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SNS의 이해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개념, 성공요인, 특성, 문제점, 시장 동향, 발전방향 고찰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대한 종합 조사자료입니다.
목차
1. SNS 시대의 도래

2. SNS의 주요 개념 이해

3. SNS 이용현황

4. SNS, 문제점은 없나?

5. 향후 전망 및 과제

6. 참고자료
본문내용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란?
Social Network Service
한 마디로 요약하면?
온라인 인맥 구축 서비스
인터넷 상에서 공통의 관심사를 지니고 있는 사용자들 간의 관계형성을 지원하고, 형성된 지인 관계를 바탕으로 인맥 관리, 정보 및 콘텐츠 공유 등 다양한 활동을 돕는다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정보 공유 등을 포괄하는 개념
대부분 웹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전자 우편이나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를 통해서도 서로 연락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 전 세계인의 SNS 이용현황
인터넷 시장분석 업체 e-marketer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 세계 인터넷 이용자들은 1주일에 평균 4.6시간을 SNS에 할애하는 것으로 나타남
자주 활용하는 인터넷 활동은 e-mail
가장 많은 이용시간 투자는 SNS
인터넷 이용자 중 약 60%가 SNS 계정을 갖고 있음
대부분의 SNS 사이트들의 신규회원 가입 및 트래픽이 꾸준히 증가 추세임
페이스북(Facebook)의 경우 2007년 1월에 1,500만 명에 불과하던 회원 수가 7월에 3,000만 명, 12월에는 5,800만 명으로 늘어나더니 2010년에는 5억의 회원을 보유한 전 세계 최고의 사이트로 성장

- SNS의 폭발적인 성장 이면에는…
이와 같은 SNS 이용 증가는 스마트폰과 밀접한 관련 있어
스마트폰 사용자의 30.8%가 자신의 모바일 브라우저로 SNS 사이트에 접속한 사실이 있다고 밝혀짐(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페이스북에 접속한 비율은 1년 사이에 113% 증가했으며, 트위터는 약 340% 증가함
(시장조사업체 컴스코어 조사 결과)
SNS의 성격 자체가 ‘개인’의 ‘실시간 소통’을 중심으로 한다는 점에서 개인 모바일 PC인 스마트폰과 성격을 같이 하는 측면이 있음
즉, SNS 자체가 스마트폰과 밀접히 결합할 수밖에 없다는 의미임
참고문헌
박현길, 스마트폰의 동반자 - 소셜네트웍서비스(SNS), 마케팅, 2010.9
김성훈 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정보보호, 한국정보보호진흥원, 2007.11
오세근, 트위터를 통해 본 SNS서비스 최근 트렌드, 전자정보센터, 2009.9
고상민 외, 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온라인 사회적 자본, 한국연구재단, 2010.1
정명선,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한 공공서비스의 진화, 한국정보사회진흥원, 2009.4
이진천, 시장 쟁탈전이 뜨거운 SNS 시장, 대한설비공학회, 2007.12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
황치규, 올해 영어 유행어 1위는 '트위터', 지디넷 코리아, 2009. 12
김영훈, 미국/신종 웹 서비스 트위터, 괄목할만한 미디어로 등장, 한국언론재단, 신문과방송
미니블로그 트위터(Twitter) 인기,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학술정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발표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발표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a0r***
    (2011.10.09 21:47:54)
회원 추천자료
  • 스마트의 중심에서 카카오를 외치다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2. 모기업이 그 자리에 머물러 있을 경우의 미래 전망과 선정 이유모기업인 (주)카카오는 카카오톡, 카카오수다, 카카오플러스 등 SNS 기능의 여러 가지 어플리케이션을 시장에 내놓고 있다.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내에서 카카오톡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이동통신사와 포탈 등의 치열한 따라잡기가 이루어지고 있다.이동통신사의 대응 이동통신사들이 자체적인 메신저 앱을 출시하였

  • [A+레포트]UCC 서비스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고찰1. UCC의 의미2. UCC의 등장과 성장과정3. UCC 활성화의 요인4. UCC의 순기능과 역기능5. UCC의 유형 및 분류Ⅲ. UCC 서비스 및 이용 현황분석1. UCC 서비스 현황2. UCC 이용 현황Ⅳ. UCC 서비스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Ⅴ. 결론참고문헌키워드: UCC, UCC 서비스, 사용자 제작 콘텐츠1. 서론「사용자 제작 콘텐츠(User Created Contents : UCC)」로 정의 되어지는 UCC는 Web2.0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등장과 유․カ무선 인터넷과 같은 네트워크 인프라의 발전과 디지

  • 스마트TV 콘텐츠 포지셔닝 및 활성화 방안 연구
  • 스마트TV 콘텐츠 포지셔닝 및 활성화 방안 연구Ⅰ. 서론Ⅱ. 연구의 이론적 고찰1. 스마트TV의 개념2. 스마트TV의 도입 배경3. 스마트TV의 서비스 특성4. 스마트TV의 특징 및 타 서비스와 비교Ⅲ. 국내외 스마트 TV 동향분석1. 스마트 TV의 국내외 추진동향2. 스마트 TV의 국내외 시장 동향Ⅳ. 스마트TV 사업모델 소개 및 현황1. 애플TV 2. 구글TV 3. 삼성 Apps TV Ⅴ. 선진 외국의 스마트TV 관련 정책현황 및 사례분석1. 미국2. 유럽3. 일본4. 시사점Ⅵ.

  • [A+레포트]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시장의 변화와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 대응방안
  •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비자지향 소프트웨어 기반의 차세대 TV를 말한다. 김대진 (2010), “스마트TV 현황 및 발전 방향,” 방송공학회지, 15(3), 122-131. 스마트 TV 개념 및 정의자료 : 박혜영(2010), 스마트 TV 산업 동향 및 시사점 정보통신산업진흥원2. 스마트 TV의 등장배경 스마트 TV의 등장은 TV 자체의 혁신으로 이해하기 보다는 IT의 스마트화 및 IT를 통한 스마트화를 지향하는 스마트 IT의 발전적 성과로 파악해야 한다. 이용자의 가치와 편익을 증진하

  • [A+레포트]스마트TV의 경쟁력 분석(SWOT) 및 발전방안
  • 개념과 도입 배경, 특징 등의 이론적인 내용을 고찰하고, 스마트TV의 국내외 시장 현황, 관련 법제도 및 분야별 쟁점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였으며, 스마트TV의 경쟁력 분석(SWOT) 평가를 한 후, 정책적 발전방안을 제시하였다.Ⅱ. 스마트TV의 이해1. 스마트TV의 개념스마트TV는 콘텐츠 플랫폼을 기반으로 영상물,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인터넷 회선을 통해 제공하는 TV를 의미한다. 스마트TV는 항상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다는 점에서 해외에서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