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론] 하나투어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3. 산업분석
4. 서비스 프로세스
5. 인사관리제도
6. 성공사유
7.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하나투어 모두투어
설립 1993. 11. 01 1989. 02. 14
자회사 12개 보유 4개 보유
종업원 2200여명 700여명
코스닥 등록 2000. 11. 29 2005. 07. 26
매출액 매출액 : 1,993억
영업이익 : 359억
당기순이익 : 269억 매출액 : 944억
영업이익 : 143억
당기순이익 : 114억
시가총액 7086억 3074억


★ 탄탄한 재정
★ 다각화된 사업망
★ 높은 인지도
★ 안정화된 조직
★ 다양한 상품

★ 고객관리의 어려움
★ 선두 유지에만 안주할 가능성


▶ 소매 여행사를 통해 여행상품을 파는 홀세일 판매형태로 낮은가격 형성
▶ 현지법인을 두고 있으 낮은 가격 형성 가능


참고문헌
하나투어 홈페이지 - http://www.hanatour.com/
모두투어 홈페이지 - http://www.modetour.com/
연화 리서치 산업분석 – 2011년 여행산업 최상의 해
‘여행산업의 비중확대, 유지’- ,2007, 김병국 , 대신증권 산업분석
‘하나투어 – 규모에 품질을 더해 세계적인 여행사로’,2007, 서울대투자 연구회
‘하나투어, 실적 성장의 둔화 조짐이 보이지 않는다!’,2010, 한익희, 현대증권
여행신문, 2006 (도표 인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관리, 그리고 서류 형태의 정보 교환은 비즈니스의 비효율성은 물론 글로벌 개방 환경에서의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가 어려운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었다.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 : EC)는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상거래를 총칭한다. 즉, 기업과 개인, 개인과 개인, 개인과 정부간에 상품 및 서비스 거래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컴퓨터 및 사이버 공간을 이용하여 교환하고 결제하는 상거래방식을 의미한다. 전자상거

  • [마케팅] 하나투어의 마케팅 사례 분석
  •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지 보수비용이 필요 없이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는 인터넷 마케팅 도구이다.③ 웹메일 언제 어디서나 E-mail, WEB FAX, SMS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④ 일정관리자세한 고객 정보가 표시되고 투어토털닷컴을 통한 모든 예약 상황과 연동되어 고객의 예약상황을 한눈에 파악하여 확인, 처리할 수 있다.⑤ 정산관리 회원 여행사의 수수료에 대한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회계 관리시스템으

  • 기업경영의 이해와 사례를 통한 분석
  • 관리Ⅲ. 경영의 정의에 따른 강좌통합 및 분석1. 건강한 조직에 대한 관점이 있어야 한다2. 사람이 주체가 되어야 한다3. 바람직한 성과에 대한 정의가 있어야 한다4. 정의로운 성과추구가 되어야 한다5. 경영은 지속적인 과정이다Ⅳ. 사례 적용 및 분석기업소개최근 연혁산업정보Ⅴ. 결 론Ⅰ. 서론기업이 생산과정에서 투입해야 하는 세 가지 요소는 토지, 노동, 자본이다. 생산에 필요한 땅과 생산에 들어가는 사람들의 노력, 그리고 생산에 필

  • [전시회 기획서] 외국인을 겨냥한 한국 배낭 여행 코스
  • 론이 전시회를 통하여, 외국인 여행객들을 한국으로 유치할 뿐만 아니라, 내국인에게도 우리 나라가 얼마나 여행할 곳이 많다는 것을 인식시켜 줄 수 있다.또한 예산안 대신 이 전시회의 수익 창출의 원천을 모형으로 간단히 보여 주겠다.이런 수익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또한 앞에서의 목적에서 밝혔듯이 공공의 목적을 위하여도 이번 전시회는 꼭 필요한 전시회가 될 것이다. 24총책임자운영팀 홍보팀전시팀총괄팀수익: 부스 수익, 입장료

  • 관광 e-비즈니스 성공사례 조사분석
  • 하나의 체계로 묶어 이용객들에게 일괄적인 정보를 제공하는데에는 성공했다. 투어토커라는 시스템이 갖는 장점과 긍정적인 잠재성에도 불구하고 이것이 더 많은 대중들에게 다가가고 제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여행객들을 향한 더 적극적인 홍보와 더 많은 지자체의 투어토커 육성이 필요하다. 또한 스마트폰 상용화가 된 지금 투어토커 홈페이지와 연계될 수 있는 어플의 개발이 한 방안이 될 수 있다고 본다.Ⅲ. 결 론세 가지 각기 다른 사례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