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분석론] 대학생 카페 소비행태 분석을 통한 신규 카페 컨셉 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연구 배경 및 연구 목적
II. 연구 방법 및 연구 내용
III. 결과 진행 사항
1. 요인 분석 결과
2. 군집 분석 결과
- 본문내용
-
공간 중시형 고객 분석
주요 특성
카페의 커피보다는 카페라는 공간 자체를 중시함.
주로 혼자 공부하는 장소로 카페라는 공간을 선택
하는 사람들로 1시간 30분 이상의 비교적 긴 시간
을 머무는 특징을 보임.
긴 시간 이용하므로 디저트 또는 커피를 반복
구매하여 평균 소요 금액이 높은 편임.
주로 하루의 일과가 끝나고 저녁 식사 이후에 카페
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8시를 전후로 방문하는
경우가 많음.
“솔직히 집에 가면 공부 안 해요. 그런데 카페를 가면 그래도 좀 하게 되니까. 커피 값이 솔직히 자리 값이잖아요.”
무관심형 고객 분석
카페별 차이를 느끼지 못하며, 기본적인 편의성을
제외하고는 중시하는 요소가 없음.
“그런데 좀… 그냥 카페를 가야할 때 아무 데나 들어가요. 분위기도 다 비슷비슷하고 커피도 맛이 특별히 다른 것도 아니고.”
목적중시형
“음… 스타벅스나 커피빈 이런 데 보다는 데이트 할 때 좀 예쁜 카페들 찾아다니는 편이거든요?”
“아, 그 둘의 차이요? 뭐… 스타벅스나 이런 데는 다 똑같이 생겼는데 가로수 길이나 이런 데 있는 카페는 분위기도 있고 인테리어 자체가 뭔가 미묘하게 고급스럽다고 하나? 로맨틱한 건 아니고 살짝 어두운 조명에… 그냥 분위기 있어요.”
“어두운 조명 아래서 여자친구 얼굴을 보면 참 이뻐 보여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