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분석론] 대학생 카페 소비행태 분석을 통한 신규 카페 컨셉 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연구 배경 및 연구 목적

II. 연구 방법 및 연구 내용


III. 결과 진행 사항
1. 요인 분석 결과
2. 군집 분석 결과

본문내용
공간 중시형 고객 분석

주요 특성
카페의 커피보다는 카페라는 공간 자체를 중시함.

주로 혼자 공부하는 장소로 카페라는 공간을 선택
하는 사람들로 1시간 30분 이상의 비교적 긴 시간
을 머무는 특징을 보임.

긴 시간 이용하므로 디저트 또는 커피를 반복
구매하여 평균 소요 금액이 높은 편임.

주로 하루의 일과가 끝나고 저녁 식사 이후에 카페
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8시를 전후로 방문하는
경우가 많음.


“솔직히 집에 가면 공부 안 해요. 그런데 카페를 가면 그래도 좀 하게 되니까. 커피 값이 솔직히 자리 값이잖아요.”

무관심형 고객 분석

카페별 차이를 느끼지 못하며, 기본적인 편의성을
제외하고는 중시하는 요소가 없음.


“그런데 좀… 그냥 카페를 가야할 때 아무 데나 들어가요. 분위기도 다 비슷비슷하고 커피도 맛이 특별히 다른 것도 아니고.”

목적중시형


“음… 스타벅스나 커피빈 이런 데 보다는 데이트 할 때 좀 예쁜 카페들 찾아다니는 편이거든요?”

“아, 그 둘의 차이요? 뭐… 스타벅스나 이런 데는 다 똑같이 생겼는데 가로수 길이나 이런 데 있는 카페는 분위기도 있고 인테리어 자체가 뭔가 미묘하게 고급스럽다고 하나? 로맨틱한 건 아니고 살짝 어두운 조명에… 그냥 분위기 있어요.”

“어두운 조명 아래서 여자친구 얼굴을 보면 참 이뻐 보여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광대학교 A+] 기업가정신및창업기초 요약 및 정리 족보
  •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검토잠재고객에 대한 호소력: 충분한 시장 점유율잠재 수익성 예측: 동종 및 유사 업종 수익 비교 등창업자 역량분석창업가는 열정과 역량을 갖추고 있는가?해당분야 전문성, 경험보유사업운영 및 관리능력시장성 분석시장은 존재하고 수요는 충분한가?시장규모 및 수요 예측경쟁환경 및 사업매력도기술성 분석경쟁력을 갖춘 기술 확보 및 생산이 가능한가?기술경쟁력, 기술수준, 기술장벽기술개발환경 및 생산능력 등

  • [마케팅] 홍대 카페 분석
  • 카페의 콘셉트이기 때문에 “사진 찍기 좋은, 사진이 예쁘게 나오는”의 이미지로 인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표적시장 분석 : 다양한 고객들이 섞여 있다. 하지만 홍대에 방문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젊은 층이 많으며 여성 고객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그 층을 공략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판단한다.- 표적시장의 결정 : 10대 후반에서 30대 사이, 사진 찍기 좋아하고 SNS를 많이 이용하는 여성 소비자.- 경쟁브랜드 결정 : 대형 프랜차이즈 및 홍

  • 소셜네트워크 SNS의 기업활용현황과 보완위협의 문제대응방안00
  • 소비자들이 콘텐츠를 업로드 하거나 공유하게 하기 위한 방법은 투표나 순위 매기기 등을 통한 콘테스트나 독자와 함께 할 수 있는 캠페인을 구성하여 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해줘야 함은 기본이다.(7) 커뮤니티기업의 서비스나 제품을 중심으로 하는 커뮤니티는 고객의 목소리나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접점을 마련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하지만 기업의 사이트에서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활성화시키는 것은 간단한 일이 아니다.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소비자간(B2C) 전자상거래 위주에서 기업간(B2B) 및 기업과 정부간(B2G) 전자상거래가 확대되어 가고 있다. 이에 따라 부품과 원자재 조달을 위한 1 대 다수의 전자조달(e-Procurement), 업종별 수직적 거래를 위한 다수 대 다수의 e-마켓플레이스(e-Marketplace), 기업의 소모성물품 거래중개(MRO), 정부조달로 대표되는 전자정부(e-Government) 등이 각광을 받고 있다 .시장의 내부 환경 中 경쟁사 비교 분석텐바이텐 vs 코즈니 vs 1300k vs 바보사랑 현재 텐바이텐의 경우

  • [광고기획] 베스킨라빈스31 광고기획서
  • 통한 장소 중심의 마케팅▪ 내부에 색깔 마케팅을 통한 호감도 증가를 꾀하도록 하고 있음▪ 티브이나 대중매체 광고보다는 쿠폰 위주의 홍보 중심임.매체TV/ 인쇄/ 잡지▪잡지, 뉴스릴리즈와이벤트 이루어지고있음.▪코코펀북(쿠폰잡지)뉴스릴리즈(각종잡지)3) 베스킨 라빈스 31 자사분석SW 제품선택의 폭이 넓음 소비 상황에 따라 판매되는 아이스크림 종류가 매달 교체 넓게 분포된 프렌차이즈점 이벤트 행사 등을 통한 가격 할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