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영어(영어수업)분류,특징, 교실영어(영어수업)진정성, 교실영어(영어수업)문제점, 교실영어(영어수업)사례, 교실영어(영어수업)내실화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교실영어(영어수업)의 분류
1. 기능별 분류
2. 교실 활동유형에 따른 분류
3. 언어학습기능에 따른 분류

Ⅱ. 교실영어(영어수업)의 특징
1. 교수 용어는 간단하고 쉬워야 한다
2. 교수 용어는 단계적으로 늘려 가야 한다
3. 교수 용어의 어려운 부분은 우리말로 한다
4. 비언어적 용어도 교수 용어이다

Ⅲ. 교실영어(영어수업)의 진정성

Ⅳ. 교실영어(영어수업)의 문제점

Ⅴ. 교실영어(영어수업)의 사례
1. 인사
2. 출석점검(Checking attendance)
3. 수업시작(Starting the class)
1) 책 꺼내 펴기(Opening the book)
2) 책에서의 위치 확인(Where in the page)
3) 듣기(Listening)
4) 이해 확인(Checking understanding)
5) 실연하기(Acting out)
6) 칠판 활동(Use of the blackboard)
7) 학급 통제(Controlling class)
8) 연습 활동(Individual and group activities)
9) 복습(Review)
10) 진도(Schedule)
11) 격려, 칭찬(Encouragement and compliments)
12) 질타, 경고(Chiding and warnings)
13) 숙제 부과(Setting homework)
4. 수업 끝내기(Finishing the class)

Ⅵ. 향후 교실영어(영어수업)의 내실화 방향
1. 자신감 회복
2. 평점 제도 개선
3. 자가 연수 제도 확대 및 자기 훈련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교실영어(영어수업)의 분류
1. 기능별 분류
(1) 기본 의사소통에 필요한 교실영어
(2) 정보를 주고받는데 사용하는 교실 영어
(3) 학습자에게 무엇인가를 하도록 유도할 때 쓰이는 교실영어
(4)의사를 표시하거나 판단이나 선호를 표시하고 할 때 쓰이는 교실영어
2. 교실 활동유형에 따른 분류
(1) 수업 시작 전에 준비 활동
(2) 전과를 복습 시 사용하는 교실 영어
(3) 본 수업 중 사용할 수 있는 교실 영어
(4)수업 시작 시 쓸 수 있는 지시어나 요구 표현법
(5) 학습 활동에 필요한 교실영어
(6) 활동을 마무리하는데 쓴 교실 영어
(7) 언어오류를 수정할 때
(8) 수업을 종료할 때 쓰는 교실영어
3. 언어학습기능에 따른 분류
(1) 어휘지도
(2) 듣기 지도
(3) 말하기 지도
(4) 읽기 지도
(5) 쓰기 지도
(6) 노래 및 챈트 지도
(7) 게임 및 놀이학습지도
(8) 역할놀이 지도
참고문헌
고영준,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을 위한 초등학교 교실영어 및 지도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김영현, 초등 영어과 수업 구성 방법과 교실 수업의 실제, 초등영어교육, 1998
김재혁, 교실 수업 상호작용 분류 체계, 초등영어교육, 1997
대전광역시 교육청, 다양한 활동 중심의 영어과 열린학습과정안, 대전, 홍문상사, 1997
서울신성초등학교, 교육부지정 영어교육 시범학교 보고서, 1996
유태영, 교육공학, 서울 : 교육과학사, 198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열린교육]열린교육의 정의, 특성, 배경, 구성, 열린교육의 편성, 학습형태, 과목별수업, 열린교육의 문제점, 내실화 방향, 시사점 분석
  • 문제점, 향후 열린교육의 내실화 방향, 향후 열린교육의 시사점 분석Ⅰ. 개요Ⅱ. 열린교육의 정의와 특성Ⅲ. 열린교육의 배경Ⅳ. 열린교육의 구성1. 학습내용 조직 방식2. 학습집단조직3. 학습의 주체로서 적극적으로 학습활동에 참여하고 주도적으로 학습활동을 하도록 유도4. 교수․학습자료Ⅴ. 열린교육의 편성Ⅵ. 열린교육의 학습형태Ⅶ. 열린교육의 과목별 수업1. 신문 활용을 통한 영어과 열린 학습1) 계획2) 실천 내용2. 수학과 수준별 수

  • [학교시설]학교시설의 개념,유형, 학교시설의 환경친화적학교,학급규모, 학교시설의 관리, 학교시설의 문제점,내실화방안 분석
  • 교실과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계획한다.4. 학생편의시설 확충1) 학생편의시설(수납공간, 휴게실)고등학교는 교과전용 교실제 운영을 위한 수납공간, 학생휴게시설 확충에 중점을 두고, 초․중등학교의 탈의실, 샤워실 등을 확충한다.2) 학생지원시설(도서실 및 정보자료실)기존학교 도서실을 멀티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는 정보자료실로 개조하여 학생, 교사 및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고, 수준별 수업에 따른 공강시간에 활

  • [교육정책] EBS수능강의 정책평가
  • 수업이라면 학생들의 이해정도에 따라 교육과정을 유동적으로 진행할 수 있지만 아무리 다양성을 만족시키는 인터넷이라도 온라인이라는 특성의 단점은 극복하기 힘들 것이다. 따라서 여러 수준의 학생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대안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결 론 >Ⅰ.정책 형성 과정에서의 문제점 1. EBS 수능 강의와 중기 대책과의 상충단기 대책의 목표는 사교육의 수요를 공교육으로의 흡수이고, 중기 대책의 목표는 학교 교육의 정상화와 내실화

  • [교육행정] 과외 교육-사교육-의 문제점과 대책
  • 문제점을 파악하여 그 대책안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한다.2. 과외교육의 정의개인 및 사법인에서 베푸는 교육으로써 고액의 비용을 지불하면서 입학시험을 준비하는 과외 학원에서의 교육을 말하고 있으며, 교육비의 분류체계상에서 과외교육비는 다음과 같이 정의된다.우리나라의 경우 사교육의 개념은 위의 과외비에서도 볼 수 있듯이 학교 밖에서 행해지는 과외수업, 학원교육과 같은 각종 학교 외 교육을 의미하며 과외교육의 개념과 많이 혼용

  • 대학교육의 문제점과 대안
  • 수업의 질적 개선에 대한 사례연구」『열린교육연구 제 11집 2호』, p346. 이와 같은 대학교육 환경의 변화는 교육정보의 시 ․ 공간적 무제한성과 그에 따라 누구나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열린 체제가 예상된다. 또한 교육방법에서는 개별화에 따른 다양한 교육 방법과 이를 지원하는 시스템 즉, 학습 자료의 재구성과 평가방법의 변화 등이 시도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교육체제에서는 현실과 가상공간에 상존하는 학습공간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