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스토리텔링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사실 기반의 스토리텔링
에피소드 - 브랜드 네임의 의미를 이야기 소재로 활용.
체험담 - 소비자가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다시 소비자에게 전달.
2.수정 / 가공 스토리텔링
루머 - 리얼리티가 아닌 흥미롭고 재미있는 이야기.
패러디 - 기존에 활용됐던 인기 스토리를 제품의 컨셉에 맞게 새롭게 가공하여 전달.
디리버티브 - 하나의 브랜드에서 스토리를 통해 다른 영역의 브랜드를 파생적으로 연상.
3.창작 스토리텔링
드림 - 소비자가 동경하는 꿈/ 희망을 브랜드에 담아 브랜드에 대한 동경으로 느끼게함
시리즈 - 하나의 주제에 대해 일관된 컨셉으로 연속적이고 다양한 이야기거리 전달
기념 - 특정 기념일에 맞는 이야기를 개발하여 관련 타켓 그룹이 공감하고 참여하게 함
- 본문내용
-
‘우박사과’ ‘하늘이 내린 보조개 사과’
지난 6월 고랭지 사과 산지인 경북 봉화에 우박이 내렸다.
물론 사과도 우박으로 깊은 상처를 입었다.
사실상 판로가 막힐 위기에 처했다.
봉화군은 이들 사과에 ‘우박사과’ ‘하늘이 내린 보조개 사과’라는 이름을 붙였다.
일본 소비자들이 아오모리 합격 사과를 샀던 것처럼 대구·경북 소비자들이 봉화 과수 재배 농가를 도왔다.
급기야 최근에 대만에 ‘보조개 사과’ 2500 상자를 선적하는 계가를 올렸다.
작명을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낸 창의적 사고 덕분이다.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 O% 부족할 때…”
옛날 한 선비가 길을 가던 중 어떤 젊은 청년이 늙은 노인을 때리고 있는 것을 보고 “너는 어린 것이 어찌 노인을 때리는가?” 하고 꾸짖자 그 청년이 대답하기를 "이 아이는 내가 여든 살에 본 자식인데 그 술을 먹지 않아서 나보다 먼저 늙었소." 하였다.
선비가 그 청년에게 절하고 그 술이 무엇이냐고 물은 즉, 구기자와 여러 약초가 들어간 구기 백세주라 하였다.
이러한 스토리 이후 가격과 건강, 맛 세 가지를 모두 만족시키는 오십세주의 적극적인 루머 스토리 유포가 기업적 측면에서 이루어졌다.
즉, 오십세주로 만들어 마시면 백세주에 대한 가격 부담을 줄일 수 있고, 그 맛에 있어서도 소주의 쓴 맛과 백세주의 한약 맛이 중화되어 보다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는 내용의 스토리이다.
또한 요즘에는 백세주와 소주를 1 대 1로 혼합한 오십세주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백세주 두 병과 산 소주 한 병을 혼합한 ‘백두산’이라는 신조어 전략으로 인기와 홍보를 더하고 있다.
“SK텔레콤 – B, T와 동거를 시작하다 편”
SKT 집전화 브랜드B를 홍보하기 위해
이미 알려진 이동전화T와의 결합서비스를
동거라는 스토리텔링으로 재미있게 전달하고
결합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