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팽이(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달팽이프로젝트, 봄, 동물, 연체동물, 부족류, 모의수업, 수업자료, 겨울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7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달팽이(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달팽이는 어떤 동물인지, 연체동물에 속하는 동물, 달팽이의 몸 구조, 먹이, 사는 곳, 천적, 종류 등에 대해 알아보고 달팽이를 기르기 위해 필요한 것들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음성녹음이 되어 있어 자동해설로 진행됩니다.

※ 위쪽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시면 음성해설과 함께 화면이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인터넷 동화를 보듯이 아이들과 함께 같이 화면을 보면서 수업할 수 있습니다.
목차
1.표제
2~3.달팽이는 어떤 동물인가요?
4.연체동물에 속해요
5~16.달팽이의 생김새(몸 구조)
17.암수가 한 몸에 있어요
18.달팽이의 짝짓기
19.달팽이의 알
20~21.달팽이의 새끼
22.어른 달팽이
23.달팽이가 사는 곳
24.달팽이의 먹이
25~27.달팽이의 똥
28.달팽이의 천적
29.여름잠과 겨울잠을 자요
30~33.달팽이의 종류
34~41.달팽이를 길러요(필효한 것들)
42~43.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나는 누구일까요? 오늘의 이야기 주인공을 맞혀보세요. ‘나는 식물을 먹고 살아요.’ 나는 비 오는 날을 좋아해요.’
‘나는 다리가 배에 붙어 있어 느릿느릿 걸어요.’ ‘나는 딱딱한 껍데기를 가지고 있어요.’
‘껍데기가 바로 내 집이에요.’ ‘나는 누구일까요?’
유아: 달팽이요….거북이요…
교사: 맞았어요…달팽이에요. 거북이도 딱딱한 등딱지가 있지만 거북이는 다리가 있어요. 달팽이를 본적이 있나요?
유아: 네…아니요…
교사: 달팽이를 보았다면 어디에서 보았나요?
유아: 동물원이요….책에서요…배추에 붙어 있는 걸 보았어요…
교사: 그래요. 예전에는 비가 온 다음날이면 달팽이를 볼 수가 있었는데 요즘은 도시는 물론, 시골에서도 보기가
어려워졌어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은 달팽이도 애완으로 기르는 집이 많아요. 여러분들이 달팽이를 기른다면 어떨까요?
유아: 좋을 것 같아요…재미있을 것 같아요…
교사: 그래요. 달팽이는 작고 귀여운 모습을 하고 있어 애완으로 길러도 참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애완으로 기르는
달팽이 중에 몸집이 큰 달팽이도 있어요. 그럼 이제 오늘의 주인공인 달팽이를 만나러 가볼까요?
유아: 네.
교사: 좋아요. 그럼 다같이 작고 귀여운 우리 친구 달팽이를 만나러 출발~~~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동화를 들려 주듯이
편하게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하기에 자료는 좋은데너무 비싸네여
  • gydms2***
    (2015.04.04 23:51:26)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73권
  • 상호작용으로 성공을 거두면서 문화는 성장한다.결국, 시초는 강력한 관계이다. 따라서, 작가는 Radical Candor(완전한 솔직함)이라는 새로운 관계 원칙을 제시한다. 업무적 영역을 넘어 개개인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면서 선의에서 우러난 직접적인 대립이 이루어지는 모습이 바로 그것이다.후반부에서는 완전한 솔직함의 문화를 즉각 실행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도구와 기술에 대해 다룬다. 먼저 팀원의 신뢰를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함을 강조하며, 완전하

  • 언어지도-기말 레포트
  • 수업 중의 하나이며, 유아들이 좋아하는 매체중의 하나임.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은 문자, 그림, 사진, 애니메이션, 음성, 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보다 생생하게 학습자들이 접할 수 있고, 특히, 언어학습 상황에서는 보다 사실적인 언어사용 상황을 묘사해 낼 수 있게 함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유아언어교육의 장점① 유아를 적극적 학습과정에로 유도함으로써 유아의 동기유발과 흥미를 지속시키고,② 유아간 그리고 유아와 교사간 상호작용을 극대

  • [사회복지] 미혼모
  • 이야기하게 되었다. 좋아하는 색깔을 선택한 이유도 각양각색이었고 별칭을 짓게된 이유도 여러 가지였다. 그러나 자신이 겪고 있는 지금의 어려움이 혼자만의 고통이 아니라는 점에서 서로의 위안이 되는 듯했다. 2) 모임 2회, 장님안내(1)참석자 : A, C, D, E, F, G, H, IB는 외출중이었다. (2) 목적 : 안내자가 가져야 할 자세를 알고 인간관계에서 신뢰감의 중요성을 알아나간다. (3)집단과정 : 두사람씩 짝을 짓게한 후 달팽이 모양의 길을 볼펜을 잡고 안

  • 정신분석이론 레포트
  • 이야기라는 것을 생각할 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에게 이야기한 것이 다음에 생각하는 것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고 이야기하는 것과 생각하는 것이 다음에 생각하는 것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고 이야기하는 것과 생각하는 것이 다음에 생각하는 것과의 상호작용 가운데서 개념적 혹은 언어적 사고가 형성되어 간다는 것이다.PiagetVygotsky발달적 중요성타인의 관점을 받아들이

  • 보육실습일지(월간, 주간, 일간)
  • 자료를 이용하여 내용을 알아보고 게임과 교재수업을 한다.⎆ 노래를 부르며 Good Bye 인사를 나눈다.11:2011:40 11:40~12:2012:20~13:30점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