 관리체계를 화장품 범주에 포함한다.
1945년 9월 국내 첫 화장품기업인 태평양화학공업(현 아모레퍼시픽)의 설립으로 본격 태동한 국내 화장품산업은 약 60년 만에 세계 10위권에 이름을 올릴 만큼 빠른 속도로 발전하여 이제는 거대한 산업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화장품 산업 중 가장 두드러진 실적을 보이는 유형은 기초 화장품과 기능성 화장품이며 모발 화장품이 그 뒤를 잇는다. 모발 화장품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과 시장성은 무궁무진 할 것으로 보인다.
본인은 이 레포트를 통해 우리나라 모발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모발 화장품 산업이 성장해 나아갈 방향과 전략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참고자료 ⧱ - 대한화장품 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 협회/
한국 보건 산업 진흥원/
관세청/
아모레 퍼시픽/
지식 경제부(산업 자원부)
식품 의약품 안정청 사이트 통계 자료 및 보도자료
- 주간 코스메틱
- 장업신문
- 데일리 코스메틱
- 뷰티누리
- CM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태평양 `라네즈` 성공중국진출 전략 분석
  • 1. 연구목적 1) 한국화장품 기업의 중국진출 성공방안국내산업이 어느 정도 발전하면 당연히 해외로 눈을 돌리는 것이 사업의 수순이다. 현재, 국내의 화장품산업도 이제는 성숙기에 들어서고 있다. 소매가로 6조원을 넘는 시장규모에 제조업체도 100여개를 훨씬 넘어서고 있을 뿐 아니라 국내에 진출한 수입브랜드가 수십여개를 넘어서고 있다. 이제는 우리나라의 화장품업체들도 해외진출을 모색할 때다. 중국은 70년대 이후 연평균 10%의 고도성장을

  • 중국의 화장품 시장
  • 화장품 산업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1. 태평양 라네즈 2. 미샤 3. 프랑스 로레알 4. 일본 시세이도5. 중국 본토 브랜드 Ⅳ. 트렌드 1. 종합 트렌드 2. 주요품목별 트렌드 3. 소비층별 트렌드 Ⅴ. 유통구조 1. 중국 화장품 시장의 유통구조 현황 2. 중국 화장품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Ⅵ. 종합 의견 1. 사업 환경 SWOT 분석 2. SWOT 전략 3. 추천유망품목Ⅰ. 시장 분석1. 중국 화장품 시장 현황□ 중국인의 소비 수준 향상 → 화장품 산업 급격히 발전○ 개

  • 미용사의 취업현황과 미용마케팅이해와 뷰티산업 전망0k
  • 화장품 업계-뷰티한류와 함께 오송박람회 관심 집중 연구개발 전문기업과 로드숍 성장성 높아-2012년 한해는 안팎으로 화장품 산업에 대한 높은 성장과 관심이 이어진 한 해였다. 인천, 충청도, 제주도 등 지자체 별 화장품 산업 육성과 중국, 일본, 동남아 등에서는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국내 화장품 기업의 해외진출을 재촉했다. 지금까지는 민간분야에서 소규모로 치러왔던 전시 위주의 행사들을 지방자치단체와 정부가 한 데 모으

  • [유통관리] 롯데백화점 유통업체사례분석
  • 발전방안 제시(1) 제품구성시 시장 환경변화에 빠른 반응유통과 판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환경의 변화에 얼마나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느냐 이다. 즉, 기업의 유연성(Flexibility)가 요구되는데 최근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그 변화의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백화점 역시 상품구성에 있어서 소비자의 변화를 빠르게 읽어나가야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최근 웰빙이라는 이름으로 건강한 음식과 활동을 중시하고 있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식품구성

  • [유통전략] 롯데백화점 유통시스템 분석
  • 방안1) 교통 상의 문제점-롯데 백화점 입점 후 주변 교통이 혼잡해져 주변 주거 지역 주민들에게 피해.개선방안) 고객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제도를 마련.(구매고객에게 승차권을 나누어주거나 교통카드를 충전시켜주는 제도)2) 매장 방문 시 문제점 -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고자 매장을 방문할 때 고객을 맞이하는 종업원의 태도가 불친절 한 경우가 있음.개선방안) 친절교육을 통해 종업원의 태도를 개선.3) 상품 구매 시 문제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