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vs 기아자동차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이념
2.기업역사
3.CEO의 경영이념
4.마케팅
5.조직구조 및 기업문화
6.채용 및 승진시스템, 교육훈련
7.복지제도
8.노사관계

본문내용

· 1967 – 1970
현대그룹의 사업 다각화 시도 - 1967년 창립

· 1970 – 1990년대
자동차 수요의 격감, 석유파동
1970년대 자동차 산업 전체 위기 –팀제를 통한 생산과 판매부의 역할에 중점.
1976년 포니 생산
1976년 고속도로 개통 – 자동차판매의 증가


“이 봐, 해봤어 ? ” 이처럼 언뜻 단순한 듯 들리는 그의 이러한 독려는 사안의 핵심을 꿰뚫어 보는 예리한 통찰력과 불확실성의 안개 저너머에 비치는 기회의 빛을 간파한 타고난 직관력이 뒷받침하고 있는 것이었다. 그리고 그것은 적중했다. 아니 적중하도록 관철해 냈다. 그는 늘 그렇게 도전으로 점철된 일생을 살았다.

1)도요타의 리콜사태

미국에서 생산된 도요타의 다수 제품이 부품결함이 드러나면서 대규모
리콜이 시행되고 그 과정에서 도요타 측은 결함이 있음에도 결함사실을
부인 하면서 손실을 크게 만들고 도덕적으로도 비난을 받은 사건


2)도요타의 리콜사태에 따른 자동차시장의 변화
전반적으로 일본 자동차 업계의 점유율과 주가는 하락 GM은 소폭 하
락했지만, 포드가 점진적으로 성장하면서 도요타의 시장을 흡수
하지만 현대기아차의 미국시장에서의 점유율은 증가되지 않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전략]EF소나타와 SM5 광고 비교 분석
  • EF 소나타와 SM5 광고 비교 분석목 차A. 환경분석1. 국내 자동차시장2. 국내 중형 자동차시장3. 현대자동차와 르노삼성자동차의 내부환경B. 마케팅 전략 및 광고분석1) New EF Sonata 현재 광고 전략 분석2) SM5 현재 광고 전략 분석3) New EF Sonata와 SM5 비교C. 향후 광고 전략New EF Sonata vs SM5IMF 이후 정상궤도 회복글로벌 마케팅 수준의전략 필요현대자동차 독점시장현대-기아, GM-대우 르노 삼성의 3자구도국내 시장의글로벌 경쟁화환경분석1. 국내

  • [마케팅] 현대자동차 YF SONATA(소나타)의 판매촉진
  • VS K5 VS - 현대자동차 모델별 판매량 비교- K5와 판매량 비교 –모델비교4. SWOT 분석5. YF SONATA의 판매촉진- 소비자 판매촉진- 인적 판매촉진6. 저금리 1% 7. 결론광고 및 기사호기심(탐색 및 조사)선정선정동기드라마 ‘도망자,플랜B’의 타이인(Tie-in) 광고1999년 2000년2010년 현재1967년1968년1998년현대자동차현장경영투명경영신뢰경영고객을 위한 혁신 Innovation for Humanity경영방침현대자동차설립영국의 포드사와 전략적 제휴기아자동차

  • [회계원리] 기아자동차 기업가치분석
  • vs 현대차 76.1%)이는 K5, K7, 뉴스포티지 등 신차들의 판매대수 증가로 단위당 고정비용이 줄어들었기 때문플랫폼 통합 효과의 증거로 볼 수 있음영업이익률2010년 1분기 6.37% -> 2010년 3분기 7.39% 로 증가!기아차의 영업 효율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는 증거로 볼 수 있음점차 현대차의 영업이익률에 근접해 가고 있음.12신차들의 판매 호조로 매출원가율 및 영업이익률 수치가 개선되고 있음.I. 재무제표 분석 : 기아자동차 vs 현대자동차현대차와 비교

  • [마케팅원론] 2010현대자동차 마케팅 분석 및 제안
  • 현대자동차는 상류층의 상징, 성공한 사람의 상징이라는 메시지 전달은 충분히 되었겠지만 구매자들이 접근하기 어려워하는 이미지를 만들었다는 점도 있다. *이와 더불어 현대자동차의 가격경쟁력이 경쟁사 대비 다소 떨어지는 점이 이를 더욱 부각 시킨다. 2) 광고분석 2 - 현대자동차 Accent vs 기아 soul 그 다음으로는 20대를 주 타겟으로 출시된 현대의 Accent와 기아의 soul 광고의 차이점을 비교해보았다. 현대자동차의 Accent 광고에서는 아직 준비되지

  • [광고분석] EF소나타와 SM5 광고비교분석
  • EF 소나타와 SM5 광고 비교 분석목 차A. 환경분석1. 국내 자동차시장2. 국내 중형 자동차시장3. 현대자동차와 르노삼성자동차의 내부환경B. 마케팅 전략 및 광고분석1) New EF Sonata 현재 광고 전략 분석2) SM5 현재 광고 전략 분석3) New EF Sonata와 SM5 비교C. 향후 광고 전략New EF Sonata vs SM5IMF 이후 정상궤도 회복글로벌 마케팅 수준의전략 필요현대자동차 독점시장현대-기아, GM-대우 르노 삼성의 3자구도국내 시장의글로벌 경쟁화환경분석1. 국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