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일어) 조사 부조사, 일본어(일어) 조사 접속조사, 일본어(일어) 조사 격조사, 일본어(일어) 조사 종조사, 일본어(일어) 조사 병립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8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일본어(일어) 조사 부조사
1. は
2. も
1) 어떤 사실과 같은 경향이 있음을 나타낸다
2) 윗말의 뜻을 강조한다
3) 병렬을 나타낸다
3. こそ
4. さえ
1) 한 사실을 들어, 다른 것을 유추 한다
2)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는 뜻을 나타낸다
3) 어떤 사실 위에 무엇을 더 첨가하는 뜻을 나타낸다
5. でも
1) 가벼운 것을 예로 들어, 그 이상의 것은 물론이라는 뜻으로 쓰인다
2) 꼭 집어서 말하는 것이 아니라 , 대체적인 내용을 말한다
6. しか
7. だって
8. まで
1) 동작, 시간, 장소가 끝나는 점을 나타낸다
2) 한 사실을 들어, 다른 것을 유추한다
3) 정도나 한도를 나타낸다
9. ばかり
1) 정도를 나타낸다
2) 오로지 그것뿐이라고 한정하는 뜻을 나타낸다
10. だけ
1) 정도를 나타낸다
2) 오직 그것뿐이라고 한정하는 뜻을 나타낸다
11. ほど
1) 정도를 나타낸다
2) 비교를 나타낸다
12. くらい(ぐらい)
1) 정도를 나타낸다
2) 비교를 나타낸다
13. きり
14. など
1) 어떤 것을 예로 든 다음, 그 밖에도 또 있다는 뜻을 나타낸다
2) 별것 아니란 뜻, 즉 경멸하는 투의 뜻을 나타낸다
15. なり
1) 적어도 - 만이라도라는 뜻
2) 나열해 놓고 그중 어떤 것을 고를 때 쓰인다
3) 어떤 동작이 아직 끝나기 전에 다른 동작이 이루어질 때, 먼저 동작을 나타낸다
16. やら
1) 불확실한 뜻을 지닌다
2) 병렬의 의미를 나타낸다
3) 반대되는 말을 나열하여(잘 모르겠다)는 경우에 쓰인다.
17. か
1) 불확실한 뜻을 나타낸다
2) 늘어놓고, 그중 하나를 선택하는 뜻을 나타낸다
Ⅱ. 일본어(일어) 조사 접속조사
Ⅲ. 일본어(일어) 조사 격조사
1. ~ が
2. ~ の
3. ~ を
4. ~ に
5. ~ へ
6. ~ と
7. ~ から
8. ~ より
9. ~ で
10. ~ や
Ⅳ. 일본어(일어) 조사 종조사
1. か
2. な
3. な(あ)
4. ぞ
5. とも
6. よ
7. の
8. わ
9. かしら
10. て(で)
11. けど
12. や
13. ね(え)
14. さ
Ⅴ. 일본어(일어) 조사 병립조사
1. と」의 의미․용법과 세트결합방식
1) 「と」의 의미․용법
2) 「と」의 세트결합방식
2. 「か」의 의미․용법과 세트결합방식
1) 「か」의 의미․용법
2) 「か」의 세트결합방식
3. 「に」의 의미․용법과 세트결합방식
1) 「に」의 의미․용법
2) 「に」의 세트결합방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일본어(일어) 조사 부조사
자립어에 어떤 의미를 첨가해 주는 조사. 몇몇 개를 제외 하면, 거의 모든 단어에 이어진다.
1. は
모든 단어에, 활용어는 연용형에 이어진다.
다른 것과 구별 지어 특정한 것을 나타낸다.
따라서 그 앞의 말을 강조하기도 한다.(- 은, - 는)
わたしは いきません, よみは するが かけない
2. も
모든 단어에, 용언에는 연용형에 이어진다.
1) 어떤 사실과 같은 경향이 있음을 나타낸다
(- 도)
あなたも 學生です
2) 윗말의 뜻을 강조한다
(- 씩이나, - 이나)
あつくも ない(덥지도 않다.)
3) 병렬을 나타낸다
(- 하지도)
運動も 勉强も しない . なきも わらいも しない
(울지도 웃지도 않는다.)
- 참고문헌
-
1. 긴다이치하루히코, 황광길 역, 한림신서 일본학 총서 일본어(上), 소화, 1997
2. 민광준, 일본어 음성학 입문, 건국대학교출판부, 2002
3. 한국일본어학회 편, 일본연구총서 5 신 일본어학의 이해, 시사일본어사, 1998
4. R.A.밀러, 일본어의 기원, 민음사, 1985
5. 水谷信子, 일본어교육개론, 방송대학교육진흥회, 1999
6. 嶋田和子, 일본어의 달인이 되는 법, 사람인,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