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I. 글로벌 경제 상황
i. 전반적 세계경제의 흐름
ii. 최근 세계 주식시장의 동향
iii. 환율

II. 국내 경제 상황
i. 전반적 국내경제의 흐름
ii. 주식시장의 동향

III. 산업(화장품 산업) 환경 분석
i. 화장품 산업의 흐름
ii. 화장품 산업의 경기변동 민감도
iii. 화장품 산업의 전망

IV. AMOREPACIFIC과 LG생활건강 기업소개
i. LG생활건강을 AMOREPACIFIC의 라이벌기업으로 선정한 이유
ii. AMOREPACIFIC 소개
iii. LG 생활건강 소개

V. AMOREPACIFIC의 Financial Statement 분석
i. Income statement, Balance Sheet, Key Financial Ratio
ii. 안전성 분석
iii. 성장성 분석
iv. 수익성 분석
v. 활동성 분석
vi. 생산성 분석
vii. PER 분석

VI. 2011년도 예상되는 시장 전망과 AMOREPACIFIC 투자 의견
본문내용
iii. LG 생활건강 소개
LG생활건강은 1984년 드봉 브랜드로 화장품 사업을 출발하여 매년 40% 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여 현재는 국내 주요 화장품 메이커 중 하나로 부상했다. 1993년에는 국내 최초로 CGMP(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규정) 적격업체로 승인 받으면서 세계 유명 화장품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화장품을 생산함으로써,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였고, 2001년 4월에 독립법인 ‘㈜LG생활건강’ 출범하였다. 같은 해 11월에는 업계 최초로 매출 1조원을 돌파였고, 2002년 4월 LG생활건강 주식 증권거래소 'KOSPI200'에 편입되었다. 2009년 10월에는 DJSI 지속가능경영 한국지수 편입 및 최우수 기업 선정되었다. LG 생활건강은 기존의 생활용품과 화장품 사업의 경계를 넘어 고객의 입장에 기반한 창의적 제품들을 선보이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펼치는 ‘창의적인 소비자 마케팅 회사’를 기업 이념으로 삼고 있다.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로는 더 히스토리 오브 후, 숨37˚, 오휘, 바이테리, 수려한, 이자녹스, 라하, 라끄베르, 캐시캣, 보닌, 케어존 등이 있고, 생활용품 브랜드로는 페리오, 죽염, 홈스타, 자연퐁, 테크, 샤프란, 엘라스틴, 더블리치, 나나스비, 세이, 비욘드 등이 있다. LG생활건강은 현재 중국, 베트남, 대만, 일본 등 아시아지역과 미국, 유럽, 호주, 러시아 등 서구지역에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속 가능한 경영과 친환경적 경영을 힘쓰고 있으며,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나 ‘뮤직 아카데미’ 등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V. AMOREPACIFIC의 Financial Statement 분석
i. Income statement, Balance Sheet, Key Financial Ratio
본 파트에서 제시하는 AMOREPACIFIC의 Income Statement, Balance Sheet, Key Financial Ratio수업시간에 다룬 기업 분석에 필요한 재무제표의 계산 방식과 내용을 토대로 AMOREPACIFIC사의 최근 4년간(2006년부터 2009년까지)의 재무제표를 이용하여 작성한 자료이다. 이 자료를 근거로 AMOREPACIFIC의 안전성, 성장성, 수익성, 활동성, 생산성을 분석하였고, AMOREPACIFIC의 Financial Statement 분석을 수치적으로 뒷받침 해주는 근거로 사용되었다.
[Income Statement]
2006 2007 2008 2009 2006 2007 2008 200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되었습니다.
  • 45510***
    (2018.05.05 16:41:34)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 퍼시픽의 미래에 대한 제안 32가. 중동진출 321) 고유가 시대의 중동경제 322) 중동의 소비 트렌드 343) 중동시장 분석 384) 중동시장 진출전략 40나. V=B Program 사업 변경 461) V=B Program 소개 462) 현재 V=B Program 상황 483) 현재 비비프로그램 시장 확장 가능성 494) 제안 50아모레퍼시픽 기업 소개 기술과 정성으로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 는 창업이념을 가지고 1945년 태어난 태평양은 개성상인의 맥을 이

  •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분석과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전략과 중국 마케팅성공사례분석및 아모레퍼시픽 향후시사점연구
  • < 목차 >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1) 아모레퍼시픽 기업개요(2)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R&D(3) 아모레퍼시픽의 R&D 진화과정2. 화장품 시장분석(1) 시장현황(2) 화장품산업의 특성3. 아모레퍼시픽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1) 브랜드전략(2) 공격적인 확장전략(3) 디자인 경영전략5.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전략(1)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배경(2)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사업전략(3) 중국 현지화전략 성공

  •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제언
  •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제언 INDEX01기업소개02선정이유03기업현황04기업분석PEST 전략현지화 전략차별화 우위제품가격별 브랜드 포지셔닝05제언A M O R E P A C I F I C 01. 기업소개.                                           아모레퍼시픽 개요193219451962196519932002설립 이후 20여 개가 넘는 브랜드를 만들어 각 브랜드의 특성에 맞게 제품을 개발 및 판매동백기름을 가내 수공업으로 만들어 판 것이 출발점태평양화학

  •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성공요인*SWOT분석과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해외진출전략 사례분석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레포트
  • 경영전략과해외진출전략-목차-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2. 아모레퍼시픽 기업 성공요인3. 아모레퍼시픽 주요브랜드 소개4.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1) 혁신경영전략(2) 사회공헌활동 (CSR)(3) 차별화, 집중화 전략 (4) 공격적인 확장전략6.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진출전략(1) 해외진출 배경(2) 해외진출전략- 프랑스- 중국(3) 브랜드별 해외진출현황- 설화수- 라네즈- 에뛰드하우스-

  •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분석]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과 SWOT분석,중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아모레퍼시픽 문제점과 해결방안연구
  • 아모레퍼시픽중국진출 마케팅 케이스연구< 목차 >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1) 아모레퍼시픽 기업개요 (2) 아모레퍼시픽 history(3)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2. 중국 화장품시장 환경분석3.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과정분석4. 중국진출 성공요인5.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입전략(1) 수출전략(2) 해외직접투자 전략 (현지공장설립) (3) 인사전략(4) 생산전략6.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라네즈 중심으로)(1) 마케팅 상황분석(2) STP전략1) Segmentatio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