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담배 제품구매시 제품안전정보에 관한 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4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제제기
1) 제품안전 실태
2) 해결방법
2. 이론적 고찰
1) 소비자의 정보탐색
2) 안전정보 탐색전략
- 소비자 (신호이론의 적용)
3. 측정도구 개발
4. 연구의 방법 및 절차
- 자료정리 및 분석
5. 결론
- 본문내용
-
1. 문제제기
사회가 발달하고, 기술이 발달할수록 더욱 소비자 안전문제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현대의 최첨단 기술사회의 제품이기에 안전하다고 믿기에 더욱 많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다. 제품에 대한 안전정보가 부족할수록 제품관련 사고율이 높은 것을 볼 때 소비자 정보와 제품안전 수준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고 볼 수 있다.
안전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부 규제가 시행되고, 각 기관이나 기업체, 시민연대 등에서도 노력을 하고 있지만 체계가 미비하며 그것들로 소비자 안전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오히려 각종 소비자 안전규제는 이를 보안하기 위한 새로운 규제를 필요로 한다. 이에 대한 대안은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정보탐색을 통하여 합리적인 구매를 하거나 생산자가 소비자들에게 양심적으로 정보를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전달하여 주는 것이다.
최근에는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식품에서 벗어나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이나 문화 코드인 웰빙(well-being)열풍이 불면서 사람들이 몸과 마음의 건강 모두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이렇게 건강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의 건강에 피해를 주는 많은 물질과 요소가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많은 피해를 주는 것이 담배이며, 흡연은 현시대에서 가장 큰 예방 가능한 사망원인이다. 세계보건기구에서는 최근 흡연은 폐암과 같은 각종 암으로 사망할 확률을 현저하게 높일 뿐만 아니라 중독성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건강에 대한 매우 중대한 위협요인으로 규정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