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실무] 썬캡 중남미시장 수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 목차
-
사업물품 및 회사 개요
거래처 발굴하기
한·칠레 관계
신용조회
거래제의(CL) 작성
신용조회(Credit Inquiry)
무역계약체결
수출승인
■ 청약의 내용
수출신고
수출대금의 사후관리
문제점
- 본문내용
-
사업물품 및 회사 개요
회사명 : 태양상사
우리나라는 많은 우여곡절 끝에 칠레와 자유무역협정(FTA)을 맺게 되었다. 이는 우리 나라가 최근 세계에 불고 있는 무역 자유화 추세에 늦게나마 한발 내딛은 것으로 판단된다. 칠레와의 FTA협정은 우리에게 또 다른 기회가 될 수 있다. 이에 우리는 칠레를 중심으로 하여 중남미 시장의 발판을 마련해보고자 작지만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칠레 시장을 뚫어보려 한다.
예산 : 1,000만원(개인당 200만원 투자)
제품의 선정이유
썬캡은 실용적이고 가격이 저렴하지만 아직 세계적으로 홍보도 부족하고 보편화되지 못한 상품이다. 조원중 한명이 썬캡공장에서 일한 경력이 있고 저렴한 가격에 제품의 확보 또한 가능하며 개척만 잘한다면 시장은 무궁무진하다고 보고 선정하게 되었다. 국내에서 시중 판매가가 8,000∼10,000원선이지만 제조측과의 협의결과 공장도 가격을 2.000원선에서 확보할 수 있기에 안정적인 판매만 이루어진다면 많은 이윤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 그리고 칠레의 물가가 조사결과 우리나라보다 10%낮은걸로 조사됐다. 거기에서의 선캡 모자가격이 5000페소이므로 이것을 4달러(3000페소)에 계약을 맺는다.
자료평가
- 가격도 저렴하고 매우좋음 ㅋㅋ
- never5***
(2005.11.23 15:52: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